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수합병(M&A)] 기업 인수 합병(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인수와 합병의 방법
1. 협상에 의한 방법
2. 공개매수에 의한 방법
3. 레버리지매수에 의한 방법
4. 지주회사를 설립하는 방법
Ⅲ. 인수 합병이론
1. 시너지 이론
2. 세금효과 이론
3. 잉여현금이론
4. 시장지배력 이론
Ⅳ. 주요국의 인수 합병배경 및 현황
1. 미국기업의 인수 합병
1) 인수 합병의 배경
2) 인수 합병의 현황
2. EU기업의 인수 합병
1) 인수 합병의 배경
2) 인수 합병의 현황
3. 일본기업의 인수 합병
1) 인수 합병의 배경
2) 인수 합병의 현황
4. 한국기업의 인수 합병
1) 인수 합병의 배경
2) 인수 합병의 현황
Ⅴ.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을 둘러싼 경제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자주 사용되는 기업전략으로서의 기업의 성장추구형태는 내적 성장(internal growth)과 외적 성장(external growth)으로 구분할 수 있다. 내적 성장은 기업의 투자 및 영업활동에 따른 매출액이나 이익의 증대, 시장점유율의 증가와 같이 기업내부의 경영활동을 통하여 생산능력을 증대하고 매출액을 신장시켜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외적 성장은 기업의 조직 재구성과 기업지배를 통한 성장 또는 타기업과 연합하거나 결합하여 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외적 성장은 기업내부의 경영활동에 의한 기업규모의 확대가 아니고, 타기업을 매수 또는 합병하여 생산과 판매능력을 확장시켜가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외적성장의 방법으로 여러 방법들이 있으며 그중에서 기업확장의 수단으로서 기업합병(merger), 공개매수(tender offers), 합작투자(joint venture)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때 합병은 합병관련기업들이 경제적으로나 법률적으로 독립성을 잃고 합체가 되어 단일회사가 되는 가장 완전한 기업합동형태라고 할 수 있는데 합병의 경제적 목적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규모의 확장, 영업비의 절약, 유통과정의 정리를 통한 경영합리화, 부실회사의 정리, 경쟁의 회피, 원재료 공급원의 확보, 시장의 독점을 들 수 있다.
기업합병은 그 개념을 경제적, 법률적 측면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는데 경제적 측면에서의 기업합병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인수(acquisition)등 다른 기업확장방법들과 함께 살펴보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아직 공개매수에 의한
자료평가
- 저한테는 아주 도움이 된 자료입니다!!!!
- kc***
(2007.09.30 20:45: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