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론] 7학년 생활국어 -2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생활과 글쓰기
2. 낱말과 형태소
3. 판단하며 듣기
4. 글과 주제
5. 낱말의 의미
6. 여러 가지 글
- 본문내용
-
1. 생활과 글쓰기
[7-쓰-1] 쓰기와 말하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안다 - 본질
[7-쓰-6] 글을 자주 쓰는 습관을 지닌다 - 태도
[7-말-3] 내용을 통일성 있게 조직하여 말한다 - 원리
[단원 설정의 이유]
학생 스스로 생활 속에서 글쓰기의 가치를 체험하면서 능동적인 글쓰기 태도를 가지게 하기 위해 이 단원을 설정하였다. 학생들이 전자 우편이나 게시판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교환하고 있는 요즘의 현상을 수업시간으로 끌어들이고 생활 속에서의 글쓰기를 더 확장하는 것이 이 단원이 의도하는 바이다.
[단원 구성의 방향]
‘생활속의 글쓰기’는 글쓰기를 습관화하는 것이 어떤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는지 생각해보고, 일상적인 글쓰기를 실천하는 과정을 가진다.
‘영화소개하기’는 영화를 감상하고, 자신이 본 영화의 내용과 감상을 적어보는 활동을 통해 글쓰기에 접근해 본다.
[학습 목표]
-글을 자주 쓰는 습관을 지닌다.
-쓰기와 말하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 수 있다
-영화를 소개하는 글을 쓸 수 있다
[지도상의 유의점]
-생활 속에서 글쓰기를 실천하려는 동기를 유발한다
-이 단원에서 요구하는 ‘글’의 의미를 정확히 인식하고, 글을 쓸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