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비비큐 BBQ의 해외(중국중심)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BBQ 기업소개
Ⅱ. BBQ 선정동기
Ⅲ. 환경분석
1. 현재 중국의 상황
2. 중국시장 특성
3. 경쟁자분석
4. SWOT분석
Ⅳ.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STP전략
3. 4P mix 전략
4. BBQ 만의 새로운 전략 제안
Ⅴ. 결론
본문내용
Ⅰ. BBQ 기업소개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 프랜차이즈라는 선진 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시장이 성숙단계에 접어들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한 제너시스는 사업 다각화 전략의 하나로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섰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이 거의 포화상태에 도달했다고 보고 글로벌 전략에 따라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했다. 제너시스는 중국 현지 파트너인 희망그룹과 합작사(회사명: 상해합보찬음관리유한공사) 설립계약을 체결하고 2003년 4월 중국 상하이에 치킨전문점이 BBQ 1호점을 출점했으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만족스러운 자료였습니다!
  • yeojin3***
    (2009.05.31 14:08: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비비큐에대해 만족스러운 답을 얻었습니다
  • music***
    (2008.04.09 14:01:1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중국진출을 위한 BBQ의 기업분석(SWOT) 10(3) 효율적인 투자방식의 확정 및 파트너 선정 -13(4)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 (4P) 15(5) 비비큐의 현재 상해 매출액과 점유율 17제5장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17(2) 중국진출에 따른 롯데리아의 기업분석(SWOT) -18(3)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4P) -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BBQ Chicken&BeerㆍBBQ참숯바베큐ㆍu9(유나인)ㆍBBQ올리브돈까스ㆍ델리아띠ㆍBBQ올리브떡볶이 등 각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10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탄생시켰으며, 이를 통해 3,4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창사 후 성장속도를 비교하면 맥도날드가 20년 만에 일군 성과를 우리는 10년 만에 일궜다”며 “중국, 스페인 등 해외시장의 반응이 뜨거운데다, 프랜차이즈 본고장인 미국은 물론 일본까지 진출하면서 오는 2020년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저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메뉴개발과 매장 인테리어 등의 다양한 변화를 통해서 중국 시장 내에서 점차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서 BBQ의 내부적인 기업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경영전략에 입각하여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소개하고, 아울러 BBQ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해외진출시장인 중국의 시장조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제너시스 BBQ 해외 진출 사례 분석기업 내부 분석시장 환경 분석중국진출 전략시사점 및 결론목 차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소개2011.06.04 국제경영론1995년 9월 1일 설립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회장: 윤홍근현재 56개국에 진출되어 있음기업 내부 분석제너시스 비비큐 보유 프랜차이즈기업 연혁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내부 분석연도월내용1995년9월제네시스 설립11월BBQ 1호점 개점1996년6월BBQ 100호점 개점1999년9월BBQ 1000호점 오픈(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Report( 비비큐(BBQ)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서론BBQ의 선정동기본론1. BBQ의 자사 분석1) BBQ란?2) BBQ의 경영이념2. BBQ의 SWOT 분석.3. BBQ의 STP.4. BBQ의 4P 분석.결론서론 BBQ 기업소개BBQ는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념비적인 브랜드다.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와 비교해도 점포 수와 매출 규모에서 절대 뒤지지 않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