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환경(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분석(A+소비자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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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1.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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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의 마케팅이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에 대한 마케팅의 중요성과 사례를 중점으로 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자료입니다. 조별 보고서로 제출한 거라 자료 내용, 구성 모두 괜찮습니다. 물론 교수님께 좋은 평가 받았구여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I. 서론
II.본 론
1) 인터넷 환경 특성
2) 인터넷 소비자 행동 모형
3) On-line 과 Off-line 에서의 소비자 행동 비교
4) 인터넷 소비자 행동 영향 요인
5) 인터넷 소비자 행동에 대한 사례조사Ⅰ
6) 온라인 적용사례 Ⅱ
III. 결 론
- 본문내용
-
현대 사회는 “만들면 팔리던 시대” 에서 “팔릴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로 변모
- 판매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변화
소비자의 수요(needs)와 욕구(wants)에
대한 이해가 필요
-마케터는 소비자 행동의 기본원리에 관심을 가져 야 함을 의미
1) 인터넷 환경 특성
디지털 환경
- 모든 문자, 그림, 정보가 디지털화
정보처리비용의 절감
- “무어의 법칙” : 18개월마다 메모리 용량이 2배
고객과의 직접접촉기회의 증대
- 사이버 교육, 사이버점포, 사이버 커뮤니티 등 사이버 공간의 구축
네트워크 연결 환경
- 인터넷은 전세계 모든 사람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시키는 커뮤니케이션 수단
2) 인터넷 소비자 행동 모형
인터넷의 전반적인 영향
- 개인간 고립화 현상
- 지리적 물리적 제한을 극복으로 사회적 관계를 무제한적으로 확대
- 웹효과
웹 사용으로 웹에 대한 선호도 형성, 선호도는 웹에 대한 수요로 연결, 기업은 인터넷 수용과정을 촉진하는 요인들에 영향력 행사함으로써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전략 가능
- 참고문헌
-
인터넷 마케팅 길라잡이 남경두, 김대중 공조 (정보문화사)
인터넷 광고 도다사토루지 지음 대청)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 마케팅 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자료평가
- BBBBBBBBBBBBBBBBBBBBBBBBBBBB
- jongb***
(2009.10.30 17: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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