[관광경영] 관광상품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품의 개념
2. 관광상품의 개념
3. 관광상품의 학자별 분류
4. 상품의 가치
5. 상품의 구성과 요소
6. 관광 상품의 구성요소
7. 일반적 상품의 특성 (협의의 상품)
8. 관광상품의 특성
9. 관광상품의 본질

Ⅲ. 결론

본문내용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는 상품의 홍수의 시대이다. 수천년 동안 생산해온 모든 상품의 종류와 그 물량보다 최근 수년간에 인류가 생산하는 상품의 종류와 그 물량이 더 많다. 우리는 매일 매일 수많은 상품을 선택하고 사용하고 있다.
2차 세계대전 후 급속한 경제성장이 지속되었고, 국민생활수준도 급격히 향상되어 소비생활면에서도 물질적 풍요사회가 실현되었다. 이에 따라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시대의 혁신이 이루어졌다. 그에 따라 기업 간의 판매경쟁이 치열해지고 신제품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예전의 기업은 상품의 물리적 특성과 제조공정 및 품위감정에 중점을 두어 왔다. 그러나 오늘날에 와서는 단순한 상품의 물리적 특성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향유할 이미지를 파는데까지 이르렀다. 지난날에 만든 상품을 파는 시대로부터 오늘날의 팔리는 상품을 만드는 시대로 급속히 변천해 가고 있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기업은 소비자에게 좀더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파는 시대에 이른 것이다. 만족할만한 상품이 아니라 그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어야 살아남는다.
관광 또한 수많은 상품속에 하나로써 선택되어져야 한다. 그렇다면 수많은 상품속에서 어떻게 선택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쇼핑센터 경영연구 - 면세점을 중심으로
  • 상품관리(시설관리와 관광대상 관리) 146. 관광기업경영분석(관광경영요인 포함) . 167. 결 론 20참고문헌 221. 개념과 종류1) 면세점의 개념여러 관광산업 중 쇼핑관광의 중요한 몫을 차지하는 면세점은 외국인 관광객들과 출국하는 내국인 관광객들에게

  • 전공소개 멘토활동 관광경영 원페이퍼 자료
  • 관광산업 경영학 관광경영학관광경영학이란?관광레저 상품 및 호텔외식 산업, 항공 산업에 대한 전문적 지식 및 실무에 대해 학습하는 실용적인 학문교과 과정관광경영학과 멘토 1. 관광경영학이론 : 관광경영론 / 관광자원이해 / 관광법규 / 관광마케팅2. 항공산업 : 항공사경영론 / 항공서비스실무 / 항공실무영어3. 여행 산업 : 여행사경영론 / 여행사실무 / 서비스매니지먼트4. 호텔외식 산업 : 국제호텔경영론 / 호텔외식산업실무 /호텔외식

  • (멘토활동) 은평대전 전공소개 관광경영학과
  • 관광경영학과(Tourism Management)관광경영학과 멘토 목차?01관광이란?02관광경영학이란?03교과과정은?04대학생활은??05졸업 후 진로는??01관광이란??01관광이란?관광경영학도의 관광은?02관광경영학이란?관광레저 상품 및 호텔외식 산업, 항공 산업에 대한 전문적 지식 및 실무에 대해 학습하는 실용적인 학문관광경영학(Tourism Management)03교과과정은?1학년2학년기초 교양과 관광경영학의 기초이론을 전반적으로 알아보는 시간!기초

  • 관광 경영론 관광 경영론 발표과제 Hospitality기업의 경영분석
  • 상품 원가 3.56원- 100원을 3.56으로 나누면 약 28일치 재고 보유 의미*경영관리비율(Operating Ratios)- 경영자의 의사결정 지원판매비와 관리비 비율인건비비율(인건비/매출액)예산서 상 인건비 비율과 비교하여 엄격히 통제객실/식음료 부서 등 부서별 인건비와 매출액을 예산과 비교인건비 대비 매출액 비율(매출액/인건비)Hospitality기업의 수익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지표 (노동생산성)다른 경쟁업체의 비율, 과거의 비율, 업종평균비율 및 추세분석을

  • [관광자원론] 테마파크에 대하여...
  • 론을 정립시킬 수 있고, 그 이론에 바탕을 둔 체계적인 경영기반을 구축할 수 있으며, 또한 새로운 발상의 창조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광상품론 (1999, 김천중․임화순)2. 연구의 필요성우리나라는 그 동안 고도경제성장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관광수요가 증가하여 1980년대 이후 대중관광시대를 맞이함과 동시에 관광수요 또한 다양화되었다. 그 결과 관광행태도 개별관광, 사계절관광, 참여지향적인 형태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