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별화 우위요소

가치사슬에 의한 차별화 우위분석

차별화 전략

결 론

사례소개
(Apple 컴퓨터, 삼보 컴퓨터)
본문내용
※ 차별화의 정의
: 차별화 우위는 소비자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하여 줌으로써 차별화에 소요된 비용 이상으로 높은 가격프리미엄을 얻는 것을 말한다

차별화의 기회 분석법
ⅰ) 유형의 차별화- 크기, 모양, 중량, 색상, 디자인, 기술적인 면에서 소비자의 선호에 따 라 서 우리가 눈으로 관찰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을 말함.(이러한 유형의 차별화는 성능 일치성, 속도, 안전도와 같은 면으로 측정할 수 있다.)

차별화와 세분화의 차이점
ⅰ) 차별화 :
기업이 어떻게 경쟁할까 하는 방법에 의해서 결정이 된다.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경쟁기업과 자신을 차별화 하는 독특한 제품이나 서비스
의 특성을 나타낸다.
즉, 차별화란 기업이 선택한 전략의 특성이다.
ⅱ) 세분화 :
기업이 어느 시장에서 경쟁해야 하는가의 문제이다.
세분화는 시장이 어떻게 분할되어 있는가 하는 시장의 특성을 나타낸다.
즉, 세분화는 시장구조의 특성이다.
☞ 따라서 기업이 어떤 세분화된 시장에 위치한다고 하여 같은 시장에 있는 경쟁기업과 차별화 되어 있다는 것은 아니고 성공적인 차별화 전략은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차별화에 대한 욕구를 기업들이 충족시켜 주는 방법을 의미 하는 것이다.
★ 그러나 이러한 분석기법에 앞서 생각해야 할 점은 소비자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참고 하겠읍니다. 감사합니다
  • mhlee0***
    (2013.11.01 14:05:35)
회원 추천자료
  • 국방경영전략_경쟁우위와 경쟁전략에 대해 논술하라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에 대해 논술하라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에 대해 논술하라
  • 국방경영전략1. 경쟁우위와 경쟁전략에 대해 논술하라,2.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에 대해 논술하라.3.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에 대해 논술하라.1. 경쟁우위와 경쟁전략에 대해 논술하라,경쟁전략이라는 것은 사업전략에서 보았을 때 개별사업부가 어떠한 방식으로 경쟁자와 경쟁할지에 대해서 선택하는 전략을 경쟁전략이라고 한다. 경쟁전략은 상대의 경쟁자가 강약 점에 비추어 볼 때에 어떻게 하면 우리 회사의 강점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 [경영전략] 비용우위전략 및 차별화우위전략 [정의 및 사례]
  • Ⅰ. 서론 : 비용우위 전략, 차별화우위 전략1. 비용우위 (Cost Leadership) 전략- 비용우위 전략의 기본적 사고방식낮은 비용은 경쟁우위의 중요한 원천의 하나이며 비용우위전략에서는 비용면에서 ‘경쟁회사보다도 낮은 비용을 실현한다’는 것이 기본 테마가 된다. 물론 낮은 비용이라고 해서 품질이나 서비스와는 상관이 없다는 것이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비용을 중심으로 경쟁우위를 확립한다.저비용전략에 의해 압도적인 저비용의 지위를 차지하기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경영전략 구사를 통해 이룩된 성과다. 한때 SONY 라는 로고가 새겨진 워크맨을 소유한다는 것은 단순히 ‘제품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그것은 걸으면서도 얼마든지 고품질의 스테레오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차별화 된 문화적 상징이었다. 그렇다면 왜 유독 소니의 제품만이 이런 특화 된 상징성으로 사람들에게 각인 되는 것일까? 소니의 창업자 이부카는 진공관을 대신하는 트랜지스터에, 모리타는 오디오에 휴대성을

  • [국제경영전략] 쿠쿠 홈시스 쿠쿠홈시스 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국제경영전략-2조중소기업진흥과 경영혁신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쿠쿠홈시스 -- 목 차 -1. 서론1-1. 회사소개1-2. 시장규모와 경쟁자1-2-1. 시장규모1-2-2. 경쟁자2. 본론2-1 기업환경분석2-1-1 내부환경분석- 핵심역량, 경영자원, 기업문화, STP, 4P분석2-1-2 외부환경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SWOT2-2 경영혁신과 경영전략2-2-1 경영혁신내용2-2-2 가격경쟁전략, 비용우위2-2-3 차별화우위, 차별화전략2-2-4 해외시장진출전략3. 결

  • [경영전략] 경영전략의 유형의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기업의 예를 드시오
  • 경영전략 경영전략의 유형의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기업의 예를 드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전략의 의의2. 경영전략의 유형의 개념1) 핵심적인 성공요인으로서의 경영전략의 유형2) 계층 별 경영전략의 유형(1) 기업수준의 경영전략(corporate strategy)(2) 사업수준의 경영전략(business strategy)3) 1차적 경영전략(primary strategy)4) 2차적 경영전략(second strategy)(1) 사업수준의 경영전략연구의 유형(2) 원가우위차별화집중화전략(3) 인적자원의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