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국제광고의 정의와 다국적광고의 국제적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광고의 정의
본론
2.국제광고의 정의
3.국제 마케팅 환경과 중요성
(1) 글로벌 시대의 도래
(2) 국제광고의 등장
(3) 국제 마케팅 환경
4.국제 마케팅의 과정
5.표준화 광고와 지역화 광고
(1)표준화 광고
(2)지역화 광고
(3)표준화와 현지화의 절충
6. 다국적 기업과 광고 제국주의
(1) 소비습관과 문화의 다국적화
(2)광고 다국적화의 경제적 맥락
7. 성공한 광고 사례
(1)코카콜라
(2)NIKE
8. 광고 실패 사례
(1)아지노모도(일본)
(2) 코카콜라
(3) 펩소던트
(4)그 외의 사례
9. 한국의 국제광고
(1)현대자동차
(2)삼성그룹
(3)대우자동차
10. 한국 국제광고의 문제점
결론
- 본문내용
-
광고는 공기와 같다. 절대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그 중요성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렇다.
광고라는 말의 뜻풀이는 '널리 세상에 알림'이다. 영어의 'advertisement'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돌리다' 라는 뜻의 `adverter' 에 어원을 두는 말로 `주의를 돌려 돌아보게 하는 것' 이라는 뜻이 된다.
광고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목적을 가진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것으로 집약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광고 디자인은 `대중들에게 일정한 효과를 야기하고자 관념과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메시지를 매체를 통하여 창의성과 시각적 조형감각을 가지고 디자인되어 대중에게 전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작업' 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상업적인 목적에 따라 판촉을 위해 메시지를 광범위하게 전달하는 수단이며, 좁게는 선전에서 간접적인 PR에 이르기까지 광고에 포함시킨다. 광의로는 상업성을 띠지 않는 사죄광고, 구인, 공익광고 등이 있다.
1. 광고의 정의
많은 광고 연구가들이 지금까지 광고를 여러 가지로 정의했지만, 만족스럽게 표현한 것은 아직 없었다. 참고로 몇 가지 정의를 예로 들어보겠다.
광고는 인쇄 형태를 취한 판매술이다.(제임스·E·케네디, 1894년)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을 높이기 위한 아디어, 서비스, 제품에 관한 정보의 전달이다.(Advertising Age지 광고 정의 컨테스트에 입상한 정의, 1932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