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경마케팅, 경영] 풀무원 마케팅, 환경경영 분석 PPT(두부, 경쟁사 CJ분석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풀무원 마케팅 전략, 환경 경영 분석(경경쟁기업 CJ분석포함)자료입니다. 2007년 2학기 작성입니다.
목차
1. 조사동기

2. 기업소개

3. 경쟁기업분석 : CJ

4. 산업분석

5. 두부제조시 환경영향

6. 시장분석

7. 제품비교

8. 환경요인 분석

9. 제품안전관리

10. 환경경영

11. 식품첨가물 관리기준

12. 4P분석

13. SWOT분석

14. 시사점 & 추천전략
본문내용
회 사 명 (주)풀무원 (81년 풀무원유기식품으로 출발)
업 종 생식품, 음식료 제조 및 소매유통
주 요 품 목 두부, 나물, 생면, 계란, 김치 및 21개 품목
1) 폐수문제
대두의 세척, 침지, 성형, 압착, 침수, 용기세척 및 바닥세척 과정에서 배출되는 폐수 고농도이며, 쉽게 부패되기 때문에 별도로 폐수처리장으로 유입시켜 처리함이 바람직하며 포장두부가 많은 곳에서는 제품 침수폐수가 적기 때문에 폐수 발생량은 적으나 폐수의 농도가 높음
2) 유전자조작(GMO)콩
유전자조작이란 한 종으로부터 유전자를 얻은 후에 이를 다른 종에 삽입하는 기술을 말하며 자연적으로 절대로 일어날 수 없는 종들 사이의 유전자 교체로 새로운 종이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GMO는 인간이 겪지못하고 미처 예측하지 못했던 갖가지 부작용들을 초래할 위험성 존재
3) 콩비지 처리문제
부패된 콩비지 침출수가 농수로와 개울로 흘러들면 수질을 오염시키고, 콩비지가 투기된 논밭은 독성으로 인해 농작물이 자라지 못함
참고문헌
풀무원 (http://www.pulmuone.co.kr/)
풀무원사회공헌활동 (http://www.pulmuonelove.org/)
풀무원 e-shop(http://www.pulmuoneshop.co.kr/)
CJ (http://www.cj.co.kr/)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네이버 (http://www.naver.com/)
풀무원이야기(김재환, 이원혜 공저, 1994, 도서출판 형상) 등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에 비해 너무비싸
  • sinj***
    (2008.06.01 23:57:41)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 경영과환경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핵심가치는 바른마음경영(TISO경영): Trust/신뢰, Integrity/직업적 정직성, solidarity/연대의식, Openness/개방성을 바탕으로 한 경영을 말한다. 이는 풀무원이 지식기업으로가기위해서 조식구성원들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가치이자 행동 양식으로 삼고 있다.1-3) 풀무원의 3 원칙이전에는 영세공장에서 만든 식품들은 제조원, 유통기간, 제조유통판매 전 과정에 대해 알 수 없었다. 그러나 풀무원이 최초로 두부, 콩나물

  • 풀무원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분석과 풀무원 경쟁사(CJ제일제당)전략비교분석및 풀무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환경경영 시스템을 도입하여 성공적인 실천의 예를 보여주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부 시장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던 풀무원의 시장점유율은 계속해서 줄어가고 있다. 따라서 풀무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현재 풀무원과 관련된 환경을 분석하여 지금의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3. 비교 대상 기업 선정이유 (CJ 제일제당)우리가 마트에서나 생활 속에서 흔히 접

  • [풀무원 마케팅사례분석] 풀무원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풀무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풀무원 향후방향제안
  • 풀무원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의 성공요인3. 풀무원 기업 핵심역량분석4. 풀무원의 경영전략(1) 풀무원 아웃소싱전략(2) 풀무원의 환경경영전략5. 풀무원 SWOT분석6. 풀무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풀무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풀무원의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1) 풀무원의 현 문제점(2) 해결전략 제안9. 결론 및 느낀점1. 풀무원 기업소개(1) 풀무 + 원 (Pulmu + O

  • [경영학] 풀무원 성공기업사례분석
  • 사랑받는 기업 풀무원목차1. Introduction1.1. 선정이유1.2. 수업과의 연관성 2. (주)풀무원의 기업 개요3. 경영 환경 분석 4. (주)풀무원의 성공 전략4.1. 사회책임경영 4.1.1. 사회책임경영4.1.2. 풀무원의 사회책임경영- 기업 윤리ㆍ사회 책임 - 투자적 사회공헌 활동- 사업 활동을 통한 사회혁신 - 투명한 경영4.2. 브랜드 마케팅5. (주)풀무원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상과 성장 가능성*첨부- 참고 문헌 목록1. Introduction1.1. 선정이유급속한 경제 성장은 생

  • [마케팅] CJ 햇반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cj측은 제품의 진열까지도 소매상에게 맡기는 것이 아니라 BM제도를 통해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눈에 뛸까를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했던 것이다. ⇒인터넷을 통한 유통바쁜 직장인들을 위해서 쉽게 햇반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인터넷과 연계하여 더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인터넷 사이트 을 통해 제일제당에서 출시되는 건강식품을 유통하고 있다. ⇒해외 택배서비스를 통한 유통햇반은 글로벌 마케팅에도 주력해 현재 현저한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