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의 기본적인 소개와 해외진출에 대한 전략을 시작으로 중국시장진출에 있어서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그것을 해결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던 것을 중점으로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조사 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자료 깔끔하고 내용 구성 모두 좋습니다. 조원들과 열심히 만든 자료에요~
목차
1. 이마트의 소개 및 해외 시장 진출 연혁
(1) 신세계 이마트 개관
(2)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진출 사항

2. 이마트의 시장 현황 및 시장분석
(1) 영업실적
(2) 경쟁업체
(3) 시장동향
(4) 서비스의 특성
(5) 유통의 특성
(6) 고객의 특성

3.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1) 서비스 전략
(2) 브랜드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촉진전략
(6) 인력의 현지화 현황 및 문제점
(7) 시장정보체제
(8) 이마트가 당면한 문제점
본문내용
(2)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진출 사항
신세계는 1997년 2월1일 상해에 ‘역매득(易買得)’[중국식 발음; YIMAIDE이마이더]이라는 상호로 까르푸(1995.11), 매트로(1996.10) 이후 3번째로 중국 유통시장에 진출하였다. 이는 ‘쉽게 사고 이득을 얻는다’는 의미로서, 할인 매장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나타내는 상호이다. 중국소비시장은 2002년 4조 1,175억 위엔(약 618조원)으로, 한국시장의 약 4배 규모에 이르고 그 시장의 성장 속도 또한 폭발적이어서 적절한 시점에 이마트가 중국 공략을 시작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이마트는 공격적인 투자로 중국 상해의 중산층 집결지역에 자리 잡았다. 중국인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생활패턴을 반영하는 상품구성으로 상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접근하기 위해 노력하고, 인력 관리 측면에서도 중국 현지인을 채용하여 좋은 기업시민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현재 중국에 취양점, 루이홍점, 인뚜점 등 7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2009년까지 중국에 25개 점포입점, 매출 1.5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신세계 이마트의 시장 현황 및 시장분석
(1) 영업실적
2005년 이마트가 중국에서 달성한 매출액은 약 430억원이다. (한국 물가 수준으로 환산하면 약 1,300억원의 매출액에 해당된다) 점포당 매출 면에서 월마트의 330억원 보다 앞서고 있으나, 500억원인 업계 1위 까르푸에 비해서는 약간 뒤쳐지고 있다.
(2) 경쟁업체
① 월마트와 까르푸
이 두 기업은 모두 세계적인 규모의 유통업체로 중국시장에도 이마트보다 먼저 진출해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중국 각 지역의 진출 도시 수와 점포수에서 이마트를 월등히 능가하고 있다. 그 중 월마트는 이마트보다 1년 앞서 96년에 심천을 기점으로 중국 사업을 시작하였고, 글로벌소싱 상품력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월마트는 2004년 기준 한 해에만 180억 달러치의 중국 상품을 구입하였는데 이러한 거래 규모와 준법 경영으로 중국 정부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신세계의 MIS 평가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이마트를 개점하였다. 1999년 현재 백화점 6개점(본점, 미아점, 영등포점, 강남점, 인천점, 광주점 ), E-Mart 16개점을 운영하고 있다.신세계의 MIS신배송시스템과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등 신규 프로젝트 활기 신세계백화점이 유통업 개방을 앞두고 경쟁력 제고를 위한 IT선진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97년부터 다운사이징에 들어가 인공위성 통신을 기반으로 한 신배송시스템과 데이터 웨어하우징을 통한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구축

  • [경영분석] 이마트 경영전략
  • 과 목 : 경 영 학 원 론수 업 : 교 수 : 제출일: 제출인: 목 차Ⅰ. 연구 계획 Ⅱ. 동 기1. 를 선택하게 된 동기2.알기3.분석 방향 제시4. HOW TOⅢ. 분석1.발전사2. 현재 의 모습Ⅳ. 마케팅 전략1. Every Day Low Price2.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 3. 의 광고Ⅴ. 인터뷰 정리Ⅵ. 후기1.미래제시2.맺으면서Ⅰ.연구 계획9/14-9/18~9/25~10/2~10/9~10/16~10/2310/24연구과제논의과제방향설정&대상기업선정연구계

  • [경영분석]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발전에 혈안이 되어 있는 중국이나 다른 동남아의 국가는 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이런 점을 이용해서 중국에 진출하려는 기업에게 컨설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렇게 유치한 한국기업은 이마트에 또 다른 확실한 유통로 확보를 약속해 줄 것이다. 이런 이야기는 21세기의 지식경영의 맥락에서 풀어갈 수 있다. 처음 합작법인 설립에서부터 개점가지의 과정을 늑 마케팅 전략이나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데이터로 저장, 형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기업 보고서-목 차▲ 서 론1. 서 언 2. 이마트 선정이유 ▲ 본 론제 1절 이마트 개요1. 이마트 소개 2. 이마트 점포현황 3. 이마트 발전과정 4. 이마트 기업연혁(신세계) 제 2절 이마트 환경분석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이마트 SWOT 분석 제 3절 이마트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믹스(4P) 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1. KSF(Key success Factor) 2. 이마트 성공요인 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2. 조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