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우위&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차별화 우위
&
차별화 전략
경 영
전 략
목 차
차별화 우위요소
가치사슬에 의한 차별화 우위분석
차별화 전략
결 론
사례소개
(Apple 컴퓨터, 삼보 컴퓨터)
※ 차별화의 정의
: 차별화 우위는 소비자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하여 줌으로써 차별화에 소요된 비용 이상으로 높은 가격프리미엄을 얻는 것을 말한다
차별화의 기회 분석법
ⅰ) 유형의 차별화- 크기, 모양, 중량, 색상, 디자인, 기술적인 면에서 소비자의
선호에 따 라 서 우리가 눈으로 관찰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
비스의 특성을 말함.(이러한 유형의 차별화는 성능 일치성,
속도, 안전도와 같은 면으로 측정할 수 있다.)
ⅱ) 무형의 차별화-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느끼는 사회적이고 감정
적이며 심리적인 차이를 말한다(일례로 사회적 지위를 과시
하고 싶은 욕망,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고 싶은 욕구 등이 개
인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무형의 차별화는 구체적인 제품
의 특성보다는 전반적으로 그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 갖는
이미지에 의해서 생겨난다)
차별화와 세분화의 차이점
ⅰ) 차별화 :
기업이 어떻게 경쟁할까 하는 방법에 의해서 결정이 된다.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경쟁기업과 자신을 차별화 하는 독특한 제품이나 서비스
의 특성을 나타낸다.
즉, 차별화란 기업이 선택한 전략의 특성이다.
ⅱ) 세분화 :
기업이 어느 시장에서 경쟁해야 하는가의 문제이다.
세분화는 시장이 어떻게 분할되어 있는가 하는 시장의 특성을 나타낸다.
즉, 세분화는 시장구조의 특성이다.
☞ 따라서 기업이 어떤 세분화된 시장에 위치한다고 하여 같은 시장에 있는 경쟁기업과 차별화 되어 있다는 것은 아니고 성공적인 차별화 전략은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차별화에 대한 욕구를 기업들이 충족시켜 주는 방법을 의미 하는 것이다.
★ 그러나 이러한 분석기법에 앞서 생각해야 할 점은 소비자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
  •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목차≫Ⅰ.서론Ⅱ.차별화우위의 요소1.차별화의 정의2.제품의 특성과 포지셔닝3.사회적 ․ 심리적 요인4.인터넷을 통한 차별화Ⅲ.가치사슬에 의한 차별화우위 분석1.차별화우위의 분석방법2.차별화우위의 적용 예3.차별화우의의 유지Ⅳ.차별화전략1.제품기획2.광고전략3.유통전략Ⅴ.사례연구-Apple사의 차별화전략-베스킨라빈스의 차별화전략Ⅵ.결론Ⅰ.서론기업에 있어서 성공을 위해서는 다른 경쟁사와는 다른

  • (경영전략) 비용우위 전략(사례)와 차별화우위전략(사례)
  • 목 차 Ⅰ 비용우위 전략1. 비용우위 전략의 사례 1) 이마트 생필품 100여개 상시 최저가Ⅱ. 차별화우위 전략 2. 차별화우위 전략의 사례 1) 에너지 절감형 창호시장, 단열 효과만큼 뜨겁다 )2) GM대우, 라세티 앞세워 베트남 시장 공략Ⅲ 참고문헌Ⅳ 사례원본 첨부 1. 비용우위 전략기본 전략이 하나인 비용 우위인 전략이란 기업이 사업 규모를 확대함에 따라 실현되는 규모의 경제성과 경험 효과에 의해서 경쟁회사보다도 낮은 비용으로 그 지위를

  • 삼보컴퓨터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
  •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목차1. 컴퓨터 시장 2. 삼보컴퓨터- 가치사슬3. 문제15. 문제34. 문제26. 기타 자료차별화우위와차별화 전략컴퓨터 시장차별화우위와차별화 전략성숙기컴퓨터 시장 현황컴퓨터 시장 위치높음높음사용자 편리함가격Apple삼성DellIBM현주 컴퓨터HP브랜드 없는 PC삼보컴퓨터차별화우위와차별화 전략기업하부구조연구개발 디자인인사관리구매 및 물류생 산판매 및유통A/S서비스부 가 가 치부 가 가

  • [국제경영전략]비용우위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목 차제 1장 개요 제 2장 비용우위 전략 사례(이마트) 1. 기업소개 2. 현 매출현황 및 매장소개 3. 경쟁사 분석(외국계유통기업) 4.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 제 3장 차별화우위 전략 사례(비타500)

  • [경영전략] sk텔레콤 차별화 전략
  • SK Telecom차별화 전략목차1. SK Telecom1) SK Telecom의 탄생배경2) SK Telecom의 개요2. 산업현황1) 기존 기업들 간의 경쟁2) 잠재적진입자의 위협3) 대체제의 위협4) 구매자의 교섭력5) 공급자의 교섭력2. 차별화우위의 요소 1) 차별화의 정의2) 제품의 특성과 포지셔닝3. 가치사슬에 의한 차별화우위분석 1) 차별화우위의 분석방법2) 가치사슬의 적용(SWOT분석도 사용)3) 차별화우위의 유지4. 기업비교 1) KTF2) LG Telecom 5. 차별화전략 1) 요금상품 차별화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