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G마켓(인터넷쇼핑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ketplace의 개념
기업소개
BCG모델
기업 / 환경 분석
1. 시장분석(수요분석)
(1) PLC (2) 경쟁자분석 <Auction VS G마켓>
(3) 그 밖의 경쟁상대 (4) 고객분석
2. 환경분석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3) 정치/법률적 (4) 기술적 환경
3. 기업분석
(1) 전자상거래 시장 내 점유율
(2) 사이트순위
(3) 일평균 방문자수 (4) 실 적
(5) 체크리스트 (6) S.W.O.T
STP 전략
동향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정치 / 법률적 환경
공정거래법에서 정한 전자상거래 법률과 오픈마켓(Gmarket)자체 개정 법률
첫째로 사업자, 소비자, 다른 법률과의 관계 정의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를 위해 전자문서의 활용, 사업자는 거래기록의 보존, 조작실수방지, 전자결제업자는 관련정보의 보안유지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배송사업자의 협력을 나열
사업자의 신원표시와 청약철회 손해배상청구금액의 제한, 금지행위시의 조사, 공개정보검색, 위법 행위 등에 대한 정보공개, 평가 인증사업의 공정화, 시정조치 및 과징금 부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세부 내용과 디자인이 좀 부족해 보입니다.
    구체적 사례도 부족합니다.
  • pen***
    (2008.11.25 00:26:39)
회원 추천자료
  • 제휴마케팅과 부동산
  • 인터넷, 휴대폰 사용에 능한 점에 착안한 아이디어의 출발점에서부터 나온 것으로 보여진다.이처럼 주 소비자층의 특성을 고려하여 제휴마케팅을 시도한다면 큰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제휴마케팅의 사례 4.< 호텔 제휴마케팅 >기본적인 호텔 제휴마케팅은 다양한 호텔 패키지에 협찬으로 받은 업체 상품을 포함시킴으로써 호텔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제휴 업체는 자사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일종의 WIN-WIN 전략인 셈이다. 현재 국내 호텔 대

  • 오픈마켓의 SNS 활용한 홍보전략
  • 마케팅의 소셜커머스 그룹 바잉이 생겨났다. 이후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상거래가 일어나는 소셜 바잉 으로 SNS 마케팅도 진화하고 있다.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 1996년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파크를 선두로 신세계, 한솔CS클럽,삼성몰이 순차적으로 온라인에 상점을 개설해했으며, 이 시기에 정부는 우리나라를정보화 선진 국가로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투자를 하였다. 그 중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 [유통관리론] G마켓, 지마켓 분석
  • 지마켓을 인수한 이베이1. 기업의 개요About G마켓1. 기업의 개요오픈마켓이란?중개상에 대해중개상(오픈마켓)오픈마켓이란?판매자오픈 마켓 = 온라인상에 개인 소규모 업체가 개설한 점포를 통해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판매자가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구매자가 직접 판매자에게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 즉, 오픈 마켓 = 중간에 위치한 중개자 역할Cf)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이나 백화점 또는 대형

  • 오픈마켓의 통시적 광고 분석
  • G드래곤, 에프엑스를 광고모델로 내세워 아이돌을 이용한 스타마케팅 전략 사용.차이점-11번가 : 광고모델을 마케팅에 직접 활용. ( 2ne1이 직접 배송하는 이벤트 등 )-G마켓 : 자사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광고 모델 활용(패션의 아이콘인 G드래곤을 통해 G마켓의 패션관련 이미지 강조)-옥션: 자사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광고 모델 활용(에프엑스 신상뽐춤을 만들어 자사 브랜드와 연관시킴)지마켓과 옥션이 광고 모델의 이미지를 자사의 이미지와 연결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G마켓 vs아마존마케팅 성공전략 연구1. 서론1-1. 기업선정배경온라인유통에 관한 주제로 어떤 기업을 선정할지 생각을 하던 중 평소 한국의 대표적인 온라인쇼핑몰인 옥션과 g마켓을 이용하였지만 같은 상품을 조금 더 싸게 사기 위해 직접구매를 알아보던 중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하게 되었고, 인터넷에서 책을 팔던 평범한 온라인쇼핑몰이 몇 십년 만에 이베이를 제치고 거의 모든 제품들을 취급하는 세계 1위의 온라인쇼핑몰 기업이 될 수 있었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