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백화점 조사에 대한 연구 배경 ∘∘∘∘∘∘∘∘∘∘∘∘∘∘ 2
2. 연구 배경 ∘∘∘∘∘∘∘∘∘∘∘∘∘∘∘∘∘∘∘∘∘∘∘ 2
3. 연구 목적 ∘∘∘∘∘∘∘∘∘∘∘∘∘∘∘∘∘∘∘∘∘∘∘ 3

Ⅱ. 본론
1. 롯데백화점 소개 ∘∘∘∘∘∘∘∘∘∘∘∘∘∘∘∘∘∘∘∘ 3
2. 외부환경 분석 ∘∘∘∘∘∘∘∘∘∘∘∘∘∘∘∘∘∘∘∘∘ 5
3. 경쟁업체 소개
3-1. 신세계 백화점 ∘∘∘∘∘∘∘∘∘∘∘∘∘∘∘∘∘∘∘∘ 6
3-2. 현대 백화점 ∘∘∘∘∘∘∘∘∘∘∘∘∘∘∘∘∘∘∘∘∘ 8
4. 롯데백화점 PB 제품 소개 ∘∘∘∘∘∘∘∘∘∘∘∘∘∘∘∘ 10

Ⅲ. 문제 제기 ∘∘∘∘∘∘∘∘∘∘∘∘∘∘∘∘∘∘∘∘∘∘∘ 14

Ⅳ. 제언 ∘∘∘∘∘∘∘∘∘∘∘∘∘∘∘∘∘∘∘∘∘∘∘∘∘∘ 15
본문내용
Ⅰ. 서 론

  1. 백화점 조사에 대한 연구배경

    국내 유통업계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해가는 추세에 맞게 백화점 업계 역시 오프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온라인 시장으로의 다각화를 모색하며 변화를 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백화점 업계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살펴본 뒤, 우리 지역에 위치한 롯데 백화점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 연구배경

    급변하는 세계시장의 환경변화 속에서 국내유통시장 또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경제영향 등으로 급속한 양적 성장을 이루어 내었다. 유통업의 꽃이라고도 불리우는 백화점에서 일명 유통업계 빅3로 불리는 ‘롯데, 현대, 신세계’는 콩글로머천트라고도 하는 유통다각화, 즉 종합유통화를 내세우며 유통업계 선두를 향해 투자를 확대하며 공격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 물론 소매업태의 다른 부분인 할인점과 편의점, 그리고 일명(SSM)이라 불리는 슈퍼슈퍼 수퍼마켓 부분 등에서 각종 외국계 기업과 각 부분별 우수 기업들이 있지만 이들 빅3에 비해 수익이나 규모에서 뒤 처질 뿐 아니라 유통과 소매점의 가장 큰 규모인 백화점을 모태로 하고 있는 빅3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롯데의 경우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SSM에 이르기까지 유통 전 분야에 걸쳐 업태를 보유하며 유통업계의 대부임을 자처하고 있고 실제 수익에서도 선두를 고수하고 있으며
    신세계의 경우 모태인 백화점보다도 할인점인 E-mart에 투자를 가속화하면서 할인점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 경영] 인터넷을 이용한 고객만족 경영 기업 사례 조사(메가스터디, 코원,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경영방침과 핵심가치가 잘 말해 주듯이 롯데백화점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하고 있다. 따라서 롯데쇼핑에 있어서 고객 가치극대화는 최대의 화두이다. CRM이 롯데백화점의 수익에 끼친 영향을 앞에서 이미 살펴보았지만, CRM이 롯데백화점에게 중요한 것은 롯데백화점이 비전을 달성하는데 있어서 CRM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롯데 백화점은 효율적 재고관리와 비용 절감으로 인한 소

  • [미디어조사방법론] 대구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이용 행태 조사
  • 조사가 이루어져 있었다.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대구 지역의 백화점에 대해 조사 해 봄으로써 지역을 위한, 소비자를 위한 지역 경제 주체로서 거듭나기를 바란다.본 연구는 소비자가 백화점 선택 시, 어떤 동기, 기준으로 선택하게 되는지 대구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이용고객의 연령별에 따른 이용행태에 대해서 조사해 보고자 한다.대구백화점은 대구에 본점을 둔 백화점으로서 대구 지역에 거주하는

  • [판매촉진사례] 롯데백화점 SP사례 분석
  • 롯데백화점 SP사례 분석 목 차서 론- 롯데백화점 SP조사 연구 목적 - 롯데백화점 경영이념- 롯데백화점 SWOT 분석본 론- 롯데백화점의 SP 사례- SP전략에서의 문제점 도출- 해결방안결 론롯데백화점 SP조사 연구 목적롯데백화점은 현재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SSM에 이르기까지 유통 전 분야에 걸쳐 업체를 보유하며 유통업계의 대부임을 자처하고 있고실제 수익에서도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이런 롯데백화점에서는 여러가지 판촉전략들을 시행

  • [마케팅조사] 롯데백화점의 고객지향성 마케팅의 필요성
  • 롯데백화점의 고객 지향성마케팅의 필요성Copyright ⓒ 2004 Niceguy. All rights reserved. 01020304조사 개요 ( 배경 및 목적, 시장분석 )데이터 설명데이터 탐색자료분석분석결과 결 론 ( 현상진단 및 향후전망 )0506목 차Copyright ⓒ 2004 Niceguy. All rights reserved. 조사 개요 – 배경 및 목적LOTTE의 경우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SSM에 이르기까지유통 전 분야에 걸쳐 업태를 보유하며 유통업계의 대부임을자처하고 있고 실제 수익에서도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

  • [유통] 롯데백화점 본점 유통조사와 나갈방향
  • < 1. 유통 >1.유통이란?2.유통의 역할3.유통의 종류①유통흐름에 따른 분류②유통대상(객체)에 따른 분류4.유통시스템5.유통기관의 종류6.빅 3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유통환경 요소 분석①거시적 환경 요인②롯데백화점의 유통 (내적요인)③외부 환경 요인7.일반적인 백화점의 유통 현황< 2. 롯데백화점 >1.롯데백화점의 소개2.롯데백화점의 현황3.롯데백화점의 규모4.롯데백화점의 경영< 3. 롯데 본점의 유통조사 >1.층별 요약도2.층별 소개3.롯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