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레인콤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3. 국내 및 해외 시장분석
4. 기업환경분석(SWOT분석)
5. 국제마케팅 전략
6.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1. 레인콤 ‘아이리버’ 선정 이유

내가 초등학생이었을 때는 멋진 ‘마이마이’를 갖는 것이 소원이었다. 길을 걸어가면서 카세트테이프를 들을 수 있다니! 중고등학생 언니 오빠들의 그런 모습이 너무 멋있어 보였고, 그시절 내가 갖고 싶은 선물의 1순위는 항상 ‘마이마이’였다. 그 소원은 중학생이 되면서 아버지가 들어주셨다. 출장 다녀오시면서 사오신 SONY의 휴대용 카세트플레이어는 나의 중학교 시절을 함께 보낸 친구였다.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는 MP3 플레이어를 갖는 것이 또 하나의 소원이 되었다. 야간자율학습시간에 노래를 들으며 수학문제를 풀고 싶은 마음에 나는 MP3 플레이어를 갖고 싶어했다. 그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 레인콤의 ‘아이리버’였다. 삼각형 모양의 조그마한 MP3 플레이어는 휴대하기도 편리했고 디자인도 예뻐서 대부분의 아이들이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갖고 있었다.
대학생이 되어서는 크게 MP3 플레이어가 필요하지 않았다. 영어듣기를 하는 것도 아니었고, 학교 근처에 살다보니 다른 아이들처럼 지하철에서 노래를 듣거나 할 필요도 없었다. 하지만 고학년이 되면서 영어공부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주)레인콤 아이리버의 MP3(pmp)개발 사례 연구
  • R/E/P/O/R/T(주)레인콤 아이리버의 MP3 개발 사례 연구과목 국제마케팅목 차-서 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2. 기업 소개본 론1. 상황분석1) 시장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도출 / 분석2. 전략분석1) STP2) 4P+s3) 성과3.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전략결 론1. 앞으로는 PMP가 대세다.1) PMP란2) PMP의 기능3) 2005년 PMP 업체별 주요 출시 제품4) PMP의 전망PMP 관련기사문※ 참고자료서 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전 세계는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목차Ⅰ. 개요1. 연구 동기2. 회사 소개1) 레인콤2) 중국 공장3. 협력 업체1) 이노디자인2) 베스트바이Ⅱ.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주요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광고Ⅷ.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목차Ⅰ. 개요1. 연구 동기2. 회사 소개1) 레인콤2) 중국 공장3. 협력 업체1) 이노디자인2) 베스트바이Ⅱ.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주요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광고Ⅷ.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분석이 불가피하다. 1. 경쟁구도의 변화MP3시장은 원래 중소 기업들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시장이었지만, 대기업들의 활발한 진출로 인해서 경쟁 구도가 변화하고 있다. 현재 레인콤의 경쟁사는 애플과 삼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두 기업에 비해서 레인콤은 현저히 작은 규모의 회사 이다.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가격경쟁우위 확보와R&D, 마케팅능력의 한계라고 할 수 있다. 2. 애플사의 저가 정책애플사의 역공이 지난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