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태평양 해외진출에 대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화장품산업의 특성과 현황


Ⅱ. 본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 프랑스)

1. 태평양의 국내 경영현황
2. 해외시장진출배경
3. 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
4. 외부환경 분석
5. 시장진출 과정
6. 해외진출전략


Ⅲ. 결 론

1. 향후 발전 전략
2.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 이유

1) 현재 유럽에서 판매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향수 ‘롤리타 렘피카’는 태평양의 제품.
2)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화장품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오딧세이 등이 태평양의 제품임.
3) 각종 신문 사례에서 화장품 해외진출 선봉에 ‘태평양’이 나서고 있음.
[머니투데이]2006-04-20 1082자 < 태평양, '고급화'로 중국시장서 승부 >
미주, 프랑스와 함께 중국을 글로벌 전략의 3대 축으로 정한 태평양의 승부수는 '고급화'로 요약된다. 태평양은 중국 시장 문이 열리기 시작했던 1993년 첫 현지 법인인 선양 현지법인 설립했다. 이후 장춘과 하얼빈 등 동북 3성 백화점과 전문점을 중심으로 '마몽드'와 '아모레' 브랜드 제품을 공급하며 안정적 수익을 올렸다.
태평양은 홍콩 12개를 포함, 중국에 모두 105개의 '라네즈' 매장을 거느리고 있다. 또 올해 말까지 17개 매장을 추가할 방침이다. 이 밖에 한방브랜드 '설화수' 3개, '이니스프리' 13개, '마몽드' 88개 매장까지 더하면 이미 중국에서만 200개가 넘는 자체 판매망을 다졌다.
태평양은 지난해 중국에서만 43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체 해외매출 1200억원의 30%가 넘는 수치다. 태평양 관계자는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2015년에는 12억 달러의 해외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중국과 범 화교권 지역 진출에 보다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매일경제신문]2006-05-02 2719자 < 태평양 / 신성장동력>
태평양이 세계 시장을 보고 내높은 향수 ‘롤리타 렘피카’는 본고장인 프랑스는 물론 미국, 일본 등 8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프랑스 진출 선봉장은 고급 향수 ‘롤리타 렘피카’. 97년 프랑스서 첫 선을 보인 롤리타 렘피카는 베스트셀러 향수 톱5에 올라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태평양의 프랑스 현지법인은 2004년 4200만유로, 지난해에는 3900만 유로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태평양 측은 “프랑스 시장은 화장품과 향수에 관한한 글로벌 스탠더드”라며 “프랑스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한 것은 아시아 기업으로서의 약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EU 시장 공략의 근거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전략적 의미가 있다”고 평가한다.

2. 기업 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참고문헌
1.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이수현. 성균관대학교. 2005
2.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002. 9. 3
3. (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2003. 8.
4. (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2002
5.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6.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7.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8.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9. 한국언론재단, www.kind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태평양을 사례로 들고자 한다.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

  • [국제경영사례분석] LG생활건강의 중국,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 분석 비교
  • 해외에 진출하여 글로벌 전략을 펼치는 지에 대한 조사 필요성을 느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태평양에 이어 2위의 업체로 1위와의 매출액 차이를 줄이고, 더 나아가 업계1위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사례분석을 통해 국제경영에서 현지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LG생활건강은 프랑스, 미국, 일본 등등 여러 곳을 진출하였으나, 우리가 유독 베트남과 중국 진출에 대해서 조사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2. 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환경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환경

  • [국제경영](주)태평양 FDI를 통한 중국시장 고가마케팅전략
  • FDI를 통한 중국시장 고가 마케팅전략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태 평 양 >과 목 명 : 국제경영학담당교수님 :제 출 일 : ‘03. 12. 7제 출 자 : - -Ⅰ. Summary ․ 4Ⅱ. 태평양 소개 ․ 41. 해외지사 현황 ․ 42. 소 개 ․ 5Ⅲ. 화장품 산업의 현황 ․ 61. 화장품 산업의 특성과 현황 ․ 62. 국내화장품 산업 ․ 63. 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