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생산관리 사례(미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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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들어가며...
초저가 화장품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는 미샤(MISSHA). 원가절감으로 가격파괴 실현을 하면서 출시 4년만에 매출액 1,000억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미샤는 오프라인에서 선보이기 전에 먼저 온라인에서 얼굴을 나타냈다. 바로 ‘(주)에에블 씨엔씨’에서 운영하는 뷰티넷(www.BeautyNet.co.kr)이 그것이다. 4년만에 뷰티넷이 미샤라는 저가 화장품을 통해서 어떠한 전략으로 이렇게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 냈는지 다음과 같은 차원에서 하나 하나 분석해 보았다.

첫째, 사이트 구축의 특이사항
뷰티넷을 성공의 반열에 오르게 만든 뷰티넷만의 독특한 점을 사이트 구축의 측면에서 분석해 보았다.

둘째, 신제품 개발의 특이사항
신제품 아이디어는 물론 제품가격 결정 등 기획단계부터 소비자를 적극 참여시켜 이른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하나되는 프로슈머(Prosumer=producer+consumer)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주목받는 뷰티넷의 독특한 신제품 개발방법을 분석하였다.

셋째, 기존 오프라인 회사와의 가격 및 품질경쟁 방법의 차별성
기존의 메이저 화장품 회사가 “이미지”를 팔았다면, 미샤는 “가격과 성능”을 팔았다. 기존 오프라인 회사와의 가격경쟁, 품질경쟁 전략에서 어떠한 차별성을 가졌는지 분석해 보았다.

넷째, 다른 온라인 화장품 회사와의 사이트, 가격경쟁, 품질경쟁의 차별화
미샤가 성공하자 미투 상품이 나오기 시작했다. 다른 온라인 화장품 회사인 “더 페이스 샵”, “도도클럽”, “아이앙띠”, “보브” 등과는 어떻게 다른 경쟁 차별화를 가지고 있는지 사이트, 가격경쟁, 품질경쟁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참고문헌
Economist 2004/ 1.27․2.3 서영필 (주) 에이블 씨엔씨 대표
Economist 2004/ 5. 4 “원가절감으로 ‘가격파괴’ 실현”
[비즈니스] 초저가 화장품 열풍 [매경이코노미 2004-09-17 13:53]
[Cover Story] 사례3 - 미샤 [매경이코노미 2004-09-01 17:32]
[비즈니스 피플]에이블 C&C 서영필 사장 [동아일보 2004-07-25 18:26]
[우린불황을몰라요] 4. 저가 화장품 [경향신문 2004-07-21 18:43]
저가화장품 ''미샤'' 돌풍 [세계일보 2004-07-12 20:33]
3300원 화장품도 세일… 󰡐미샤󰡑 아이섀도 2500원 [스포츠투데이 2004-06-07 09:59]
[장외 유망기업 지상IR―에이블 씨앤씨] 초저가 화장품󰡐미샤󰡑인기 폭발 [파이낸셜뉴스 2004-05-31]
저가 화장품 '미샤' 돌풍 이어갈것 [서울경제 2004-05-09 15:47]
"고객이 만들어준 '미샤'로 올 1000억 목표" [머니투데이 2004-04-23 13:21]
[커버스토리] 날개 돋친 '3300원 화장품' '미샤' [중앙일보 2004-03-25 06:53
[비즈니스] 화장품값 파괴 주역 󰡐미샤󰡑 [매경이코노미 2004-03-19 09:20]
'미샤' 화장품 거품 빼고 대박 메이크업 [일간스포츠 2004-02-26 12:59]
미샤 "소비자가 가격을 결정한다" [매일경제 2003-12-22 15:00]
[인터뷰] 화장품 '미샤' 서영필 사장 [조선일보 2003-12-07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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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하던 내용이여서 좋습니다.
  • kksg***
    (2014.05.21 09:3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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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주좋습니다........
  • qupit***
    (2009.06.04 00:2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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