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조사방법론] 대구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이용 행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
제3절 관련문헌 연구 및 분석
제2장 조사방법
제1절 연구 질문
제2절 조사설계 및 분석방법
제3장 조사분석
제1절 인구통계적 특성
제2절 연구질문분석
1. 서비스
2. 이미지
3. 가격의식
제4장 결론
제1절 연구요약 및 제언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후속연구에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1절 연구의 목적
오늘날 기업들은 매우 복잡하고 경쟁적인 환경에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의 욕구충족과 필요성을 중요시해야 하고 특히 어떤 동기와 태도에 의해 최종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우선되어야 한다. 현대 소비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한 장소에서 구매하며 생활해 나가고 있다. 선행 연구에서 '백화점에 대한 소비자 의식과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안석남,『백화점에 대한 소비자 의식과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1997.
를 분석해 본 결과 현대의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품이나 상표의 선택에 있어서 구매와 관련하여, 첫 번째 계획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어느 시기, 어느 장소에서 지출할 것인가, 두 번째 구매할 상품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세 번째 구매할 점포를 선택하여 마지막으로 동일한 제품 중에서 특정상표를 선택하게 된다. 이러한 소비자의 상품 선택 의사결정 과정 중에서 예산할당 결정과정과 구매우선순위 결정은 소비자의 쇼핑문화의 변화, 충동구매 등으로 인하여 관심이 줄어들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점포 선택 결정과정이 유통구조의 세분화와 전문화로 인하여 소비자의 관심이 증대하고 있다. 고 조사가 이루어져 있었다.
- 참고문헌
-
1) 단행본
유동근, 「소비자 행동론」, 예지각, 1997
유동근, 「통합 마케팅」, 미래원, 1997
임종원, 『현대 마케팅 관리론』, 무역 경영사, 1987
2) 논문
안석남, “백화점에 대한 소비자의식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7.
송인송, “할인점 고객의 특성 및 점포선택에 관한 연구(백화점 고객과의 비교 중점으로), 세종대학교 , 2000.
김미영, “백화점 서비스품질의 평가와 만족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1995.
장중원, “소비자의 점포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중년기의 심리적 특성과 사회적 문제 및 해결 방안
- 복지행정론] 한국의 공적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하시오
- 네트워크의 유용성과 지역사회 내에서 성공적인 네트워크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영화감상문] `타인의 삶`에 대한 감상문
- 언어발달의 3가지 이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재가급여(방문요양,방문목욕,방문간호,주야간보호,단기보호,복지용구)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한 가지 종류를 택하여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자원봉사프로그램계획안 작성하기
- 노인이 겪는 4고 빈고, 병고, 고독고, 무위고 중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큰 고통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토론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