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비즈니스] DAUM(다음)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 동향분석

Ⅱ- DAUM의 기업소개

Ⅲ-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업분석

Ⅳ- 다음의 마케팅 믹스

Ⅴ- 다음의 SWOT분석

Ⅵ- 다음의 STP분석

Ⅶ- 인터넷비즈니스 다음 7C 분석

Ⅷ- 다음의 마케팅 전략

Ⅸ- 결론

본문내용
● 다음의 시작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1995 년 2 월 16 일 현 대표이사인 이재웅, 이택경, 故 박건희 세 명이 서울 청담동 15 평 남짓한 사무실에서 자본금 5,000 만원으로 시작하였다.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3,700만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인 www.daum.net 에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쇼핑,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인터넷 기업이다.
Daum은 휴대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Daum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확장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 다음의 의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다음(Daum)'은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먼저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에 해당하는 의미이다.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를 담고 있다.
또, 한문으로 다음(多音)은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로,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러한 조화로운 목소리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내듯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인터넷은 문화이다'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올바른 인터넷 문화 정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분석] 인터넷기업 daum 다음 경영전략분석
  • 인터넷 시작과 함께 메일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포털사이트로는 정보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야후와 네이버, 네이트닷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 다음, 네티앙 등이 있다.Ⅱ. 다음소개다음커뮤니케이션은 3,700만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인 www.daum.net 에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쇼핑,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인터넷 기업으로, 휴대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비용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종합포털간에 경쟁이 심화되면서 정기적으로 진입장벽을 유지하기 위한 이미지 광고, 신규 사업 런칭시 이에 따른 홍보성 광고 및 판매 장려금 등인데 2003년 하반기부터 대폭적으로 증가하고 있다.(4) 동태적 환경분석1) 컨텐츠 유료 이용에 대한 인식 개선2001~2002년 초까지 ‘닷컴거품론’이 등장하였던 가장 튼 요인은 인터넷 컨텐츠는 무료라는 사용자 인식의 만연이었다. 비록 선발 포털사업자들이 상당한 규

  • [조사방법론] 싸이월드 이용자의 사생활보호기능의 사용현황과 폐쇄성의 정도
  • 다음의 항목들은 싸이월드의 사생활 보호 기능들 입니다. 사용하시는 항목에 모두 체크해 주십시오.가. 게시물의 제한적 공개 (일촌공개, 전체공개, 일촌내 그룹별공개)- 130 16.27% 나. 방명록의 비밀이야 (방명록의 글을 홈피 주인과 작성자만 볼 수 있는 기능)- 109 13.64% 다. 사람 찾기 비공개 설정 (다른 회원들이 자신의 미니홈피를 검색할 수 없는 기능)- 77 9.64% 라. 기본 정보 비공개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폰 번호, 주소 등)- 104 13.02% 마.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 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며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또한 NHN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 광고, 게임 유료 서 비스 등의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시켜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이 밖에도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으

  • 다음커뮤티케이션
  • 인터넷 컴퍼런싱 시스템 및 원격 강의시스템 분야등 최첨단 인터넷 분야를 지속적으로 공동 개발하기로 하였다. 이로서 (주)다음은 처음으로 가장 부족한 자본과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주)데이콤은 다음의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이어서 미국의 넷 제너시스, 프로그래시브 네트웍스와 잇따른 글로벌 R&D제휴를 하게 되는데 두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주)다음은 넷 제너시스사의 웹사이트 분석 솔루션과 프로그래시브 네트웍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