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성공전략과 성공 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니클로 기업 소개
-유니클로의 설립배경
-'유니클로 방식'
2.일본 의류시장 상황
3.초창기 성장전략
4.유니클로의 성장
-선택 가능한 브랜드로의 진화
-사업모델
-머천다이징&프로덕션(상품계획&생산)
-공급 사슬 관리(SCM)
-마케팅
-매장운영(Store Operations)
-매장개발(Store Development)
-직접판매(Direct Retailing)
5.유니클로의 성공
6.유니클로의 성공 원인
-패스트리테일링
-Non are 브랜드
-폴라폴리스 마케팅
-가격인하 정책
-경쟁력을 창출하는 소재 전략
-어패럴계이 맥도널드
-중국 파트너 공장의 효율적인 생산관리
-생산 조달능력
-아웃소싱을 통한 자본의 고호율화 전략
7.유니클로는 과연 어디까지 성장할 것인가?
- 성장한계에 빠지다(?)
- China Risk!
8.별천
9.Question analysis
-question 1
-question 2
-question 3
-question 4
10.첨부문헌

본문내용
- case analysis -

Uniqlo : high quality and low price

“일본 유통업체들은 모두 메이커나 도매상에서 상품을 가져다 판매한다. 우리는 상품기획에서 디자인· 생산· 물류는 물론 직접 점포를 내서 판매까지 한다. 중요한 것은 유니클로는 상품기획만 하고 생산은 중국에 맡긴다는 점이다. 중국의 저렴한 생산원가와 우리의 기획력· 디자인력이 어우러져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내놓게 됐다.”
- Uniqlo CEO, 야나이 다다시

1991년에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이 캐주얼 의류 전문점‘유니클로(Uniqlo)’의 체인을 전개하기 시작하였을 때 누가 이 정도의 성공을 예측할 수 있었을까? 하지만 지금 유니클로는 일본에서 유행어 대상에 오를 정도로 유명한 브랜드가 되어 있다.
패션 고가 의류 소비 1위 국민으로서 루이비통, 샤넬 등 서구 고급 브랜드에 사족을 못 쓰던 일본인들이 달라지고 있다. 오랜 경기 침체가 실속 있고 싼 제품으로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그 기회를 가장 잘 이용한 브랜드가 바로 유니클로이다. 유니클로는 초저가전략으로 가계소비가 꽁꽁 얼어붙은 일본 소매시장에서 유일하게 잘 나가는 독보적 존재다. 유니클로는 미국 캐주얼 브랜드‘갭(GAP)'의 복사판으로
참고문헌
1. UNIQLO 연례 보고서 1999, 2000, 2001, 2005

2. fashion creative network (http://fashion-net.com)

3. The apparel industry handbook
- Takeyuki Matsuo, Tokyo keizai Shimposha,2004

4. “글로벌 브랜드”- 새로운 사람들 2004

5. “CEO의 정보감각엔 뭔가 비밀이 있다”
- 디자인 하우스 2002

6.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브랜드 경영”
-원앤원북스 2001

7. “이코노미스트” 2002-01-22

8. “매경이코노미” 2003-07-25

9. “동아일보” 2002-02-27

10. “매일경제” 2005-08-07

11. “한국경제” 2003-02-04

12. “日, 저가 의류업체 '유니크로' 성장속도 둔화” 김경미- KOTRA 보고서2001

13. UNIQLO (www.uniqlo.co.jp)

14. 無印食品 (www.muji.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류산업 유니클로
  • 유니클로에 대하여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2(1)연혁 2(2)탄생배경 -32.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4(1)매장운영표준화 4(2)소재 5(3)브랜드구축 -5(4)고객과의 유대감

  • [국제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유니클로 브랜드를 말한다 1. 유니클로 (1) 유니클로의 탄생 (2) 유니클로의 연혁 2. 유니클로 제품이란? 3. 유니클로 CEO 그는? (1) 유니클로 CEO 야나이 다다시를 말한다. Ⅱ. 유니클로의 마케팅 1. 유니클로의 4P전략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Ⅲ. 유니클로만의 성공전략 1. 유니클로 그들만의 차별화전략 2. 유니클로 회사는 뭔가 특별하다? Ⅳ. 유니클로 전망 Ⅰ. 유니클로 브랜드를 말한다.1. 유니클로

  • 이마트의 경영전략(이마트의 성공과정 분석과 향후 방향성 제시)
  • 전략을 짠 것이다. 이렇게 이마트의 성공에는 벤치마킹이 큰 기여를 했다. 3.2.2. 부지의 초기 선점이마트의 성공 요인 중 하나는 시장을 초기에 선점했다는 것이다. 유통시장의 시장선점은 크게 입지와 브랜드로 나눠 생각할 수 있다. 신세계는 국내 할인점시장 초기에 할인점 설립을 위한 부지를 선점하고, 단시간에 다점포화에 성공해 강한 브랜드력을 구축했다. 자본력이 뒷받침되고 신세계에 비해 유통 노하우가 뒤지지 않는 롯데가 국내 할인점시

  • [마케팅원론] 유니클로의 성공전략과 기업문화
  • 전략을 취하면서 현지화 된 시스템을 갖추는 단계를 거치게 되었다. 2007년 현재 미국 매장 4개, 홍콩 매장 3개, 중국 매장 9개 최근 영국 재진출을 추진하면서 현지의 기호와 습성에 맞는 옷을 디자인하도록 하기 위해 영국인들로 구성된 디자인 팀을 조직한 예가 그에 해당한다.12지금의 유니클로를 존재하게 한 회장 겸 사장 야나이 다다시는 끊임없는 도전과 급변하는 소매 비즈니스 환경에서 정확한 경영 판단으로 성공의 신화를 이루어 낸 인물이

  • 비용우위 경영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원인가격새로운 판매 방식델은 완제품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2위의 컴퓨터 제조사인 델은 고객이 선택하는 컴퓨터 칩과 부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던 기존의 가격전략을 버렸다.만일 델이 무엇인가를 강조해야 했다면, 그것은 디자인이 아니라 맞춤형 컴퓨터여야 했다. 웹 PC는 이 두 가지 모두에서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했다.• 많은 성능상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웹 PC는 실패했다• 델은 웹 PC를 출시한 지 겨우 6개월만인 2002년 6월에 웹 PC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