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_롱테일경제학(The Long Tai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워드프로세서 목차만들기를 이용한 자료입니다.
각주로 그래프 등의 출처 명시되어있습니다.
A+ 서평입니다.
목차
목 차
1. Prologue 3
2. 롱테일, 새로운 법칙의 개막 3
2.1 20:80 VS The Long Tail 3
2.2 롱테일의 역사 4
2.3 롱테일의 동인 5
3. 롱테일 속의 법칙 5
4. Manage The Long Tail 7
5. Epilogue 9
본문내용
2.2 롱테일의 역사
사실 롱테일은 인터넷이 발달하기 훨씬 전부터 존재했다. 그 역사는 19세기 후반에 나타난 최초의 대규모 중앙집중식 도매상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리처드 시어스의 사업은 카탈로그를 통해 이루어졌다. 그가 처음 시작한 사업은 우편을 이용한 시계판매였다. 그는 물건을 구입하기 어려운 농촌을 중심으로 무료배송을 약속하는 슬로건과 함께 시어스 로벅을 창업했다. 시계로 시작한 시어스 로벅은 얼마 지나지 않아 시계뿐 아니라 각 가정과 사업장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취급하게 되었다. 카탈로그는 786페이지에 달했고, 그 안에는 세상의 모든 것이 다 담겨 있었다. 게다가 매우 저렴한 가격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기에 충분했다. 이때 창고와 배송에 활용된 시어스 로벅의 공급관리 기법은 매장의 공간적 제약을 허무는데 주된 역할을 했다. 그리고 인터넷의 발달은 종이 카탈로그가 지닌 한계를 넘어서기 시작했다. 웹에서 더 편리한 주문방식, 더 많은 상품을 구비한 카탈로그를 구현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카탈로그를 볼 수 있게 했다. 더 이상 종이로 프린트해서 우편으로 보낼 필요가 없어졌고, 필요한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카탈로그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롱테일 경제학
  • 롱테일 경제학저자 : 크리스 앤더슨-목차-줄거리독후감-줄거리-크리스 앤더슨은 그의 획기적인 저서 The Long Tail: Why the Future of Business Is Selling Less of More에서 디지털 기술과 인터넷의 부상으로 인한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를 탐구합니다. Anderson은 틈새 시장과 제품이 상당한 중요성과 명성을 얻는 새로운 경제 모델의 출현을 설명하는 롱테일 개념을 도입합니다. 전통적으로 기업은 대중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데 중점을 두어 제한된 수의 인기 제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Wikipedia e-Marketing 사례
  • 인터넷 마케팅. 명경사.정재윤. 2006.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마젤란.구본권. 2005. 인터넷에서는 무엇이 뉴스가 되나. 커뮤니케이션 북스.김민주. 2006. 마케팅 상상력. 리더스북.이준기. 2006. 웹 2.0 비즈니스 전략. 시그마 인사이트.크리스 앤더슨. 2006. 롱테일 경제학. 랜덤 하우스.우메다 모치오. 2006. 웹 진화론. 재인.위키피디아 영문 홈페이지 http://www.wikipedia.org/ wikipedia개인의 지식과 정보개인의 지식과 정보위키피디아디지털기술

  • [경영정보학] 롱테일 Long Tail 법칙 근거사례와 롱테일 비지니스 창출 방법
  • 롱테일에서 더 낮은 가격으로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다.법칙6;정보를 공유하라비슷비슷한 상품들을 진열대에 산더미처럼 쌓아두는 것과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여주는 것의 차이는 바로 정보다. 첫 번째 경우를 살펴보면, 상점은 가장 잘 팔리는 게 무엇인지 알지만 그것을 고객들에게 알려주지 않는다. 그러므로 ‘가격을 기준으로 한 순위’도 알려주지 않고, ‘평가를 기준으로 한 순위’도 확인해주지 않으며, ‘제조사에 따라 순서대로 정렬’ 해

  • 블록버스터 전략과 관련된 이론
  • 비중을 조금 낮추고 틈새 상품에 눈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맥피 이론, 블록버스터 전략, 파레토 법칙, 승자독식사회 히트 상품에 주력웹 시대, 온라인 유통, 인터넷 보급 활성화 롱테일 이론 검증아직까지는 블록버스터 전략이 유효4. 참고 문헌▶동아일보 Harvard Business Review - Should you invest in the Long Tail?▶ 삼성경제연구소 - 80/20 법칙, 웹 2.0, 롱테일 경제학▶ 네이버 블로그 - 롱테일 경제학(Book Memo)▶ 다음 미디어 - 파레토 법칙 & 롱테일 법칙

  • [경제학, 롱테일] 롱테일경제학
  • 롱테일(long-tail) 마케팅 전략을 펼쳐 콘텐츠의 양과 질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그래서 브로드앤TV는 ‘콘텐츠의 종합도서관’으로 불린다. 향후 SK브로드밴드는 IPTV에서 SK텔레콤 및 SK그룹이 보유한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를 구현하고 TV, 휴대폰, BcN, 디지털홈, U-City, 와이브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원 소스 멀티 유즈’ 전략을 통해 미디어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 우리나라 배너광고 롱테일리얼클릭, 새로운 배너광고를 제안하다신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