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블루오션을 창출한 명품핸드폰 `LG 프라다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라다폰 선정이유
2. 기존 시장상황 및 기업정보
3. 기존 산업의 전략 캔버스
4. 액션 프레임 워크
5.ERRC구성표
6. 새로운 전략 캔버스
7. 새로운 전략 캔버스는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가?
8. 부록1) 설문지 및 통계와 참고자료
부록2) 3조 토의 내용
- 본문내용
-
1. 프라다폰 선정 이유 ☛프라다폰리뷰
최근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을 구매하기 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런 소비자층에 트렌드에 맞추어 LG는 예술과 경영을 접목시켜 “당신의 생활 속에 LG가 많아진다는 것은 생활이 예술이 된다는 것”과 같은 슬로건을 내걸고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LG의 이러한 움직임은 엑스캔버스·트롬·휘센·엑스노트·디오스·싸이언·폰앤펀·엘라스틴·오휘·비욘드 등 총 10여 개의 LG 브랜드들을 예술 작품들과 함께 접목시켜 시장에 내놓게 하였다.
프라다 폰도 이런 추세에 따라 출시된 제품으로써 LG전자와 명품브랜드인 프라다가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하여 종래 핸드폰에서 소비자들이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여 소비자들의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킨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도움이 안됨
- mul***
(2008.11.17 16:18: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