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종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고의 종류(8 pages)

광고의 정의와 매체별 광고분류, 내용별 광고분류

각 소제목별 색상변화 / 중요 내용별 사진첨부
목차
1. 광고의 정의
2. 광고의 종류
1) 광고매체에 따른 분류
① 방송광고(TV)
② 방송광고(라디오)
③ 인쇄매체광고1 - 신문광고 (newspaper advertising , 新聞廣告)
④ 인쇄매체광고2 - 잡지광고 (magazine advertising , 雜誌廣告)
⑤ 인터넷광고 (internet advertising)
⑥ 교통광고
⑦ 옥외광고(Outdoor Advertising , 屋外廣告)
2) 광고내용에 의한 분류
① 제품광고 (상품광고 商品廣告, product advertising)
② 기업광고 (企業廣告, institutional advertising)
③ 정치광고 (政治廣告, political advertising)
④ 의견광고 (意見廣告, opinion advertising)
⑤ 공익광고 (公益廣告, 공공광고 公共廣告, public service advertising)
⑥ 고지광고 (告知廣告, announcement advertising)
본문내용
③ 인쇄매체광고1 - 신문광고 (newspaper advertising , 新聞廣告)
신문지상에 게제되는 광고로 정보 ? 교양 ? 보도 등 여러 가지 특징을 가진 매체로서 광고매체로서의 기능면이 중요시된다. 신문광고는 매우 대중적인 광고로서 발행부수가 많아 일반에게 널리 호소할 수 있다. 거기에 더해 신속한 발행이 가능함으로서 광고시기를 광고주의 의도에 맞게 진행이 가능하다. 신문이 가지는 사회적 신용이 광고로 이어져 독자로 하여금 높은 신뢰감을 줄 수 있고, 되풀이되는 광고를 통하여 독자에게 광고를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다.
신문은 그 보전성을 확보하여 광고의 기록성과 반복구독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필요할 때 필요한 것을 읽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여 설득력이 높다. 넓은 지면의 크기를 조절하여 광고 노출이 가능하고, 광고 게재 날짜를 비교적 자유로이 조절 가능하다. 잡지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컬러인쇄가 충분히 가능하여 시각적 효과가 높다. 표현 형식에 따라 기사광고, 안내광고, 의장광고 등이 있으며, 광고의 노출 위치에 따라서도 보통광고(기사 하 광고), 돌출광고(기사 내용 중 돌출)등 특별광고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참고문헌
네이버캐스트
위키피디아
광고의 역사 (산업혁명에서 정보화사회까지) | 양정혜 저 | 한울 | 2009.07.31
광고 광고디자인 | 박정희 저 | 비즈앤비즈 | 2010.02.1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개념정리가잘되어있네요
  • 78569***
    (2019.05.26 03:19:34)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광고 & 애드무비
  • 광고의 확산은 어떻게 보면 필연적이라고 볼 수 있다. 광고주는 최대한의 광고 효과를 내기 위해 소비자들의 삶 깊숙이 관여하고 있는 인터넷을 이용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또한 인터넷의 다양한 기능, 하이퍼텍스트와의 결합으로 인해 광고 종류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멀티미디어와 인터넷의 결합 또한 인터넷 광고의 다양화에 한 몫 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애드무비 또한 등장하게 되는데, 15초가량 되는 짧고 비싼 TV광고보다 상대적으로 저

  • 주제 문학과 인공지능에 대한 레포트 - 인공지능이 문학 창작에 미치는 영향
  • 레포트에서는 인공지능이 문학 창작에 미치는 영향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았다. 먼저, 인공지능이 사용되는 문학 창작 분야의 종류와 활용 방법을 살펴보았다. 인공지능은 이미 시나리오 작성, 대화형 소설, 시, 소설,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인공지능이 기존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델을 학습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인공지능은 또한, 문학 창작을 보조하는 도구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문장을 쓰는데 있어서 문법적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상품화 등이 있습니다. 간접사업은 광고나 제품판매를 위해 운동선수팀단체 등의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스포츠마케팅은 많은 종류로 분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제 레포트를 쓰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사실들도 알게 되면서 쓰는 동안은 제 자신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은 시간이였습니다. 저의 미래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스포

  • 기독교 교리와 윤리 하나님의 계시
  • . 모든 성경 구절을 구속사적으로 해석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특별계시의 정신을 놓쳐서는 안 된다고 한다. 이렇게 한 학기 동안 배운 것중 하나의 강의 주제를 선택하여 레포트를 써봤는데 의외로 3장을 채우기 힘들것 같았지만 배운 내용을 기반을 하고 내가 알고 있었던 이야기들을 적으니 금방금방 쓴 것 같다. 그동안 강의 시간내내 딴 짓만하고 워크샾도 내 마음대로 아무렇게나 해서 올리고 강의도 몇 번 땡떙이 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 온라인 오프라인 핸드폰 구입 마케팅 조사
  • 레포트의 마지막 장에 첨부하도록 하였다. 이렇게 조사된 설문들은 수치화시켜 컴퓨터에 입력 SPSS를 사용 분석을 하였다. 마케팅조사에 자주 활용되는 분석기법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회귀분석과 상관관계분석, 분산분석, 요인분석, 군집분석 및 결합분석이 있다.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은 둘 이상의 독립변수가 하나의 종속변수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와 방향을 파악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분석기법이다. 예를 들면 광고비의 증감과 가격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