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 House) 서비스 품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 - - - - - - - - - - - - - - - - - - - - - - p. 1

▶ ‘아웃백’ 은.. - - - - - - - - - - - - - - - - - - - p. 2
① 아웃백이란?
② ‘아웃백’의 신념과 원칙
③ ‘아웃백’의 역사
④ ‘아웃백’의 서비스
⑤ 아웃백의 SWOT 분석
⑥ 경쟁사 분석
⑦ ‘아웃백’연혁
⑧ ‘아웃백’의 서비스 전략
▶ 조사 방법 - - - - - - - - - - - - - - - - - - - - - - - p. 6

▶ 조사 개요

▶ 조사 분석 방법

▶ 인구통계학적 분석 - - - - - - - - - - - - - - - - - - - p. 7

▶ 문항별 기대와 지각 평균 비교 - - - - - - - - - - - - - - - p. 9

▶ 지각과 기대의 갭평균 비교 - - - - - - - - - - - - - - - p. 11

▶ 신뢰도 분석 - - - - - - - - - - - - - - - - - - - - - - p. 16

▶ 상관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 p. 17

▶ 요인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 p. 21

▶ 연구결과 논의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 - - - - - - - - p. 23

▶ 참고문헌 & 자료 - - - - - - - - - - - - - - - - - - - - - p. 25
본문내용
▶ 서 론


Family Restaurant 는 국내 외식산업 중에서 최초로 고품질 서비스 개념이 도입되었고, 고객의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시스템화 된 미래형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90년대 초 외식업체의 가장 큰 변화는 1992년 T.G.I.F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야기된 Family Restaurant 의 부상으로 볼 수 있는데, 97년 이후 IMF를 맞으며 잠시 성장세가 주춤했으나, 99년 이후 다시 절정기를 맞이하여 현재 Family Restaurant 의 시장규모는 8천억 원대 이상의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Family Restaurant 을 포함한 외식사업의 제품수명이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어 점차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계 Fast-food Restaurant 이나 Sea-food 레스토랑의 증가 뿐 아니라 외식사업의 고급화로 인한 소비자 수준의 고급화 등의 요소도 경쟁의 중요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상표애호도가 감소함에 따라 신규고객의 창출과 더불어 기존 고객의 유지를 통한 마케팅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고객만족을 통한 기존고객의 유지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생존전략이 되고 있다.

< Outback Steak House Image >
본 조는 현재 한국에 있는 Family Restaurant 중 전 국적으로 약 9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고 매출규모 가 상대적으로 높은 ‘Outback Steak House’(이하 ‘아웃벡’ ) 를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조사 를 실시하였다. 본 조사를 통하여 고객들이 ‘아웃벡’ 을 이용할 때, 건물의 외관이나 종업원들의 태도 및 서비스, 대기시간, 이용시간 등 유형성, 공감성, 확신 성, 신뢰성, 대응성의 5가지 차원에서 ‘아웃벡’ 에 대 한 기대와 지각사이에 발생하는 갭의 정도를 살펴본 다. 그리고 다른 Family Restaurant 에 비해 ‘아웃벡’ 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무엇인가를 알아보도록 하겠 다.
참고문헌
노형진, SPSS 10.0 에 의한 조사 방법 및 통계분석 -형설출판-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품질평가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이창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GI 프라이데이 품질경영 전략분석과 TGI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과 경영전략
  • 분석(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그림 1 아웃백 상표 아웃백(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란 뜻이다. 캥거루, 코알라, 부메랑 등 호주의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컨셉으로 하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매년, 고객 만족도에서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은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맛을 통해서 매일 새로운 고객 만족을 창조하고자 한다.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서 기

  • [인적자원관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Outback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목 차Ⅰ. 서 론1.OUTBACK STEAK HOUSE 선정 이유 및 동기 2.OUTBACK STEAK HOUSE 소개Ⅱ.본 론1.OUTBACK STEAK HOUSE의 조직도2.OUTBACK STEAK HOUSE의 사회화, 훈련 및 개발3.승진체계 및 업무4.아웃백의 인적자원관리 SWOT 분석 및 경쟁사와의 비교5.문제점 및 제언6.관련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살펴본 HRMⅢ.결 론Ⅳ.부 록1.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인터뷰참고문헌 및 참고 인터넷 SiteSummary현대사회는 서비스 시대이다. 서비스는 문화

  •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
  • 서비스 및 품질관리에 박차를 가해 내실을 다지며 외부적으로는 매장 수 확장에 발맞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또한 극장광고, 버스광고 등 미디어 광고를 대폭 강화하는 동시에 각종 지역 자선행사 및 주민들과의 이벤트 등 풀뿌리 마케팅(Grassroots Marketing)을 확장, 매장단위 지역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3. 인력구조와 직원채용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점주와 매니저 3명만 연봉제로, 나머지는 시급제 직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방법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베니건스, 빕스, TGI.F 네 개가 있다. 이들 업체들은 어떠한 마케팅 방법을 펼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① Outback Steak House 현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이하 아웃백) 전년 대비 53.3% 성장, 업계 1위 발돋움했다. 아웃백은 지난해 10개의 신규매장을 오픈, 총 33개 매장에서 전년(6백억원)대비 53.3% 증가한 9백2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역시 공격적인 점포 전개에 따라 17개(영등포점, 창원중앙점, 명동메트로점, 광주충장

  • [서비스경영]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고객만족전략 분석-
  •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3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OUTBACK STEAKHOUSE에서 제공되는 모든 스테이크는 곡물 (grain)을 먹여 사육한 호주산 최상급 쇠고기를 사용하며, 아웃백 고유의 양념을 가미하여 그릴에 단시간 굽기 때문에 연하고 두툼하며 육즙이 많은 정통 스테이크의 참 맛을 즐길 수 있다. OUTBACK STEAKHOUSE의 원칙은 환대(hospitality), 공유(sharing), 품질(quality), 즐거움(fun) 그리고 용기(courage)의 정신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