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 주제 선정
▣ interviewee
Ⅱ. 본론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연혁
▣ 이마트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 이마트의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 이마트의 향후전략 및 발전방향
▣ interviewee
▣ 후기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 주제 선정
이마트는 이미 국내 103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다. 국내점포의 매출과 수익은 여전히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지만 점포의 평당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의 한계에 대한 돌파구를 찾아야하는 이마트로서는 결국 중국 시장 진출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다.
부여받은 과제와 우리의 이러한 궁금증이 겹쳐지던 참에, 마침 적합한 interviewee까지 찾게 되어 우리는 중국 이마트를 우리의 과제 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직접 조사해 보고 관계자와 인터뷰를 해 본 결과, 우리 조원들은 중국 이마트가 아직 신문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진 긍정적인 평가에 비해 그 성과가 크지 않다고 결론지었다. 반면,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과 향후 사업추진 방향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부분도 있었다.
▣ interviewee
김선민 점장님 - 현재 이마트 원주점 점장님이시다. 81년, 처음 개설된 중문과에서 1기로 중국어를 공부하고, 신세계에 입사, 중국 이마트 1호점 점장, 중국사업 태스크포스 팀을 거쳐 이마트 상하이 법인 총경리를 지내셨다. 즉 이마트의 중국 진출 초기부터 직접 전선에 뛰어들어 중국 1호, 2호 점을 모두 직접 지휘하고 근래에 귀국하셨다. 우리 팀의 주제에 맞는 정보를 주실 딱 맞는 인터뷰이였다고 생각한다. 이마트 원주점을 직접 찾아가 인터뷰를 했는데, 직접 현지에 계셨던 분으로서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