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로 참이슬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기업 명칭
-기업 선정 이유 및 기업 연혁
-경영자 및 경영 철학
2.환경 분석
-소주 시장에 대한 개괄적 환경
-swot 분석
3.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제품 시장과 표적 시장에의 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
4.참이슬의 성공 요인 및 나아가야 할 방향
5.현재의 어려움
6.장래 희망과의 연관
본문내용
1. 기업명
-진로

2. 기업 선정 이유 및 기업 연혁
-진로는 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로서 현재 동남아시아,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 소주와 매실주, 인삼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 등을 목표로 세우고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온 회사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50 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70년 이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진로는 주류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식품, 교통, 건설등 계열사를 꾸준히 확장했으며, 1990년 초에 재계 20위안에 드는 기업으로 발돋움 했으나. 무리한 기업확장과 90년대 중반이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ꡒ대선 비자금 문제ꡓ, ꡒINF한파ꡓ등으로 인해 많은 계열사를 축소, 매각하여 현재에는 주류사업인 (주)진로만 남게 되었다. 또 요즘에는 골드만삭스와의 대립과 분식 회계 등으로 회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진로라는 기업을 조사한 이유는 대한 민국 사회는 술을 빼고는 이야기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도권과 전국 일대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진로의 참이슬을 분석해 봄으로써 마케팅에 대해서 좀 더 심화하여 알 수 있게 한다

3. 경영자 및 경영 철학


현재 경영자는 김선중 氏로 진로의 경영 철학은 “ 오직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좋은 술, 좋은 "만을 생산할 것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 태어나겠습니다 ”라고 밝히고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처음처럼과참이슬의성공 마케팅 사례 비교분석
  •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두산 처음처럼 VS (주)진로 참이슬ContentsOverview 2. Business 3. promotion 주제소개와 선정 동기 / 소주 시장분석 두 경쟁사간 신제품 비교(마케팅전략 / 광고경쟁 / 촉진전략) ㈜두산 처음처럼 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 충족최근 소주업계의 양대 산맥인 진로와 두산의 경쟁은 아슬아슬할 정도로 치열함.진로와 두산의 마케팅적 투자로 인해 다양한 광고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 진로 소주 참이슬 성공요인
  • 분석참이슬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타당성 및 시장성 분석8 설문조사 분석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한 시장 출시 후 소비자에 대한 참이슬의 초기 반응과 시장인지도 분석9 시장 내 경쟁사와의 점유율과 판매량현재 주류시장에서 경쟁중인 두산과의 점유율비교 평가 및 소주 제품군 속의 다양한 제품들의 판매량 비교평가10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성공제품사례에 가장 핵심인 참이슬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부분 삽입)진로의 마케팅 전략1. 가격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분석Ⅰ.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1. 내․외적 환경분석1) Competitor Analysis2) Company Analysis2. 시장 세분화 Target3. 제품의 Positioning 방향4. 제품의 마케팅 전략5. 브랜드 Naming1) 컨셉방향2) 네임 미닝3) 네임 특

  • [제품전략분석]진로 참이슬의 SWOT분석 및 결론
  • 진로‘는 제품적으로는 성공을 했지만 (주)진로의 자체적인 BCG분석법으로 보았을 때 물음표 단계에 있었다.즉 Green의 높은 추세로 시장 점유율을 잠식하는 것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이에 (주)진로는 과감히 `순한 진로’를 포기하게 되었고 `참 이슬‘이라는 새로운 신상품이 선보이게 되었다. “참眞이슬露”의 탄생배경참이슬의 특성과 효능참眞이슬露는 국내 최초로 대나무숯 여과 공정을 도입한 술로, 용수전체를 죽탄 처리하여 미네랄워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