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 주제 선정
▣ interviewee

Ⅱ. 본론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연혁
▣ 이마트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 이마트의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 이마트의 향후전략 및 발전방향
▣ interviewee
▣ 후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주제 선정
이마트는 이미 국내 103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다. 국내점포의 매출과 수익은 여전히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지만 점포의 평당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의 한계에 대한 돌파구를 찾아야하는 이마트로서는 결국 중국 시장 진출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다.
부여받은 과제와 우리의 이러한 궁금증이 겹쳐지던 참에, 마침 적합한 interviewee까지 찾게 되어 우리는 중국 이마트를 우리의 과제 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직접 조사해 보고 관계자와 인터뷰를 해 본 결과, 우리 조원들은 중국 이마트가 아직 신문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진 긍정적인 평가에 비해 그 성과가 크지 않다고 결론지었다. 반면,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과 향후 사업추진 방향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부분도 있었다.

▣ interviewee
김선민 점장님 - 현재 이마트 원주점 점장님이시다. 81년, 처음 개설된 중문과에서 1기로 중국어를 공부하고, 신세계에 입사, 중국 이마트 1호점 점장, 중국사업 태스크포스 팀을 거쳐 이마트 상하이 법인 총경리를 지내셨다. 즉 이마트의 중국 진출 초기부터 직접 전선에 뛰어들어 중국 1호, 2호 점을 모두 직접 지휘하고 근래에 귀국하셨다. 우리 팀의 주제에 맞는 정보를 주실 딱 맞는 인터뷰이였다고 생각한다. 이마트 원주점을 직접 찾아가 인터뷰를 했는데, 직접 현지에 계셨던 분으로서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마케팅, 성과, 방안 분석
  • 마케팅과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2) 중국 진출 배경현재 중국의 유통시장은 글로벌 기업들로 하여금 신규 성장 동력으로서 떠오르는 시장이다. 이미 대부분의 선진 국가의 유통시장은 Cash Cow에 위치하여 있으며 이에 따라 글로벌 대형유통업체들은 신규 시장 개척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중국

  • [국제 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나아갈 방향 제언
  • 진출’과 목 교 수 학 과 학 번 이 름 목차1. 주제선정 동기2. 중국진출 연혁 및 환경분석1) 이마트의 발전과정2) 중국의 거시적 환경 분석3) 중국의 미시적 환경 분석4) SWOT 분석3. 4P 분석4. 성공요인 (1)철저한 사전 준비 (2)고객 중심의 현지화 전략 (3)시장 진입 방식이 주효 (4)검증된 시스템의 중국 현지 접목 (5)경쟁업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6)주기적인 이벤트 행사 5. 이마트의 향후전략 및 발전방향 1. 주제선정 동기국제마케팅 리포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과 전략적 방안
  • 이마트의 경영정책은 기본을 내실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성장의 추구이다. 이를 위해서는 핵심역량을 지닌 분야에 경영자원을 집중하고, 건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철저한 책임감으로 경영에 임하며,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신세계는 1993년 이래, 홍콩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홍콩사무소를 중심으로 중국 유통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었다. 1996년, 신세계는 일본계 유통업체인 야오한의

  • [경영전략] 대형할인점 이마트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
  • 마케팅 전략과 획일화 된 점포 운영 시스템으로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것이다. 이미 일정 부문 쇼핑의 편리함이나 특정 가치에 대한 높은 신뢰감 때문에 인터넷 상권이나 홈쇼핑, 일부 카테고리 킬러 등에게 일부 일탈 소비자들이 있음을 우리는 인지해야 할 것이다. 이마트 역시 지금부터 서라도 다양한 형태의 점포 개발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현 시점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카테고리 킬러의 경우를 들자면 현재 이마트가 진출할 수 있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이마트최근의 중국 열풍에 힘입어 많은 기업들이 시장을 확대하거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 중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많은 실패 사례가 나타나면서 중국 시장이 밖에서 보기와 달리 진입하기 쉬운 시장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경험과 역량의 부족으로 여러 면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한 이유는 글로벌 업체에 비해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