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로라월드 STP 및 SWOT 분석 및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진출동기

Ⅱ. 시장분석
1. 미국 진출동기
2. 미국 시장환경

Ⅲ. STP 및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Ⅳ. 4P전략

Ⅴ. 문제점 및 해결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선정이유
오로라월드는 1981년 오로라월드(주) 으로 시작하였고,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 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써 해외시장의 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그 후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캐릭터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2위를 기록하는 한편, 2011년 한해 매출 938억, 영업이익 70억을 달성하였다.
국내대기업들과는 달리 제품 중심으로 해외마케팅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회사의 초창기부터 성장기, 성숙기에 이르는 단계별 마케팅 믹스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것이며 봉제완구제조라는 마케팅의 역할이 큰 제품으로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을 확인하는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오로라월드는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마케팅 전략을 상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G 경제연구소 www.lgeri.com
-전국경제인연합회 www.fki.or.kr
-우리투자증권 www.wooriwm.com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www.auroraworld.com
-머니 투데이 www.mt.co.kr
-파이낸셜 뉴스 www.fnnews.com
-e투데이 www.etoday.co.kr
-기프트 비트 www.giftbeat.com
-각종 포털 사이트 naver, google, dau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nightshad***
    (2014.12.23 15:01: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은 좋습니다. 단 분량이 조금 작아서 아쉽습니다.
  • shuk***
    (2014.05.15 13:36:52)
회원 추천자료
  • 히든챔피언(강소기업) 기업 성공사례분석-오로라월드 성공사례
  •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앞서 이 보고서의 목차 대해 간단히 요약을 한다면 본론에는 Global hidden champion의 조건에 부합하는 오로라 월드의 기업소개 및 연혁, 제품소개, 오로라월드의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 그리고 통계적인 수치로 표시되는 회계적 성과, 재무적 성과, 전략적 성과와 해외시장에서의 전체적인 성과를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앞서 이 보고서의 목차 대해 간단히 요약을 한다면 본론에는 Global hidden champion의 조건에 부합하는 오로라 월드의 기업소개 및 연혁, 제품소개, 오로라월드의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 그리고 통계적인 수치로 표시되는 회계적 성과, 재무적 성과, 전략적 성과와 해외시장에서의 전체적인 성과를

  •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황금시간대에 해외 애니메이션 상영을 법적으로 금지 국산 애니메이션 비율을 70%로 고정하는쿼터제 실행 -중국과의 공동 제작은 법보다는 문화적 턱이 높아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중국 회사와의공동제작이 필요하며 현지화가 매우 중요함*출처네이버 이미지. www.naver.com구글 이미지 www.google.com오로라월드 홈페이지 http://www.auroraworld.co.kr/korea2007/home.asp삼성경영연구소 www.seri.org/index.html글로벌윈도우: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 글로벌마케팅,브랜드파워,캐릭터 완구 및 선물용품,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오로라월드의 성장 기회 또한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위협으로는 국제정세의 위협과 미디어시장의 성장 그리고 글로벌 그룹과의 경쟁이 있는데 점점 커져가는 미디어 시장에 발맞추어 오로라월드 또한 더욱 빠르게 미디어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보해 현재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월트디즈니와 워너브라더스 뿐만 아니라 새로 진입하는 기업에 뒤쳐지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것입니다. 14계속해서 STP전략에 대해 발표하겠습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관리 REPORT롯데리아 마케팅 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2003. 10. 30과 목 마케팅관리 교 수 학 과 학 번 성 명 Ⅰ.서 론 11.롯데리아 소개 12.롯데리아 사업현황 1> 3♣롯데리아의 목표 시장 선정과 포지셔닝(STP분석) 6Ⅱ.본 론 71.롯데리아의 환경 분석 및 대응 방안 71)롯데리아의 강점(Strengths) 72)롯데리아의 약점(Weaknesses) 93)롯데리아의 기회(Opportunities) 104)롯데리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