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블루오션을 창출한 명품핸드폰 `LG 프라다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라다폰 선정이유

2. 기존 시장상황 및 기업정보

3. 기존 산업의 전략 캔버스

4. 액션 프레임 워크

5.ERRC구성표

6. 새로운 전략 캔버스

7. 새로운 전략 캔버스는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가?

8. 부록1) 설문지 및 통계와 참고자료
부록2) 3조 토의 내용
본문내용
1. 프라다폰 선정 이유 ☛프라다폰리뷰

최근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을 구매하기 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런 소비자층에 트렌드에 맞추어 LG는 예술과 경영을 접목시켜 “당신의 생활 속에 LG가 많아진다는 것은 생활이 예술이 된다는 것”과 같은 슬로건을 내걸고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LG의 이러한 움직임은 엑스캔버스·트롬·휘센·엑스노트·디오스·싸이언·폰앤펀·엘라스틴·오휘·비욘드 등 총 10여 개의 LG 브랜드들을 예술 작품들과 함께 접목시켜 시장에 내놓게 하였다.
프라다 폰도 이런 추세에 따라 출시된 제품으로써 LG전자와 명품브랜드인 프라다가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하여 종래 핸드폰에서 소비자들이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여 소비자들의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킨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안됨
  • mul***
    (2008.11.17 16:18:54)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주문제작형 핸드폰 중개 웹사이트
  • 핸드폰의 출시 경향)현재, 휴대폰의 컬러는 블랙에서 화이트, 핫 핑크로 넘어가는 추세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에는 다양한 색상의 휴대폰들이 이미 나와 있다. 삼성전자는 라벤더 핑크, 오아시스 블루처럼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색상을 휴대폰에 도입했는가 하면, 모토로라도 파랑색, 오렌지색의 휴대폰을 선보였다. 또, LG전자도 오션 블루와 레드 등 튀는 색상을 출시하기도 했다. “아직 수요가 없어 크게 생산하고 있지 않을 뿐, 이

  • [전략경영론] 나이키 Nike & Chocolate 폰(초코렛폰) 사례
  • LG전자 부회장과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만나 손을 꽉 잡았다. LG전자는 MS의 윈도모바일 OS를 기반으로 2012년까지 50여 종의 스마트폰을 생산하기로 했다. 세계 3위 휴대폰 생산자인 LG전자가 스마트폰 운영체제로 MS의 윈도모바일을 선택했단 소식은 MWC 2009에서 가장 의아한 뉴스였다. MS는 애플과 구글한테 이미 주도권을 빼앗긴 처지였다. LG전자의 전략적 판단에 대해 많은 의문 부호가 달렸다. MS의 윈도모바일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로 걸쳐

  • [경영학] LG전자 디자인 경영
  • LG 전자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2. 주제 선정의 이유 제시Ⅱ. LG전자 디자인 경영 선포 21. LG전자의 소개 2. 디자인 경영이란? Ⅲ. LG디자인 경영 . 61. Planning . 6 ⅰ. LG전자의 환경 분석- SWOT 분석 - Poters 5 forces ⅱ. LG전자의 목적과 전략2. Organizing .

  • [경영학] 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원론 9조 히릿~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1. 판매전략1-(1) 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알기 위해서는 휴대폰이 사람들에게어떠한 위치에 존재하는지 알아야한다. 배경을 살펴보자면,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잡게 된 것은 집이나 사무실이라는 공간에서 공공의 소유물로서 존재했던 전화기가 개인의 소유물로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개인화(Personality) 및 이동성(Mobile)을 가진 모바일 전화기로 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