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성공전략과 성공 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4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유니클로 기업 소개
-유니클로의 설립배경
-'유니클로 방식'
2.일본 의류시장 상황
3.초창기 성장전략
4.유니클로의 성장
-선택 가능한 브랜드로의 진화
-사업모델
-머천다이징&프로덕션(상품계획&생산)
-공급 사슬 관리(SCM)
-마케팅
-매장운영(Store Operations)
-매장개발(Store Development)
-직접판매(Direct Retailing)
5.유니클로의 성공
6.유니클로의 성공 원인
-패스트리테일링
-Non are 브랜드
-폴라폴리스 마케팅
-가격인하 정책
-경쟁력을 창출하는 소재 전략
-어패럴계이 맥도널드
-중국 파트너 공장의 효율적인 생산관리
-생산 조달능력
-아웃소싱을 통한 자본의 고호율화 전략
7.유니클로는 과연 어디까지 성장할 것인가?
- 성장한계에 빠지다(?)
- China Risk!
8.별천
9.Question analysis
-question 1
-question 2
-question 3
-question 4
10.첨부문헌
- 본문내용
-
- case analysis -
Uniqlo : high quality and low price
“일본 유통업체들은 모두 메이커나 도매상에서 상품을 가져다 판매한다. 우리는 상품기획에서 디자인· 생산· 물류는 물론 직접 점포를 내서 판매까지 한다. 중요한 것은 유니클로는 상품기획만 하고 생산은 중국에 맡긴다는 점이다. 중국의 저렴한 생산원가와 우리의 기획력· 디자인력이 어우러져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내놓게 됐다.”
- Uniqlo CEO, 야나이 다다시
1991년에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이 캐주얼 의류 전문점‘유니클로(Uniqlo)’의 체인을 전개하기 시작하였을 때 누가 이 정도의 성공을 예측할 수 있었을까? 하지만 지금 유니클로는 일본에서 유행어 대상에 오를 정도로 유명한 브랜드가 되어 있다.
패션 고가 의류 소비 1위 국민으로서 루이비통, 샤넬 등 서구 고급 브랜드에 사족을 못 쓰던 일본인들이 달라지고 있다. 오랜 경기 침체가 실속 있고 싼 제품으로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그 기회를 가장 잘 이용한 브랜드가 바로 유니클로이다. 유니클로는 초저가전략으로 가계소비가 꽁꽁 얼어붙은 일본 소매시장에서 유일하게 잘 나가는 독보적 존재다. 유니클로는 미국 캐주얼 브랜드‘갭(GAP)'의 복사판으로
- 참고문헌
-
1. UNIQLO 연례 보고서 1999, 2000, 2001, 2005
2. fashion creative network (http://fashion-net.com)
3. The apparel industry handbook
- Takeyuki Matsuo, Tokyo keizai Shimposha,2004
4. “글로벌 브랜드”- 새로운 사람들 2004
5. “CEO의 정보감각엔 뭔가 비밀이 있다”
- 디자인 하우스 2002
6.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브랜드 경영”
-원앤원북스 2001
7. “이코노미스트” 2002-01-22
8. “매경이코노미” 2003-07-25
9. “동아일보” 2002-02-27
10. “매일경제” 2005-08-07
11. “한국경제” 2003-02-04
12. “日, 저가 의류업체 '유니크로' 성장속도 둔화” 김경미- KOTRA 보고서2001
13. UNIQLO (www.uniqlo.co.jp)
14. 無印食品 (www.muji.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