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경영학] ‘롱테일법칙’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렛토의 80:20을 뒤엎는..

롱테일 법칙에 대한 간략하고도 굵은 정의와..그 현상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개인적인 견해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목과 목차부분제외하고 총 4페이지 입니다.
목차
1. 롱테일법칙이란?

2. 롱테일에서 나타나는 서비스 모델

3. 롱테일, 사회 전반에 영향을 주는 현상이 될 것

4. 롱테일 법칙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패러다임의 변화)
본문내용
1. 롱테일법칙이란?
파레토 법칙 : 전체매출의 80%는 우수 제품 20% 또는 우수 고객 20%에서 나온다. 고로 고객과 제품 타켓팅(Targeting)에 주력하라

롱테일 법칙 : 개미 고객/제품 80%에서 나오는 매출이 훨씬 큰 경우도 있다. 이제 80%의 고객과 제품을 잡아야 한다.

최근 ‘롱테일(The Long Tail)’이라는 용어가 많은 이들에 의해 회자되고 있다. 소위 ‘긴 꼬리 현상’ 이라고 불리는 이 용어는 불리는 유명 IT 잡지인 와이어드(Wired)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이 구글, 애플, 아마존, 이베이 등 사업적으로 성공을 이룬 유명 IT 기업들을 벤치마킹하는 과정에서 만든 단어다. 이 현상은 웹2.0이라는 트렌드와 일견 맞닿아있는 면이 많고 실제로 팀 오라일리가 웹2.0을 설명할 때 롱테일 현상을 언급한 바 있다.
온라인 서점인 아마존(Amazon), DVD 대여점인 넷플릭스(Netflix) 그리고 음악 판매 서비스인 애플 아이튠즈(itunes), 개인 간 벼룩 시장인 이베이(Ebay).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에게서 또 하나 공통된 특징을 찾으라면 바로 상품의 다양성을 들 수 있다.
온라인 매장이라는 것은 진열할 수 있는 상품의 개수가 무한대이며 다양한 사용자들이 이를 접할 수 있다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롱테일은 이러한 다양한 상품과 니치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긴 꼬리를 이루고 있으며, 실제로 이러한 니치 상품이 유의미한 매출 효과를 낳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롱테일 경제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롱테일 경제학 레포트
  • 롱테일 마케팅의 원리에 잘 들어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시킨 주인공들이다.이들 기업들은 작은 틈새를 파고들어, 그 자체 매출은 크지 않지만, 틈새 시장을 다각화하여 매출 총액을 히트상품의 그것보다 더 높이는 효과를 얻었다. 틈새시장들을 통하여 생각지도 못했던 수익을 창출해낸 것이다.책에서는 롱테일 성공의 법칙 9가지를 읽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 놓았을 뿐 아니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시장이 어떻게 변화해가고 있는지와

  • [비즈니스 모델] 웹2.0
  • 이해관계가 없는 기업들의 인수사례이해관계가 없는 기업들이 인수를 통해 성공한 사례가 최근에 들어서는 금호생명의 한진중공업 인수 등이 있지만 저희 조에서 가장 좋은 예라고 생각한 것은 이베이와 스카이프의 인수 였습니다.2005년 9월 이베이가 경매업체와 전혀 상관없는 스카이프(인터넷 전화업체)를 인수했다. 인수자금으로 무려 26억 달러나 들였다, 이베이 주가는 폭락했고 이 회사 최고 경영자인 맥 휘트먼은 투자자 비난에 직면, 투자자들

  • [MIS, 경영정보] 웹 2.0과 웹 3.0 기술과 서비스, 활용사례
  • 경영학: 구글BBCNYT의 웹3.0 대응 전략은 무엇인가5. 김중태, 시맨틱 웹: 웹 2.0 시대의 기회 6. 김준호, 「웹 3.0 시대의 도래와 미래 전략」, 『MBAP Weekly Report』3호, 미래전략 리포트, 2008. 7. 박지강, 당신은 웹2.0개발자입니까?, 한빛미디어* 참고 사이트1)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2) Technorati (www.technoraticom)3) del.icio.us (딜리셔스)4) Flickr (www.flickr.com)5) Wikipedia (www.wekipedia.com)6) 싸이월드 태깅 서비스 (www.cyworld.com)7) Writely (www,writely.com)8) iGoogle (www

  • 병원경영학_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중요한 의료인의 의견을 대폭적으로 수렴하여 현대사회에 적합한 병원마케팅을 전개해야 하며, 의료소비자의 건강증진 및 예방을 위해 헌신한다는 관점에서 다른 산업분야의 마케팅과 상이한 병원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수립하여 진해해야 할 것이다.4. 참고문헌 정영권윤병준 공저, 「병원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서울, 2021 박영호 저, ‘STP전략에 의한 통계마케팅 방안 연구’,  한남대학교 행정복지대학원 : 대전, 2008 

  • 현대사회에서 브랜드가 갖는 종교성
  • 롱테일 마케팅 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 – 아이폰, 박성호, 2010, 한국마케팅연구원.마케팅 빅뱅 :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비결 39, 이장우 외, 2009, 위즈덤하우스브랜드 경험, 브랜드 애착,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김영국ㆍ남장현, 2012, 한국관광학회.브랜드는 새로운 종교, 손석민, 2001, KOTRA삼성과 애플의 분쟁에 대한 경제적, 특허법적 그리고 경쟁법적 고찰, 박영규, 2012, 비교사법 제 19권 4호.아이폰 이용자의 심리적 특성에 관한 연구, 김흥규ㆍ오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