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옥외광고의 개념과 분류(옥외,지하철,버스,택시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옥외광고란…

옥외광고 제작순서

옥외광고 현황파악

옥외광고의 종류별 분류

교통광고

지하철광고

택시, 버스광고

전화번호부

전화번호부광고의 종류
본문내용
옥외광고란…

옥외광고를 원하는 고객을 대신하여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광고를 대행하는 직종을 말한다. 쉽게 말하여 새로운 상점을 개업하게 되었다고 하였을 경우 영업내용을 알릴 광고물(간판)을 제작, 설치, 허가를 상점주인을 대신 대행하는 것.
옥외광고물은 일명 간판이라고도 하며 상점이나 단체등에서 여러 사람의 주의를 끌기 위해 상호와 영업 상품명, 영업 종목등을 써서 내건 표지판등
간판, 옥상 위의 대형광고물, 야구장의 광고용 애드벌룬, 고속도로 주변의 광고물등 실외에 설치된 광고 또는 P.R등을 목적으로 하는 것을 옥외광고물 이라고 한다.

옥외광고의 전체 광고 중 구성비는 신문과 TV에 이어 세 번째라는 최근의 조사가 있었다. 광고비로 본다면 3대 매체 중의 하나이다. 종류로는 빌보드, 네온사인,전광판과 같은 고정 설치형태의 광고물이 41%로 구성비가 높으며 앞에서 따로 언급한 교통광고가 20.7%로 다음 위치를 점하고 있다. 옥외광고는 집행 과정에 있어서 4대 매체와는 차이가 많은데 법의 테두리 안에서 전국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으며 단가, 규격, 수량 어느것 하나 통일 된 것이 없다. 따라서 집행절차도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된다. 광범위한 소비자 계층에게 낮은 비용으로 노출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기억을 강화하는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 또한 색, 빙 등을 활용 가능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극히 짧은 메시지만 전달 가능하며 효과의 측정이 대단히 어렵다는 약점도 가지고 있다. 또한 왠지 믿기 힘든 인상을 주어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건..뭐
  • jch***
    (2007.11.25 02:08:14)
회원 추천자료
  • 게릴라_마케팅_보고서,마케팅전략사례,게릴라전략
  • 게릴라 마케팅목차 Ⅰ. 서론Ⅱ. 본론1. 게릴라 마케팅의 정의(1) 마케팅 (2) 마케팅 전쟁 (3) 게릴라 마케팅2. 게릴라 마케팅의 발생배경3. 게릴라마케팅의 장점 및 활용방안4. 게릴라 마케팅의 유사 개념(1) 앰비언트 광고 (2) 슬림마케팅5. 게릴라 마케팅의 유형(1) 마케팅 전략에 따른 분류① 스텔스 마케팅 ② 래디컬 마케팅 ③ 앰부쉬 마케팅 (2) 형태에 따른 분류① 옥외광고 설치형 ② 게릴라 이벤트형 ③ 그 외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경기

  • [광고학] 광고란 무엇인가
  • 광고 매체.8Ⅱ. 매체에 따른 광고 분류.9Ⅱ-1. 전파 매체1. 텔레비전 광고2. 라디오 광고.11Ⅱ-2. 인쇄 매체.121. 신문 광고2. 잡지 광고.14Ⅱ-3. SP 매체.161. 옥외 광고2. 교통 광고

  • 광고의 종류 레포트
  • 매체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제일기획 추산) 이들 매채가 차지하는 소비자 영향력은 지대하기 때문에 국가나 지역에 따라서 이들 매채를 규제하고 그 정도의 차이가 서로 다르다.4대 매체 외의 광고로서 옥외광고가 있는데, 이를 설치매체라고도 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광고를 설치하는 것으로 광고의 위치가 고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온사인이나 현수막, 간판 등이 대표적인 옥외광고가 된다. 교통광고는 버스나 지하철 ․ 택시 등 교

  • [광고산업] 광고산업의 구조와 현황, 광고주, 광고대행사의 개념과 발달 및 종류, 광고 매체와 조성기관 및 단체
  • 광고대행사의 개념과 발달1) 광고대행사의 개념2) 광고대행사의 발달2. 광고대행사의 종류1) 종합 광고대행사2) 전문 서비스 대행사3. 광고대행사의 조직4. 광고대행사의 업무1) 기획(영업)부문2) 크리에이티브(제작) 부문3) SP(sales promotion) 부문4) PR(Public relations) 부문5) 마케팅 부문6) 매체부문7) 관리부문5. 광고대행사의 수입1) 매체수수료2) 부가율3) 보수 또는 약정요금4) 인센티브 보상제도Ⅳ. 광고매체1. 인쇄매체2. 전파매체3. 옥외매체4.

  • [졸업] 교통광고의 효과
  • 버스 내부에 TV를 설치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광고가 진행되고 있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인 교통광고를 할 수 있는지 파악하고 현재 진행되고, 또 과거에 진행되었던 광고도 살펴보면서, 해외 교통광고사례도 함께 살펴보려고 한다. 세부적으로, 교통광고 안에서 버스광고에 대하여 상세히 알아보고 파악해보려 한다.2. 이론적 배경1) 옥외광고옥외광고는 최초의 광고 매체로서 그 기원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