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롯데백화점의 환경경영 사례조사(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산업의 발달은 경제적인 풍요로움을 제공했지만 환경파괴라는 부작용을 낳았습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환경경영의 중요성과 함께 롯데백화점의 모범적인 환경경영 사례를 중심으로 조사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현재 환경보전의 중요성과 기업의 역할
2. 롯데백화점의 현황

Ⅱ. 본론
1. 정부와의 협력 방안
(1). 환경보전을 위한 정부의 역할
가. 제도의 정비 및 시설 확충
나. 기업에 대한 기술과 자본의 지원
(2). 롯데백화점과 정부의 상호 협력 방안
가. 환경보전캠페인과 공모전 등을 이용한 협력
나. 정부 지원을 바탕으로 친환경적인 자체브랜드(PB) 개발을 통한 이미지 창출
2. NGO와의 협력 방안
(1). NGO와 환경보전-기업과의 관계
(2). 롯데백화점과 NGO의 상호 협력 방안
3. 고객을 환경보전에 동참시키는 공익마케팅 방안
(1). 롯데백화점이 현재 진행 중인 환경보전활동 및 친환경경영 마케팅 현황
(2). 고객을 환경보전에 동참시키는 방안- 기업의 매출 증진
(3). 환경보전과 기업의 마케팅을 접목시킴
(4). 롯데백화점이 환경보전기업이라는 강한 이미지의 창출

Ⅲ. 결론
1. 환경보전을 위한 모두의 노력과 상호 간 협력 필요
2. 롯데백화점의 향후 실천 방안
본문내용
머리말

산업의 발달은 인간에게 물질적 풍요와 번영을 가져다 주었다. 과학의 발달로 인간은 사계절 내내 스스로의 몸에 알맞은 기후에 살 수 있게 되었고 원하는 곳에 빠른 시간 안에 가게 되고, 심지어 달까지 인간의 발을 딛게 되는 위대한 결과를 이룩하게 되었다. 그리고 과거에 치유하지 못했던 수많은 질병들이 없어지게 되고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는 등 삶의 질이 급격하게 향상되었다.그러나 시간이 지나자 산업의 발달은 도리어 인간에게 에이즈와 같이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수많은 질병의 발생과 심리적•육체적 불안감, 인간이 살고 있는 환경의 파괴 등 기타 여러 위험을 유발 시키고 있다. 우리 나라도 급속한 경제 성장으로 과거보다 많은 물질적 풍요로움을 얻게 되었지만 그 영향으로 대기와 하천의 오염, 야생동물의 멸종 등 환경의 파괴를 겪고 있다. 21세기 들어서 이러한 위험성이 밝혀지고 사회에 드러나면서부터 웰빙이나 로하스와 같은 신체적•정신적 안정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다른 무엇보다 건강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강해졌고 환경을 생각하자는 여론이 강해졌다.
우리의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의 보전 및 파괴된 환경을 예전처럼 복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 사회 전체의 노력이 필요하겠고, 여기서 산업 발달의 중심이 되는 기업이 가지는 위치와 요구되는 사항은 그 어느 주체보다 크다 하겠다.이제 환경보전을 위해서 기업 , 특히 유통업계의 선두주자이자 백화점업계에서 독보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롯데백화점이 환경보전을 위해 추구해야 할 발전 방안과 여러 이해 관계에 있는 정부, NGO를 비롯한 여러 환경단체, 그리고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과 어떻게 상호 협력을 유지하면서 환경보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 인지 여러 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만족!
  • dnqud***
    (2008.10.25 20:03:28)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성공과 실패한 ceo를 통한 리더쉽 고찰
  • 사례를 들어 연구하고자 한다. 성공한 리더로 중국‘와하하’기업의 ‘쭝칭허우’사장을, 실패한 리더로는 일본‘유키지루시유업’의‘이시가와 다츠로’사장을 선정하였다. ‘와하하’기업의‘쭝칭허우’사장은 중국 음료업계의 신화로 불리었다. 와하하(娃哈哈)그룹은 2004년 베이징대학이 선정한 ‘2004년 중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중 식품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들은 중국 전역의 36개 대학 경영대학원(MB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조사하였다.신입사원 위탁교육의 의의1)자금력이 부족한 기업의 자체교육시스템 구비를 위한 부담 해소2)기업의 필요에 따른 신속한 교육 가능3)위탁전문업체를 이용한 보다 전문적,효과적 교육 가능.☀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국내기업사례1.대우건설◆ 교육목표1) 회사 Vision공유 및 자신감 고취2) 주인정신과 긍정적 사고를 갖춘 조직 인으로서 자세정립3) 역동적이고 활기찬 직장인상 구현◆ 기대효과1) 경영목표에 대한 새로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경영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데 1인 1 PC의 작업 환경으로 모든 업무는 인트라넷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사내 결재문서까지도 전자결재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는 인터넷 기반의 Paperless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에도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향후 자회사인 관광전문 포탈사이트 (주)투어토털닷컴을 통해 보다 발전적인 인터넷 B to B, B to C 홀세일 여행시장을 펼쳐 갈 것이다.5) 하나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경영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데 1인 1 PC의 작업 환경으로 모든 업무는 인트라넷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사내 결재문서까지도 전자결재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는 인터넷 기반의 Paperless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에도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향후 자회사인 관광전문 포탈사이트 (주)투어토털닷컴을 통해 보다 발전적인 인터넷 B to B, B to C 홀세일 여행시장을 펼쳐 갈 것이다.5) 하나

  • [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한국산업안전공단) 2000.12 위니아 딤채, 한국 산업의 디자인파워(KDPI) 1위 수상, 위니아 딤채 백만대 생산돌파 2001.02 중국 버스에어컨 생산 현지법인 설립(上海萬都云雅空調有限公司) 2001.05 위니아에어컨ㆍ딤채 한국 산업의 디자인파워(KDPI) 1위 수상 2001.10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01.11 유럽 판매법인 설립 (독일, 푸랑크푸르트) 2001.12 차량공조사업본부 PTC Pre Heater 모듈 한국신기술(KT) 인정 2002.02 중국 안휘성 차량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