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두산 처음처럼 VS(주)진로 참이슬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사례] ㈜두산 처음처럼 VS(주)진로 참이슬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 처음처럼과참이슬의성공 마케팅 사례 비교분석
- 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및 마케팅조사및 경쟁사(처음처럼)전략과 비교분석및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목차
-
1.Overview
주제소개와 선정 동기 / 소주 시장분석
2. Business
두 경쟁사간 신제품 비교(마케팅전략 / 광고경쟁 / 촉진전략)
3. promotion
㈜두산 처음처럼
- 본문내용
-
주제선정동기
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
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 충족
최근 소주업계의 양대 산맥인 진로와 두산의 경쟁은 아슬아슬할 정도로 치열함.
진로와 두산의 마케팅적 투자로 인해 다양한 광고기법과 공격적인 마게팅이 일어나고 있음
두 경쟁업체가 속해있는 시장을 분석하고 광고를 활용한 두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함으로써 성공요인 분석
1. 소주에 대한 needs의 변화- 최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 음주문화의 변화와 여성소비자의 상승 으로 인해 저도주 열품이 불고 있다 또한 이러한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로 소주에도 원료인 물에 대한 관심, 첨가물, 원료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 고 있다
2. 소주시장의 소비자의 변화
- 여성의 사회진출과 여성권위상승으로 인하여 여성이 소주시장의 새로운 소비세력으로 부각되고 있고, 특히 25 ~ 35의 사회 진출 여성들이 새로운 거대한 소비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3. 새로운 브랜드의 진출 두산 ‘처음처럼’
- 우리나라 유일의 전국구 소주 브랜드였던 참이슬이 06년 02월 출시된 두산의 ‘처음처럼’의 마케팅성공과 더불어 업계 2위 업체로써 참이슬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