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SK텔레콤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방법 및 구성

제2장 중국이동통신 산업의 현황

제3장 시장진출 현황과 글로벌 시장참여 전략

제 4장 SK telecom의 중국진출 위험 요인

제 5장.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향후전망

제6장 결론
본문내용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 (현재의 SK텔레콤)이 처음 시작하였고 그 뒤 지속적인 보급을 통해 2006년 말 4000만명의 국민이 이동통신서비스에 가입하였다. 이 중 50%인 2000만은 SK텔레콤이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에 가입되어있다. 이처럼 현재 국민의 80%가 이동통신을 사용하고 있는 국내의 경우 이동통신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다. 그 결과 SKT를 선두로 국내이동통신사들은 글로벌 시장개발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글로벌 시장의 경우 현재 4억 6천만이 이동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중국이 세계최대규모의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의 모든 이동통신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를 조사하기에는 너무 광범위하다. 이에 연구조는 국내에서 이동통신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이동통신 대표기업인 SKT의 글로벌 시장 진출현황을 살펴보려 한다. 특히 글로벌 시장 중에서도 세계최대규모이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시장인 중국에 어떠한 방식으로 어느만큼 진출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이러한 조사연구를 통해 향후 SKT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라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향후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2. 성사장의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진출8. 중국진출의 제반여건과 난점Ⅴ. 신일피혁의 중국진출 사례1. 투자진출 배경1) 투자진출 동기2) 입지선정사유3) 투자진출 경위2. 현지사업 추진현황1) 성장과정 및 조업현황2) 조직 및 노무관리3) 생산 및 판매활동3. 현

  • SK텔레콤 기업분석
  • 국제적인 정보통신 사업자로서 발돋음 할 수 있었다. 또한 최근에는 IMT-2000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저력을 다시 한번 살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IMT-2000은 미래의 중요한 기술부가 산업으로 향후 아주 밝은 전망이 기다리고 있는 산업이다. 이러한 IMT-2000의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SK텔레콤 역시 더 높은 레벨로의 도약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SK텔레콤은 국내에서 고객 중심 경영을 하는 유명한 기업들 중의 한 기업이다. 이와 더불어 혁신적

  • [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향후 20년동안 우리 경제의 중추 산업이 될 ‘서비스와 문화산업의 쌀’이 될것으로 전망되므로, 세계를 선도하고 이끌어나가기 위해 SK 텔레콤은세계적인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경제와 미래를 비출 IT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 민영화의 성공요인★ 설명변화 주도력명확한 변화 비전경영진이 새로운 조직문화 (SKMS/SUPEX)방향성제시‘MOVE 21’을 통해 세부적인 조직 비

  • [국제경영]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사례
  •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목 차1. LG정보통신의 소개2.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배경가. 국내적 상황나. 입지선정이유3.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전개과정4. LG정보통신의 이동통신 사업가. 베트남 통신시장 현황나. 베트남의 이동통신 사업정책다. SK텔레콤&LG정보통신의 베트남 사업추진 경과라. SK텔레콤과의 전략적 제휴마. 앞으로의 전망5. 토 의 과 제LG정보통신의 소개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중국 IT시장에서의 SWOT분석5) 4p분석6) STP 분석4. 진출전략1) 현지화전략2) 진입방식의 전략3) 마케팅전략4) 판촉전략Ⅲ. 결론▶ 참고 ◀Ⅰ.서론>한국은 1980년대 후반부터 디지털 이동통신서비스를 위한 연구를 시작하여 여러 디지털방식 중 CDMA 방식을 국제 디지털 이동통신서비스의 표준으로 채택한 바 있다. 최초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현 SK텔레콤)이 셀룰러 서비스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