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전자 디자인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4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보고서 입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론 ..................................................................................................... 1
1. LG 전자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2. 주제 선정의 이유 제시
Ⅱ. LG전자 디자인 경영 선포 .................................................................... 2
1. LG전자의 소개
2. 디자인 경영이란?
Ⅲ. LG디자인 경영 ..................................................................................... 6
1. Planning ........................................................................................... 6
ⅰ. LG전자의 환경 분석
- SWOT 분석
- Poter's 5 forces
ⅱ. LG전자의 목적과 전략
2. Organizing ...................................................................................... 20
ⅰ. LG전자의 개편된 조직
ⅱ. LG전자 디자인 경영센터의 조직 구조
3. Leading .......................................................................................... 24
4. Controlling ..................................................................................... 29
Ⅳ. LG 전자 디자인 경영의 Before & After 분석 .................................. 29
Ⅴ. 결론 - LG전자의 효율적인 디자인경영 방안 ..................................... 32
Ⅵ. 4조 ‘우리의 후기 및 생각’ ...................................................................33
Ⅶ.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국내 주요 기업들의 디자인 활동성과가 눈부시다. 지난 3월 LG전자가 세계 최고권위의 디자인상인 Redd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이 상은 디자인의 미래를 제시하는 기업에 수여되는 것으로 한국에서는 최초이며 아시아에서는 2000년 소니의 수상에 이어 두 번째이다. 매년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국제가전박람회(CES)에서도 한국 기업들이 주요 혁신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한류의 위상을 과시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디자인경영-개정판
정경원 | 안그라픽스 | 2006년 03월 10일
디자인 경영전략(한울 아카데미 574)
김호곤 | 한울(한울아카데미) | 2003.09.05
디자인 혁명, 디자인 경영
조동성 | 디자인네트 | 2003.09.05
LG전자의 핵심 전략기지, 디자인경영센터
emars 편집부 | emars | 2007.04.16
LG전자의 핵심인재육성을 통한 인적자원개발
한국경영자 총협회|현총플라자|2005.5.3
LG전자의 인센티브제도 (Target방식의 인센티브 시스템)
한국경영자 총협회|현총플라자|2006.1.31
디자인 경영의 성공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박성근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 2002
21세기 새로운 경영전략 디자인 경영
박병희|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2001.12.3
기업의 효율적인 디자인 경영 방안 연구
허윤숙|강원대학교 대학원 산업디자인 석사학위 논문|2004.2
한국 가전기업 디자인조직 변화에 따른 기업 디자인의 역할에 관한 연구
배성우|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 전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2002
참고사이트
LG전자 디자인 경영 http://www.lge.co.kr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한국 디자인 경영 연구원 http://www.ikdmi.com/
한국디자인경영연구원 www.ikdmi.com
LG전자 인센티브 시스템 http://www.kefplaza.com/openDir/ODview.jsp?viewIdx=1003
LG전자 핵심인재제도 육성 http://www.kefplaza.com/openDir/ODview.jsp?viewIdx=784
LG전자의 디자인 경영 선포 http://blog.paran.com/artlatte/20693319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경총플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