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환대산업내 존재하는 이직율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직의 원인

2. 이직이 미치는 영향과 최적의 이직관리

3. 이직의 관리대책

본문내용
1. 이직의 원인

종사원 이직이 과다한 기업은 계속 혼잡의 상태에 빠지게 된다. 종사원과 상사와의 인간관계, 그리고 이들이 수행하는 업무방식과 관행, 동료종사원간에 형성된 공식 및 비공식적인 유대관계 등, 이 모든 것들이 종사원들의 교체로 말미암아 완전히 변하고 바뀌게 된다. 또한 상호 의사전달의 결여로 인하여 업무기능이 악화되고, 특히 상호협조와 협동이 요구되는 서비스기업인 경우에는 손발이 맞지 않아 정상적인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고 기능이 마비되기 쉽다.
많은 조사 연구를 통해서 볼 때 종사원의 이직은 기업의 생산성을 측정하는 하나의 척도가 될 수 있는 바, 종사원 소의 결과임은 물론, 나아가 소속 종사원 인사관리상에 여러 가지 다양한 문제가 개재되어 있음을 시사해 준다. 예를 들어 각자의 직무만족도가 반드시 생산성의 문제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않지만, 종사원 이직문제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이다.

2. 이직이 미치는 영향과 최적의 이직관리

최근까지는 이직연구가들의 이직연구의 기반으로 되어 왔던 암묵적인 가정은-이직이라는 것은 중요한 조직문제이다-조직에 비용을 가중시키는 것이며, 반드시 줄여야만 되는 것이다 라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400원 이상의 가치 없음 , 읽어보면 이직의 원인에 원인이 아닌 발생 되었을때 영향에 대해 적고 있음.
    구체적인 근거 자료도 없으며 자기의 생각과 떠도는 짐작과 이야기를 짬뽕해서 끓인듯 함 ㅎ
  • alll2***
    (2009.04.29 20:54:24)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 目次序論Ⅰ. 환경의 변화Ⅱ. 관광객 출입국 현황Ⅲ. 외래관광객 유치 실태와 문제점Ⅳ. 외래관광객 유치에 관한 해결방안結論序論 70∼80년대에 外來觀光客의 訪韓 入國은 外貨獲得에 寄與함으로써, 우리 나라의 경제발전과 관광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그러나 우리 나라는 90년대에 들어, 방한 외래관광객의 증가추세가 둔화되고 내국인의 해외여행 참가가 크게 늘어나면서, 전체 觀光 外貨收支가 적자를 기록하게 되었다.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내에 재방문 한다는 수치는 디즈니랜드의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자료이다.무한한 가능성의 문화산업 속내를 들여다보면 경제전문 포천지가 선정한 세계 170대 기업으로 216개 의 사업장과 전 세계에 걸쳐 7만6,000개에 달하는 프라임 컨트랙터를 거느리고 연간 2조5,000억 원에 이르는 막강한 구매력을 자랑하기도 한다. 디즈니그룹 구매력의 상징성은 LA 디즈니랜드의 식음료 소비량과 시설 개보수 및 관리에 소요되는 물품에서 찾아볼 수 있다

  • 한국 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실패사례, 중국투자, 투자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문제점,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 내기업에 비해 조세부담률이 40%정도 낮았던 외자기업의 기업소득세율을 국내기업과 동일하게 단일화하고, 외자기업의 중국 현재 주재원들이 개인소득세를 신고할 때에는 본국에서 받는 임금을 포함한 전체 소득을 신고하도록 한다. 사회 보험의 경우는 중국 현지기업의 경우는 50%수준인데 비해 외자기업의 경우에는 100%를 적용한다.해결방안사례조사를 의하면 상기에서 언급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는 다음과 같은

  • [조직행위론] 기업의 기업문화 형성 및 유지 방안에 대하여- CJ 사례
  • CJ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본기업의 기업문화 형성 및 유지 방안에 대하여과 목: 조직행위관리지도교수: 제 출 자: 제 출 일: 2004. 12. 1.<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 CJ의 기업문화에 대하여1. CJ의 기업문화 형성과 최고경영자의 역할2. CJ의 기업문화 유지 방안3. CJ의 기업문화 형성 및 유지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 결론Ⅳ. 별첨참고문헌Ⅰ. 서론기업문화 혹은 조직문화는 어떤 기업조직 내에 존재하는 문화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테일

  • [조직행위] 기업의 기업문화 형성 및 유지 방안에 대하여 - CJ 사례를 중심으로
  • CJ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본기업의 기업문화 형성 및 유지 방안에 대하여과 목: 조직행위관리지도교수: 제 출 자:제 출 일: 2004. 12. 1.<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 CJ의 기업문화에 대하여1. CJ의 기업문화 형성과 최고경영자의 역할2. CJ의 기업문화 유지 방안3. CJ의 기업문화 형성 및 유지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 결론Ⅳ. 별첨참고문헌Ⅰ. 서론기업문화 혹은 조직문화는 어떤 기업조직 내에 존재하는 문화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테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