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전략] 삼보컴퓨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정보
차별화 전략
교훈
현재의 삼보
- 본문내용
-
BLACK CODE & 신뢰: 전문성과 확고한 신념
SILVER CODE- 첨단: 미래를 이끄는 첨단의 기술력
COLOR CODE- 유연: 감성과 진취적 행동력이 표출
-대표자: 박일환
-본사주소: (425-839)경기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 1125-1
-홈페이지: http://www.trigem.co.kr
-회사설립일: 1980년 7월2일
-그룹사: 삼보컴퓨터
-기업형태: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외국인 투자기업
-수출입여부: 수출
-주요 사업내용: 컴퓨터 및 주변기기 제조, 위성통신을 통한 교육서 비스
-주요 취급품목: 컴퓨터, 노트북 컴퓨터, 프린터, 스캐너
.
.
.
.
■ "차별화 우위"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가치 제공하는것
- 차별화를 하기 위해서 많은 비용이 들지만, 소비자에게 차별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보상받는 구조(가격 프리미엄)
■ 차별적 기회
- 유형 : 기술적 차이 "싸이즈, 모양, 중량, 디자인 등 (제품 중심)
=> 평가 기준 : 성능, 안정성, 속도 등
☞ 초반의 삼보컴퓨터"드림시스"
- 무형 : 심리적 차이 "감정적, 사회적" =>평가기준 : 기업이미지, Brand
☞ 종반의 삼보컴퓨터 "체인지업" 박찬호 광고모델
■ 차별화 전략
- 과거 : 물리적 특성 중시
- 현재 : 물리적 특성 < 심리적 특성 (Brand, 광고 등)
물리적 특성 < 심리적
ex) 멕도날드 햄버거의 차별적 우위보다 서비스에 중점을 둔다
스타벅스 커피의 차별적 우위보다 분위기, 문화에 중점을 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삼보 컴퓨터 경영사례 분석
- 기업에서 사용한 전략
- [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 외식업][창업마케팅 사례][창업마케팅 기법]창업마케팅의 정의, 창업마케팅의 필요성, 창업마케팅 외식업, 창업마케팅 인터넷, 창업마케팅 단골확보, 창업마케팅 사례, 창업마케팅 기법
- [고객만족]패밀리레스토랑 고객만족(CS), 인터넷기업 고객만족(CS), 지역사회재활시설 고객만족(CS), 한방의료서비스 고객만족(CS), 현대자동차(현대차) 고객만족(CS), TG삼보컴퓨터(삼보컴퓨터) 고객만족(CS)
- [경영학] 인터넷서비스 시장 분석 변화와 전략 -파워콤, 지역방송, 무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