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시장현황

본 론

결론


본문내용
서론

1. 선정이유
기업의 세계화란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 하에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일을 말한다. 글로벌 경쟁이 일반화된 현 시대에 있어서 대부분의 선진국의 일류기업에서는 기업 활동과 전략의 글로벌화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경쟁력 확보와 강화의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 글로벌화형태의 기업 전략중 하나로 우리 경제에 새로 대두되고 있는 성장 동력은 디자인과 브랜드의 중요성이다.
우리나라는 1995년 이후 8년간 1인당 국민소득이 1만 달러에 묶여 있다. 이제 우리는 선진국이 되느냐, 아니면 중진국에 머무를 것인가 하는 운명의 기로에 서 있다. 이제 디자인 산업의 경쟁력의 강화시킴은 물론 산업 전반에 디자인을 접목시켜 고부가가치화 함으로써 해외에서 팔릴 수 있는 일류 상품을 많이 만들어 내야 한다. 디지털 혁명을 몰고 온 21세기는 문화의 세기이자 동시에 인간의 감성이 중시되는 하이터치의 디자인 시대이다. 따라서 기술과 인간을 이어 주는, 그리고 소비자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디자인은 미래로 갈수록 우리의 삶과 더욱 밀접하게 연관되고 있다. 산업시대 우리 기업들이 하이테크를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www.auroraworld.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국일보 www.hk.co.kr
매일경제 www.mk.co.kr
KBS 신화창조의 비밀 www.kbs.co.kr
메리츠증권 www.imeritz.com
서울증권 www.seoulstock.co.kr
포스코경제연구소 www.posri.re.kr
파이낸셜뉴스 www.fnnews.com
조선닷컴 www.chosun.com
이데일리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 목 차 -Ⅰ. 서론 1. 기업 소개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ⅱ.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ⅲ.오로라월드의 5P 전략Ⅲ. 결론ⅰ.시사점ⅱ.기사 및 사례기업 소개오로라월드의 글로벌 네트워크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수출미국,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하는 형식으로 해외진출을 시도.수출비중95%, 브랜드 수출 비중85%오로라월드 국제경영관리 해외직접투자1990년부터 1998년까지 미국,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국제경영 발전과정전 세계적인 연구개발/생산/판매의 Global Network를 보유, 전 세계 45,000여개의 거래선을 보유,국제적 유통망을 확보다른 방식으로 오로라월드가 추진하고 있는 국제화 전략은 라이센싱기업소개 – 2. 국제 마케팅PEOPLE PALS- Mass Market용 중가 브랜드- 크고 단순하지만, 귀여운 이미지 컨셉을 부각HY PLUSH- 대표 이미지인 곰을 적용, 친근성을 강조한 중가브랜드- 곰과 둥근 테는 오로라와 기쁨을 의미AURORA BABY- 아기들을 위한 특별한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19991167 최 창 민19991448 김 효 준20061715 오 진 민※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

  • [다국적기업경영론] 오로라월드 사례
  • 1. 선정배경 및 이유2. 기업소개(1) 개요(2) 성장역사(3) 브랜드 컨셉3.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와 현지기업인수(3) 라이센싱(4) 국제마케팅4.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1) 마케팅 분석(2) 마케팅 전략5. 오로라월드의 성과(1) 디자인분야(뛰어난 디자인, 자체 브랜드 인정)(2) 글로벌 네트워크(3) 지속적인 R&D 투자와 뛰어난 품질관리(4) 가격전략과 품질인증6. 오로라월드의 과제1.선정배경 및 이유 지난 2001년 미국 911 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