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엘지전자 재무분석 경쟁력 확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개요
2.전자산업
3.재무분석
4.경쟁력 확보 전략
5.4Pㆍ4CㆍSWOT분석
6.경쟁사비교
7.향후전망
- 본문내용
-
【분할 전】
1958.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연지동에서 금성사 설립 (10월 1일)
1968. 최초의 해외지사(뉴욕) 설치
1969. 금성통신㈜, 금성전선㈜ 분리독립
1970. 기업공개 (4월 13일)
1982. 국내 최초 해외공장(미국) 준공
1986. 독일 현지 생산법인(LGEWG) 설립
1987. 창원 제2공장 준공, 금성 마그네테크㈜ 흡수 합병
1988. 멕시코, 영국 생산법인 및 태국 합작법인 설립 홍콩 현지 판매법인 설립
1989. 필리핀 합작법인 설립, 21세기를 향한 비전 수립
1990. 이태리, 인도네시아, 이집트 합작법인 설립,국내 최초 인공지능세탁기 개발
1992. 금성부품㈜ 흡수합병
1995. 금성통신㈜ 흡수합병
2000. LG정보통신㈜를 흡수합병
2001. 임시주주총회에서 기업 분할안 확정
2002. ㈜LGEI와 LG전자㈜로 분할 (4월 1일)
【분할 후】
2002. 회사설립(4월 1일),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4월 22일)
2005. DDM사업본부를 DD사업본부와 DM사업본부로 분할
2007. 남용 부회장 CEO 취임(1월 1일)
2008. 월드폰 프로젝트 단독 공급업체 선정
전자산업 생산규모 세계 4위
- 중국, 미국, 일본, 한국 순
국내 전자산업의 강점
강점 메모리반도체 강국
내수 IT 기반 세계 수준
대량생산기술 최강
브랜드 인지도 상승
도전적, 민첩성의 국민성
벤처기업 정착
성장동력 선택과 집중
매출액은 매년 비슷한 수준이지만, 지분법 손실이 크게 줄어들면서 순이익률은
2007년을 기점으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유가상승으로 인한 원재료비는
올라갔지만, 환율이 상승하면서 수출비중이 높은 LG전자의 매출액은 증가하였다.
과감한 R&D 투자로 특화된 신기술을 확보
- 2006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수여 : Dual Injection Steam방식 드럼세탁기
(세계 최초)
- 2010년까지 연구개발(R&D)에 30조원을 투자
2) 독창적인 디자인 경쟁력
- 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초콜렛폰, 아트 디오스, 블랙 피카소)
3)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세계 각국 110여개의 현지 법인 설립
- 중국의 시장 글로벌 전략 : 생산, 인적관리, R&D, 마케팅의 현지화
- 미주지역에서의 글로벌 전략 : 현지 완결형 경영
- 유럽 지역 : 인지도 향상
4) 전략적인 제휴
- PRADA , GE, TOYOTA, DOLBY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
- [LG전자][재무비율][노경사상][베트남진출]LG전자의 역사, LG전자의 재무비율, LG전자의 노경사상, LG전자의 베트남진출, LG전자의 냉장고(LG Dios), LG전자의 김치냉장고(LG김장독), LG전자의 디지털TV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삼성전자서비스에 대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