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론] 휴맥스 변대규 CEO 분석(ERIS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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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CEO 변대규 선정 배경
Ⅱ. 휴맥스 소개
Ⅲ. 변대규 소개
Ⅳ. CEO 분석 (ERIS 기준)
Ⅴ. References
본문내용
<위험 대응능력>
단기간에 엄청난 성공을 거둔 변대규 사장에게도 시련이 닥쳐왔다. 고객사인 유럽의 대형 방송사업자가 다른 사업자에게 합병이 되어 시장 자체가 사라져버렸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수출한 제품 절반 가량에 심각한 기능 및 품질 문제가 나타났다. 제품 결함을 현지에서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유럽 업체의 경우와 달리 한국에서 제조․납품하는 휴맥스에게는 크나큰 문제가 아닐 수 없었다. 결국 97년 상반기 단 한 개의 제품도 팔지 못하는 처참한 결과가 벌어지고 있었다.
연일 하락하는 주가와 고갈되는 현금 상황에서 변대규 사장이 택한 돌파구는 영국 현지 법인 설립이었다. 한국에서 수출하는 제품보다 현지 생산 쪽이 관세가 낮았다. 그리고 당시 실업률로 고생하던 영국은 휴맥스에 600평 규모의 공장을 미리 지어놓고 2년동안 무상으로 임대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했다. 하지만 변대규 사장은 이전까지 삼성물산을 통해 봤던 시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고객이 되는 유럽의 방송국은 이름도 듣지 못한 한국 중소기업과의 거래 대신 유럽의 제조사와 거래를 원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는 이전의 문제를 보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방송국 대신 다른 기업들이 눈여겨 보지 않는 작은 틈새시장인 일반 유통시장에 납품했다. 작은 물량의 거래가 어려운 수출 대신 현지 생산을 선택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낮은 고장율과 빠른 신제품 출시로 유통시장에 점유율을 높여가기 시작했고 이렇게 생긴 제품 인지도로 2000년 이후 유럽 방송국 시장에도 납품하는 쾌거를 이룩해냈다.

< 신속한 의사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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