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전략, ISP] ISP 프로젝트(인터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2) 기업 연혁
3. 인터파크의 현황 / 분석
(1) 2006년 경영 목표 및 전략
(2) 2006년 투자 계획
(3) 분기별 판매 품목
(4) 연간 객단가 및 재구매율 현황
(5) 인터파크 가입고객 현황
4. 인터파크의 ISP 현황 / 분석
(1) 인터넷 쇼핑몰 산업
(2) 정보시스템 도입 환경
(3) ISP 현황
(4) ISP 분석
5. 인터파크의 ISP 방향 제시
(1) 정보 요구 사항
(2) TO-BE 모델 제시
(3) AS-IS ⇔ TO-BE
(4) 인터파크 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전략 제시
6. 맺음말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최근 인터넷 쇼핑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인터넷 쇼핑몰의 수도 엄청나게 불어나서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그중에서 인터파크는 티켓 부분에서 2002년 월드컵 판매대행사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적으로 그 능력을 인정을 받았고, 2006년 3월에는‘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 "인터넷 쇼핑몰 부문”1위를 차지했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이었던 인터파크는 설립 당시와는 달리 자사와 유사한 많은 경쟁사가 현존하는 현시점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어떠한 ISP를 하고 있는지 분석하는 차원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http://www.interpark.com (인터파크 홈페이지)
■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 http://www.mic.go.kr/ (정보통신부)
■ 정보화 전략 강의 자료
■ 인터넷 마케팅 원론 / 법문사(2001)
■ 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3 / 산업자원부(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