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이리버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선정이유

2.MP3P 시장분석

3.iriver 분석

4.i-pod 분석

5.결론
본문내용
iriver의 위기
자사제품간 차별화 실패
Apple과의 디자인싸움에서 패배
차별성없는 프리미엄 전략
서로가 서로의 시장을 잠식
신제품의 성적이 부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MP3구매와 자기표현욕구에 관한 조사 -(레인콤)아이리버,거원등..
  • Ⅰ 서론Ⅱ 본론1. MP3 시장 분석1) MP3 의미2) MP3 시장 성장 배경3) 소비자 분석① 주 사용층 ② 사용 목적 ③ 사용 행태 ④ 주 소비층인 10대와 20대의 소비성향에 대한 선행 이론 고찰2. 환경 분석1) 내부 환경 분석-아이리버. ① 역사② 제품 ③ 핵심전략2) 외부 환경 분석1. (주) 거원① 거원의 경영이념② CW 300의 제품 설명2. (주) 소니 코리아3. (주) 삼성3) 연구 목적 1. 심층 분석Ⅲ 결론 Ⅰ 서론‘Sorry SONY’ 국내 한 MP3플레이어 제조업

  • [광고경영론] `IRIVER`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경영인 부문수상 2002년 12월 PCBee 2002년 인기상품 수상 2002년 12월 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수상 2003년 1월 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2003년 10월 벤쳐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Ⅱ. I-RIVER의 성공전략 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아이리버가 기술을 걸면 세계 최강이 됩니다. 512MB 플래쉬 타입 메모리, Xtreme EQ,144시간 보이스 레코딩, 다이렉트 엔코딩 기능 등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파워와 뛰어난 테크닉을 지닌 MP3 플레이어.

  • [전략경영] MP3플레이어 `아이리버`의 산업구조분석과 경영전략
  • 전략이 될 것이다. 특히 기능의 차별화가 어렵기 때문에 브랜드의 차별화와 디자인차별화가 그중에서도 효과성이 높은 전략이 될 것이다. 실제로 아이리버이 경우 삼성, 소니의 비슷한 기능의 기기보다 2-3만원정도 더 비싸며, “Sorry SONY”라는 모토에서도 보듯이 자신들의 브랜드가치에 중점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또 디자인의 차별화를 위해 미국의 INNO사에 제품디자인에 대한 전권을 아웃소싱하고 있다. 여기서 간단하게 포터가 제시한 제품차별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경영이 있었기 때문이다. 레인콤은 사업 초기, 그 어떤 회사도 벤치마킹하거나 롤모델로 삼지 않았다. 그들은 새로운 경영방식을 꾸준히 개발해 냄으로써, 독자경영을 지속 시킬 수 있었다.∙젊은 계층 사용자들 공략아이리버는 젊은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티나 블로그를 적극 활용 하였다. 제품 홍보에 대해서 어느정도 수당을 지급하면서, 동시에 젊은 계층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verbal 마케팅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였다.∙전략적 제휴아

  • [생산관리] 아이리버 사례
  •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국가별 임직원 및 구성비는 표 1 참조). 그리고 내년 2월 독일의프랑크푸르트에도 현지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전원 현지인들로 운영되고 있는 해외 현지법인은 각 지역에서 주요 유통채널을 이용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그 결과아이리버 제품의 해외 판매비중은 60%에 달하고 있다.아이리버는 글로벌 경영전략과 함께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현지화 전략의 좋은 예로는 미국에서 브리티니 스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