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분석과 풀무원 경쟁사(CJ제일제당)전략비교분석및 풀무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풀무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풀무원 경쟁사(CJ제일제당)전략비교분석및 풀무원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Ⅰ. 서론
1. 문제 정의
2. 풀무원 기업선정배경
3. 비교 대상 기업 선정이유 (CJ 제일제당)

Ⅱ. 본론
1. 환경 분석
1) 미시적 환경
(1) 기업
- 풀무 + 원
- 풀무원의 기업이념
(2) 경쟁사 - CJ 제일제당
(3) 마케팅 중간상 (Marketing Intermediaries)
(4) 공급업체 (Supplier)
(5) 고객분석 (Customer)
2) 거시적 환경분석

2. 풀무원 현재 마케팅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TION

3. 풀무원 SWOT 분석

4. 풀무원 STP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Ⅲ. 결론
1. 풀무원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수립
? PRODUCT
? PRICE
? PLACE
? PROMTION
2. 시사점 및 의견

< 설문 면접 결과 >
1. 면접 대상 정보
2. 면접 내용
3. 설문 면접법 조사 결과

※ 참고문헌
본문내용
20대 후반 ~ 30대 중반의 남성 4명과 여성 3명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했다.

먼저, 모든 면접자는 두부를 구매한 경험을 가지고 있었고, 그 중 한 명만이 포장용 두부를 구매해 본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그리고 이는 집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슈퍼에서 비포장용 두부를 판매하고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이유였다. <이를 통해, ‘접근성’과 ‘가격’이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인이 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포장용 두부를 구매하는 이유를 요약하자면, ‘신선함’과 ‘깨끗함’이 포장용 두부를 선호하는 이유를 꼽았다.

신선하고 깨끗한 두부를 선호한다는 판단에, 이러한 선호가 풀무원의 이미지와 어떤 연계성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면접자들이 생각하는 풀무원의 이미지에 대해 질문해 보았다. 50%이상이 ‘신선한’ 이미지라고 답변했고, 그 외로 ‘두부, 건강, 믿음’의 답변들을 얻을 수 있었다.
<대체적으로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풀무원의 이미지가 ‘바른 먹거리’ 캠페인의 의미와 일치하고 있었다.> 이러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면접자들은 ‘풀무원은 비싸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다행인 것은 대부분이 이러한 ‘비싸다’는 이미지가 좋은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만약, 경쟁 회사에서 신선한 이미지에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면, 많은 구매층을 잃을 수 있다는 증거이기도 했다.>
참고문헌
->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naver.com)

-> 풀무원 홈페이지. (http://www.pulmuone.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rehouse?Redirect=Log&logNo=120028590812)

-> E-BOOK 『풀무원의 자연건강생활기업 전략』

-> 뉴스 기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849241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18909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21226000199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69894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12/e20121226111921120180.htm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21202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613766599762456&DCD=A00204&OutLnkChk=Y

-> 참고 사이트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22610131059864&nvr=Y
http://www.hkbs.co.kr/hkbs/news.php?mid=1&treec=134&r=view&uid=248279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2240826410236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마케팅전략⑴ CJ의 선두탈유지, 선두 탈환 마케팅 전략⑵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자와의 마케팅 ⑶ 국내 경쟁 업체들이 보는 CJ의 마케팅 전략⑷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중심 마케팅 전략4. 기업경영분석-SWOT분석5. 식자재공급 시스템/유통시스템 분석 - CJ프레시웨이⑴ 사업 개요⑵ 주요 인프라⑶ 유통/물류 시스템⑷ 업계 1위다운 차별화6. 해외시장 진출전략⑴ CJ제일제당 - 인도네시아 진출 ⑵ CJ제일제당 - 중국 진출Ⅲ. 종합 및 결론서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CJ제일제당 환경경영의 성과3.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실패사례3.1.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4. 홈플러스 들어가기5. 유통기업의 환경경영 성공사례5.1.홈플러스 기업소개5.2. 홈플러스의 환경경영 활동5.2.1. 홈플러스의 Green Store5.2.2. 홈플러스의 Green Process5.2.3. 홈플러스의 Green Customer5.2.4. 홈플러스의 Green Movement5.2.5. 홈플러스의 Green Network5.2.6. 홈플러스의 Green Objective Management6. 사례 분석 및 토의과제7. 첨부자료7.1. 풀무원의 식품 안전관리 기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개발을 통하여 경제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성장이다.3. SWOT 분석StrengthWeakness- 가공식품 및 소재식품부문 독보적인 시장점유율 보유- 높은 고객 loyalty로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 확보-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및 해외시장 진출- 다수의 제품 품목 관리 어려움- 대상, 풀무원 등의 경쟁사OpportunityThreat- 경기둔황 상대적으로 둔감한 실적-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인한 가공식품 부문의 성장- 신제품 출시로 수요 증가 기대- 정부의 가격인하 압박- 가공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드는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3. 전략적 제휴의 다양한 유형을 살펴보시오.(1) 제휴합작벤처 : 제휴합작벤처(Alliance Joint Venture)란 제휴기업들의 자본투자로 만들어진 하나의 기업이다. 이 경우 협력관계는 어느 한 업무분야에만 국한되거나 또는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 유통 등 광범위한 범주에 걸쳐 형성된다. 예를 들면, ‘하이몽트’사는 미국 ‘허큘레스’와 이탈리아 ‘몽테디슨’에 의해 각기 40%의 지분이 소유되고, 나머지

  • [기업윤리]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위기의 식탁, 우리가 지킨다!< 목 차 >1. 서론 –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드는 기업2.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성공사례2.1. 풀무원2.1.1. 풀무원의 환경경영 활동2.1.2. 풀무원 환경경영의 성과2.2. CJ제일제당2.2.1. CJ제일제당의 환경경영 활동2.2.2. CJ제일제당 환경경영의 성과3.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실패사례3.1. ‘옥수수 수염차’4. 사례분석 및 토의과제5. 첨부자료1. 들어가기현대사회에서 식품의 안전 문제는 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