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경영학] ‘롱테일법칙’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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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0.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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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렛토의 80:20을 뒤엎는..
롱테일 법칙에 대한 간략하고도 굵은 정의와..그 현상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개인적인 견해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목과 목차부분제외하고 총 4페이지 입니다.
- 목차
-
1. 롱테일법칙이란?
2. 롱테일에서 나타나는 서비스 모델
3. 롱테일, 사회 전반에 영향을 주는 현상이 될 것
4. 롱테일 법칙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패러다임의 변화)
- 본문내용
-
1. 롱테일법칙이란?
파레토 법칙 : 전체매출의 80%는 우수 제품 20% 또는 우수 고객 20%에서 나온다. 고로 고객과 제품 타켓팅(Targeting)에 주력하라
롱테일 법칙 : 개미 고객/제품 80%에서 나오는 매출이 훨씬 큰 경우도 있다. 이제 80%의 고객과 제품을 잡아야 한다.
최근 ‘롱테일(The Long Tail)’이라는 용어가 많은 이들에 의해 회자되고 있다. 소위 ‘긴 꼬리 현상’ 이라고 불리는 이 용어는 불리는 유명 IT 잡지인 와이어드(Wired)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이 구글, 애플, 아마존, 이베이 등 사업적으로 성공을 이룬 유명 IT 기업들을 벤치마킹하는 과정에서 만든 단어다. 이 현상은 웹2.0이라는 트렌드와 일견 맞닿아있는 면이 많고 실제로 팀 오라일리가 웹2.0을 설명할 때 롱테일 현상을 언급한 바 있다.
온라인 서점인 아마존(Amazon), DVD 대여점인 넷플릭스(Netflix) 그리고 음악 판매 서비스인 애플 아이튠즈(itunes), 개인 간 벼룩 시장인 이베이(Ebay).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에게서 또 하나 공통된 특징을 찾으라면 바로 상품의 다양성을 들 수 있다.
온라인 매장이라는 것은 진열할 수 있는 상품의 개수가 무한대이며 다양한 사용자들이 이를 접할 수 있다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롱테일은 이러한 다양한 상품과 니치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긴 꼬리를 이루고 있으며, 실제로 이러한 니치 상품이 유의미한 매출 효과를 낳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 참고문헌
- 롱테일 경제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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