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휴맥스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를 구입함으로써 시간절약하세요
목차
♣ 목 차 ♣

1. 인사관리사례연구 ------------------ 1.

2. 휴맥스의 인사관리 사례 ------------- 2.

3. 한국 3M의 인사관리 사례 ----------- 4.

본문내용
휴맥스는 필립스, 노키아 등 세계 유수 기업들과 기술력으로 당당히 경쟁하는 한국의 대표적 기술벤처로 우뚝 섰다.
이러한 성장을 지속 시키기 위하여 휴맥스는 󰡐인적자원 관리의 아웃소싱󰡑 전략을 활용하고 있다.
휴맥스는 1989년 서울대학교 제어계측학과 졸업생들이 창업한 벤처기업으로서 1998년부터 시작된 눈부신 성장 덕 분에 󰡐스타벤처󰡑라는 별칭을 얻었다. 그러나 휴맥스에게도 위기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CD반주기를 주력 상품으 로 생산하던 1997년, 거래하던 판매업체가 부도가 나고 유럽으로의 수출이 일시 중단되자 휴맥스는 존폐 위기에 직 면하였다. 휴맥스는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디지털 셋톱박스에 회사의 운명을 걸고 전력투구하였고 때마침 1998년을 기점으로 위성방송 시장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급속히 이전되었다. 그에 따라
참고문헌
※ 참고 자료
∙이학종(2001)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세경사.
∙www. helloinsa. 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 의 해외진출전략
  • -셋톱박스의 성공 신화 휴맥스-Ⅰ. 서론들어가기1. 휴맥스란? 2. 왜 휴맥스인가?3. 셋톱박스(STB) 란 무엇인가?Ⅱ. 본론1. 휴맥스의 해외 진출 이유2. 진입 시장 분석 3. 진입방식4. 현재 진출 국가 5. HUMAX 의 해외 진출6. 환경적 영향7. 전략적 제휴8. HUMAX STB의 성공요인/위험요인9. 휴맥스의 향후 전략Ⅲ. 결론 Ⅰ. 서론▶▶들어가기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면밀히 조사,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이라는 그 엄청난 세계를 조금

  • [지도자론] 휴맥스 변대규 CEO 분석(ERIS 기준)
  • 휴맥스는 코스닥 상장 기업 중 ‘가장 취업하고 싶은 회사 8위’에 올랐고, 2006년 첫 공채를 실시한 이래 퇴사율 0%에 가까운 기록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치와 문화가 휴맥스라는 기업의 강점이 되는 것 같다.*종합적인 휴맥스 성공 요인 자원요인① 휴맥스는 인적자원을 회사 내의 인력이 아닌 현덕인재개발연구소 임성원 소장을 불러들여 휴맥스의 인사업무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 ② 또한, 휴맥스는 다

  • [기업지배구조]SK텔레콤 사례연구를 통해 살펴본 한국기업지배구조의 개선방안 - 사외이사제도를 중심으로
  • 휴맥스 대표이사 사장(현) o 벤처기업협회 수석부회장(현) o SK텔레콤(주) 사외이사(현)이상진o MIT Univ. 전기공학과(67) o MIT Univ. 재료공학 석사(69) o MIT Univ. 재료공학 박사(71) o ITT Worldwide 이사(83) o ITT Corp. 회장(85) o Scovill Fasteners, Inc. 회장(88) o Spectron Corp. 회장(98) o CNI, Inc. 회장(현) o SK텔레콤(주) 사외이사(현)성기중o 서울대 문리대 수학과 졸업(64) o 포항종합제철(주) 전산담당 이사(88) o 포항종합제철(주) 부사장(89) o 포스데이타(주) 사장(89) o 포

  • [국제경영학]조사의 개요와 기업사례선정
  • 철 , 수출 마아케팅 정책과 수출 성과의 관계에 관한 실증적 분석, 「경영학연구」,제21권 제1호, 1992, pp. 243-65.한 충 민 한국기업의 브랜드 국제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고유브랜드 전략 의 특성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제25권 제2호, 1996, pp. 333-53.,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마케팅 사례연구,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 술발표회 발표 논문집, 한국마케팅학회, 1998, pp. 185-204.글로벌 경영,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저 ( p.4 - p.11 )

  • [생산관리] ‘신화창조’ 프로그램 속 성공사례
  • 경영학은 경영전략에서 시작한다. 경영전략을 왜 해야 하며, 경영전략은 무엇인가? 우선 경영전략의 필요성은 경쟁에서 이기기 위함이다. 이에는 외부환경 즉, 고객, 경쟁자, 기술 등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과, 한정된 인적, 물적 자원의 투입을 위한 내부자원의 효율적 활용 두 가지가 있다. 경영전략은 회사의 비전과 목표에 연결되어 어떤 사업 분야에 참여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