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교통광고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졸업논문 작성시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사진자료 첨부
목차
- 목 차 -

표지 ------------------------------------------------- 1
목차 ------------------------------------------------- 2

1.서론 ------------------------------------------------- 3

2.이론적배경 ------------------------------------------------- 4
1)옥외광고 ------------------------------------------------- 4
2)버스광고와 제품 집중도 ------------------------------------ 5
3)빌보드 광고 효과 관련 연구 ------------------------------------ 5
4)버스광고와 신뢰 ------------------------------------------ 6
5)교통 광고 효과 관련 연구 ------------------------------------ 7
6)버스광고와 광고효과 ------------------------------------------ 7

3.연구방법 ------------------------------------------------ 8
1)실험 및 실험대상 ------------------------------------------ 9
2)응답결과 ------------------------------------------------ 9

4.분석 및 결과 ------------------------------------------------ 11

5.사례참고 ------------------------------------------------ 13

참고문헌 ------------------------------------------------ 19

본문내용
옥외광고는 최초의 광고 매체로서 그 기원은 그리스와 이집트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20세기 이후 다양한 매체가 지속적으로 등장하면서 텔레비젼과 신문이 전체 광고 매출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통합마케팅측면에서 미디어를 매개로 하지 않은 대면 커뮤니케이션 활동 'BTL(Below the Line)'의 역할이 부각되면서 옥외광고의 매출이 기존 4대 매체에 대등하는 수준으로 상승하게 된다. 그러나 이런 옥외광고의 성장에도 불구, 학계에서 진행된 광고의 효과 및 매체의 관련 연구는 여전히 인터넷 혹은 기존매체 등 뉴미디어에 편중되는 경향이 나타났다. 현재까지 옥외광고에 대한 연구가 충분하게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이루어진 옥외광고 관련 연구는 대략 3가지 방향으로 나뉘어진다.
참고문헌
김재홍 (1995). 옥외광고 효과 측정을 위한 실증 연구. 광고연구.
김경중 (1996). 매체적 특성에서 본 교통광고의 효율성에 관한 분석.
김선자 (1997). 신문광고의 주목률 분석. 주목률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매체적 요인들을 중심으로.
정구봉(2001). 신문광고의 유형에 따른 주목률 연구.
서범석 (2001). 옥외광고 효과 측정 모델에 대한 연구. 대형 옥외광고 효과 측정 항목 개발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류지연 (2002). 매체요인에 따른 신문광고의 주목정도에 관한 연구.
김준배 (2003). 브랜드 친숙성과 관여도가 구전에 의한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문철수 (2004). 교통광고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김재영 (2005). 옥외 전광판 방송 광고의 효용성과 활성화 방안의 탐색적 연구. 옥외광고학연구.
박정래 (2006). 광고비 분석. 제일기획(편). 광고연감
주호일 (2006). 교통 광고 버스. 버스 차내 및 외부 광고. 월간 팝사인.
홍성범 (2007). 옥외광고 트렌드와 발전 방향.
김요한 (2008). 브랜드 친숙도와 인지욕구에 따른 광고 반복의 설득 효과.
박수열 (2008). 랩핑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심성욱, 신일기 (2008) 옥외광고혼잡에 대한 소비자 지각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광고의 개념, 특성, 기능, 종류, 역사와 광고의 장단점, 효과 및 향후 국내 광고의 전망 분석(미국의 사례)
  • 광고의 개념, 특성, 기능, 종류, 역사와 광고의 장단점, 효과 및 향후 국내 광고의 전망 분석(미국의 사례)Ⅰ. 서론Ⅱ. 광고의 개념Ⅲ. 광고의 특성Ⅳ. 광고의 기능 1. 광고의 의식변화 기능 2. 의사소통 촉진 기능 3. 인지적 발달기능 4. 정서함양 기능 5. 사회발전촉진 기능 6. 공공복지증진 기능 Ⅴ. 광고매체의 종류1. 인쇄매체(Print) 광고1) 신문2) 일반잡지3) 전문지2. 옥외, 교통광고1) 교통광고2) 옥외광고3) 기타옥외 광고3. 극장광고4. DM(direct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광고 및 배너광고2) 가두홍보 - 애드벌룬 설치, 현판광고 설치7. 예산【서론】부산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3포 지향(바다, 산, 강)의 한국 제2의 도시이며 한국 제1의 수산해양항만도시이다. 대륙과 해양을 잇는 육해공의 국내외 교통 결절지 기능과 장대한 낙동강 수변 공간, 수려한 산지, 온천 등 천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연간 15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부산을 방문하고 있다.고대와 현대, 농어촌과 메트로폴리스가 공존하

  • 아파트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및 기업의 마케팅 전략 -삼성 래미안을 중심으로
  • 교통, 투자가치보다 더욱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사실 건설업계에서의 브랜드화는 타 산업분야에서의 브랜드화보다 시기적으로 늦게 이루어 진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 아파트 건설업계에서의 브랜드라는 요소는 이제 아파트의 가치 상승과 동시에 기업 이미지의 재고에 긍정적인, 아니 필수적인 요건이라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 되었다. 기업들은 독자적인 브랜드의 개발에 많은 투자와 연구개발을 거듭하고 있고 여러 대

  • [경영학] [경영학원론]강원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졸업생들을 가급적 많이 고용할 필요가 있다.- 베팅 상한 폭을 일반 객장에 상한액이 50만원인 테이블은 4∼5대 정도만 두고 나머지는 상한액이 10만원과 5만원인 테이블을 늘려 베팅액을 실질적으로 대폭 낮추어야 한다. 슬롯머신을 일부 다른 곳에 배치하더라도 인기 있는 테이블게임 종류로 10여대 정도 더 늘여서 이들 테이블은 모두 베팅 상한액을 5만원, 10만원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슬롯머신도 1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기계를 최소

  • [졸업]LED를 이용한 신호등 구현
  • 효과를 높이고, 세련된 신호등 체계를 구현 할 수 있을 것이다. (3) 응용 방안실제로 이 작품이 실생활에 바로 접목 되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운전자가 주행 시 안전을 보장 할 수 있고, 시각적 효과를 많은 부분에서 얻을 수 있다면 앞으로 현재의 신호등 체계와 결합하여 사용되어 질수 있다고 본다.4. 제작 후기 처음 작품을 계획하고 시작할 시점에서는 도트매트릭스를 이용한 간단한 신호등을 구현하는 것이 상당히 간단해 보였지만, 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