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대학교, 입시제도] 독일 대학교의 입시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독일 대학교의 입시제도에 관한 자료입니다
- 목차
-
◆ 서 론
◆ 본 론
1. 독일의 교육체제
2. 대학교의 변화 과정
3. 독일대학 특징
4. 대학교의 종류
5. 대학입시제도
6. 대학의 발전
7. 대학교의 학사일정 및 정책
◆ 결 론
- 본문내용
- 독일은 인문계 중등학교와 실업계 중등학교로 나누어 ‘김나지움’으로 불리는 인문계 중등학교 학생에게 대학진학의 기회를 준다.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김나지움 학생들은 최종학년에 아비투어(Abitur)라는 졸업자격시험을 치러 합격하면 원하는 대학, 원하는 학과에 들어갈 수가 있다.그러나 최근 전체적으로 진학 희망자가 늘고 의·약·치학계와 자연과학계 일부학과의 인기가 높아져 지원자가 입학정원을 초과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수시로 입학제한을 하고 있다. 이런 경우 지원자는 일정한 기간 집에서 대기하기도 한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대기 순위를 정하거나 선발하는 시험을 계열별 또는 학과별로 치르기도 한다. 선발기준은 아비투어 성적에 대기순 원칙 등 기타 개인적인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졸업은 국가시험(Diplom : 졸업증)이나 학위시험을 보아서 합격을 해야 하며 각 학교 대학생은 전학의 자유가 있고 일·이류와 같은 대학별 차이가 없다.독일은 대학의 학비가 전액 국가부담이나 졸업은 실력을 갖춘 학생만 졸업시키는 엄격한 학사 관리를 한다. 졸업학생이 입학생이 50%에 지나지 않을 정도로 쉬운 입학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