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유로디즈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황/ 환경
1) 디즈니란
2) 왜 유로디즈니를 만들었는가?
3) 어떻게 유로디즈니를 만들었는가?
문제점
1) 문화적 차이
2) 외부시장의 변화
2) 경영상의 실수
3. 해결방안
1) 문화적 차이의 극복
2) 재무구조의 변화
3) 경영상의 전략 변화
4. 결론
5. 추가자료
본문내용
1. 상황/환경
1)디즈니란?
● 1923년 월트디즈니와 로이디즈니 형제가 창립

● 종합 엔터테인먼트그룹
– 캐릭터 사업, 미디어 사업, 테마파크등

● LA 디즈니랜드, Magic Kingdom, MGM스튜디오,
도쿄디즈니


1992년 4번째 디즈니랜드 개장.
공식 명칭: '유로 디즈니 리조트 파리'
위치 : 파리시 동쪽 32km
마르메 라 바레
총넓이 : 파리 시가지 넓이의 5분의 1
1778만 5123㎢
테마파크 넓이 : 567000㎢
(에버랜드 : 면적 14.878 ㎢)
부대시설 : 디즈니랜드호텔 등
각종 숙박시설(총 객실수는 5,200실)

.
.
.
● 서비스 테마 → 서비스의 추진력이 되는 간단한 선언

‘ 우리는 모든 곳,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행복을 만든다.’

1) 조직 구성원들에게 조직의 목적을 마음으로 전해줌
2)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 경영성의 기본 결정을 내리는 기준
3) 기업 이미지의 기초

● 서비스 기준 → 서비스 테마 달성하는데 필요한 행동 기준

1) 안정성 2) 친절 3) 쇼 4) 효율성

● 서비스 전달체계 → 서비스 기준 이행의 주체 또는 수단
1) 사람 2) 무대 3) 프로세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국제 전략 실패 사례1) 마케팅‧ 디즈니 랜드1988년에서 1990년 사이에 프랑스에서는 1억 5천 달러의 비용이 든 놀이공원 세 곳이 문을 열었다. 그 세 곳 중 두 곳은 1991년 부도가 났고, 한 곳은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었다. 이 증거 자료는 월트 디즈니사와는 관계가 있지 않았다. 월트디즈니사는 1992년 파리에서 동쪽으로 20마일 떨어진 부지에 유럽 최초의 디즈니랜드를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공원 내에서 차로 6시간 걸리는 거리 내에 1역명이상의

  • [경영전략] 유로 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분석
  • 디즈니사의 이미지를 새롭게 제고할 필요성이 있었으며, 자국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자사의 경영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기에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고려하게 되었다. (2) 유로 디즈니랜드 소개디즈니사는 도쿄 디즈니의 개장원년에, 1,400만 달러의 손실을 예상했었다. 그러한 까닭에 디즈니사는 손실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현지 법인인 Oriental land company와 계약을 맺고 도쿄 디즈니랜드와 그 주변의 부대시설 운영에 일체의 재정지원을 하지 않기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기업 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2004. 6. 3 팀 프로젝트 11조목차Executive Summary 1서론 21. 사례연구 배경 및 목표 22. 대상기업 및 접근방법 23. 사례연구 기업의 진출국에 대한 비교문화적 고찰 3깃코만의 미국 진출 71. 회사설명 72. 기업 환경 분석 83. 시사점 13유로디즈니 141. 회사설명: 월트디즈니 142. 기업 환경 분석: 디즈니사가 유럽에 진출할 당시 153. 유로디즈니의 초기 경영 전략 174. 유로 디즈

  •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 사례
  • Euro Disney1. Disneyland in France - Closing case-2. Theme-park business계의 거물 - Disney3. 유로 디즈니에 대한 디즈니의 가정과 그 결과 4. 그 원인 a. Difference in culture b. 나머지 측면 c. 전략 수정 후 성과5. 그 밖의 원인6. 원인분석 후 수정7. 도쿄디즈니 VS 유로디즈니a. 도쿄 디즈니의 성공 b. 유로 디즈니의 FDI 전략 8. Greenfield strategy의 장/단점 결론기타사례1. Disneyland In France - Closing Case - A . 디즈니의 성공 - 1992년 까지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1.디즈니의 과거 문제점 (유로디즈니의 실패)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