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전략, ISP] ISP 프로젝트(인터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2) 기업 연혁

3. 인터파크의 현황 / 분석
(1) 2006년 경영 목표 및 전략
(2) 2006년 투자 계획
(3) 분기별 판매 품목
(4) 연간 객단가 및 재구매율 현황
(5) 인터파크 가입고객 현황

4. 인터파크의 ISP 현황 / 분석
(1) 인터넷 쇼핑몰 산업
(2) 정보시스템 도입 환경
(3) ISP 현황
(4) ISP 분석

5. 인터파크의 ISP 방향 제시
(1) 정보 요구 사항
(2) TO-BE 모델 제시
(3) AS-IS ⇔ TO-BE
(4) 인터파크 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전략 제시

6. 맺음말

※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최근 인터넷 쇼핑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인터넷 쇼핑몰의 수도 엄청나게 불어나서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그중에서 인터파크는 티켓 부분에서 2002년 월드컵 판매대행사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적으로 그 능력을 인정을 받았고, 2006년 3월에는‘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 "인터넷 쇼핑몰 부문”1위를 차지했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이었던 인터파크는 설립 당시와는 달리 자사와 유사한 많은 경쟁사가 현존하는 현시점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어떠한 ISP를 하고 있는지 분석하는 차원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http://www.interpark.com (인터파크 홈페이지)
■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 http://www.mic.go.kr/ (정보통신부)
■ 정보화 전략 강의 자료
■ 인터넷 마케팅 원론 / 법문사(2001)
■ 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3 / 산업자원부(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론] 온라인마켓 옥션의 물류시스템과 택배업
  • 정보화가 부족하다.대형 운수업체내의 택배사를 제외하고 그 중소영세 택배업자의 정보화 수준은 극히 저조한 상황이며 특히, 큰 업체도 외국선진업체에 비해 외부 업체나 소비자간의 정보화 수준은 매우 낮은 상황이다.3. 해외 선진업체의 전략적 특징해외의 선진업체인 UPS, FedEx, DHL의 그들 나름대로의 독특한 전략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1) FedEx통신위성과 연결된 최첨단 컴퓨터 추적 시스템인 COSMOS로 화물의 선적부터 배달까지

  • [졸업][경영정보] B2B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
  • 전략가. 다양한 협력관계 구축매크로21은 디지털 산업단지의 포털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DB 구축 및 ASP는 한국오라클, 시스템 통합(SI)과 T커머스 분야는 KCC정보통신, CADCAM 공동 서비스는 유니그래픽스 솔루션즈와 각각 손잡았다. 또한 IDC ISP는 넷`큐빅, DOI 솔루션은 앤피아시스템즈, UMS는 엘컴넷, B2B 기업 택배는 CJGLS, 금융은 국민카드, 물류보험은 LG화재 등과 공동 보조를 맞추고 있다. 이 밖에 컴팩 코리아, 테미즌닷컴,

  • [발전사회학] 중국의 경제성장에 대한 한국의 대응 방안
  • 전략편의상 도식화한다.① PC를 기반으로한 온라인게임의 개발과 서비스->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과의 연동. 휴대폰 사용자의 연령층 역시 온라인게임 사용자층과 중복② 게임장르의 다양화-> 중국PC방 이용자의 50% 이상이 FPS(First Person Shooter)인 카운터 스트라이크이용-> FPS와 같은 슈팅게임, 액션게임, 스포츠게임 등으로 게임장르를 다원화③ 저연령층과 여성사용자의 견인④ 퍼블리셔를 통한 진출에서 합작. 나아가서는 단독진출의 가능성모색

  • [산업 비교][미국자동차산업과 일본자동차산업 비교]국내게임산업과 동남아게임산업의 비교, 미국자동차산업과 일본자동차산업의 비교, 상업영화산업과 예술영화산업 비교, 전통적 출판산업과 최근 출판산업 비교
  • 해외 주요국가 디지털콘텐츠 시장 분석- 호주 동남아시장 게임,모바일콘텐츠 시장을 주목하라, 한국데이터베이스학회▷ 송주명 외 1명(2012), 생산 세계화와 산업 공동화: 일본자동차산업의 글로벌 생산전략, 현대일본학회▷ 이항구(2006), 미국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소싱 현황, 대한타이어공업협회▷ 이용준(2009), 한국출판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진흥방안연구, 한국출판학회▷ 황현정 외 1명(2010), 국내 게임 산업의 지속적 경쟁우위, 한국경영교육학회

  • [인터넷마비즈니스] DAUM(다음)의 기업분석
  • 전략적 제휴 인터넷 광고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세계2위의 인터넷광고업체인 24/7미디어사와 전략적 제휴하였으며, 독일 3위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배텔스만사로 부터 5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하고 미래창투사로부터 24억원을 유치하여 사이버증권회사 설립을 추진중이다. (1)다음-CJ인터넷, 검색. 게임사업 제휴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4일 CJ인터넷과 검색 및 게임사업을 제휴했다.다음은 오는 5월부터 CJ인터넷 게임포털 넷마블 메인페이지에 검색 서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