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옥외광고의 개념과 분류(옥외,지하철,버스,택시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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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4.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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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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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란…
옥외광고 제작순서
옥외광고 현황파악
옥외광고의 종류별 분류
교통광고
지하철광고
택시, 버스광고
전화번호부
전화번호부광고의 종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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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란…
옥외광고를 원하는 고객을 대신하여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광고를 대행하는 직종을 말한다. 쉽게 말하여 새로운 상점을 개업하게 되었다고 하였을 경우 영업내용을 알릴 광고물(간판)을 제작, 설치, 허가를 상점주인을 대신 대행하는 것.
옥외광고물은 일명 간판이라고도 하며 상점이나 단체등에서 여러 사람의 주의를 끌기 위해 상호와 영업 상품명, 영업 종목등을 써서 내건 표지판등
간판, 옥상 위의 대형광고물, 야구장의 광고용 애드벌룬, 고속도로 주변의 광고물등 실외에 설치된 광고 또는 P.R등을 목적으로 하는 것을 옥외광고물 이라고 한다.
옥외광고의 전체 광고 중 구성비는 신문과 TV에 이어 세 번째라는 최근의 조사가 있었다. 광고비로 본다면 3대 매체 중의 하나이다. 종류로는 빌보드, 네온사인,전광판과 같은 고정 설치형태의 광고물이 41%로 구성비가 높으며 앞에서 따로 언급한 교통광고가 20.7%로 다음 위치를 점하고 있다. 옥외광고는 집행 과정에 있어서 4대 매체와는 차이가 많은데 법의 테두리 안에서 전국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으며 단가, 규격, 수량 어느것 하나 통일 된 것이 없다. 따라서 집행절차도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된다. 광범위한 소비자 계층에게 낮은 비용으로 노출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기억을 강화하는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 또한 색, 빙 등을 활용 가능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극히 짧은 메시지만 전달 가능하며 효과의 측정이 대단히 어렵다는 약점도 가지고 있다. 또한 왠지 믿기 힘든 인상을 주어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이건..뭐
- jch***
(2007.11.25 02: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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