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과 월마트와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마트가 어떻게 비용우위를 창출하고 있으며 비용우위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겠는가?
① 노마케팅 정책
②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③ 최저가격 2배 보상제
④ 지역 단체 마일리지 서비스
⑤ 국내 최초 품질 불만족 상품 즉시 환불 / 교환제
⑥계산 착오 보상제
⑦자체 브랜드 등 PB상품의 개발
⑧신세계 유통업 경험에 의한 유통 노하우를 이용하여 가격경쟁력 재고
⑨유통단계와 더불어 실시되는 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
2. 한국형 할인매장인 이마트와 미국에서 발전한 Wal-Mart와의 성장전략에 있어서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3. 외국계 할인매장이 현지화할 경우 이마트의 경쟁우위는 유지가능한지 생각해 보시오
- 본문내용
-
1. 이마트가 어떻게 비용우위를 창출하고 있으며 비용우위는 앞으로 어 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겠는가?
이마트는 외국계 할인점, 롯데 마그넷 등 경쟁사들의 시장잠식에도 불구하고, 매출외형, 영업효율성 면에서 확고한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다점포화로 구매 교섭이 강화되고 있으며, 물류시스템 운영, PB상품 개발 등 전반전인 운영 능력 및 효율성이 업계 최상의 수준이다. 이마트의 성공요인 중 핵심요인은 무엇보다도 '최저가격보상제'에 있다. 이마트는 최저가격보상제를 국내할인점 시장에서 최초로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저가격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이 최저가격보상제는 현재 많은 점포들이 실시하고 있으나 여타 점포들의 이러한 정책은 소비자들에게 이마트의 최저가격보상제처럼 강한 인식을 심어주지는 못했다. 이처럼 이마트의 최저가격보상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강한 인식은 다국적 유통기업들이 출점해 있는 신도시상권에서 조차 최고의 매출을 올리는 개가를 이룩하였다.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ㄱ슴다 ㄳ
- pcro***
(2012.06.05 14:14:39)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1:53: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하나은행 SWOT 상품분석
- NC소프트 조직구조
- 무역학개론_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부족한 관계로 일찍부터 국제무역에 관심을 가져 왔다 국제무역은 우리나라 외환시장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국제무역과 관련된 지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무역의존도와 외화가득률 지표가 있다 이에 관한 것으로 아래의 질문을 보고 답하시오
- 리더십_우리 팀의 박부장은 매우 지시적이고 과장인 나의 말을 잘 경청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팀을 운영하는 방식이 독선적이라 팀원들과의 관계는 좋지 않은데, 회사의 사장님과 친분이 두터워 회사 내 권력은 막강한 편이며 업무전문성이 떨어져 종종 팀원들과는 충돌이 발생하고 있다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