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의 SWOT분석과 발전방향-제주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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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Ⅰ. OUTBACK 소개

Ⅱ 환경분석

1. SWOT분석

2. 경쟁사 분석

3. STP 분석

Ⅳ. 제주에서의 마케팅 전략

Ⅴ. 아웃백과 같이 성공한 해외단독기업 사례

1. 서커스풍 신발할인점 슈 카니발(www.shoecarnival.com)

2. 온라인 실용 비디오 대여점 비디오러닝 라이브러리(www.rentbymail.com)

결론및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Ⅱ 환경분석
1.SWOT분석
ㆍ강점(strength)
- 제주산 돼지 안심을 이용한 포크텐더의 소스를 특별히 제작
- 제주 감귤을 이용한 ‘감귤에이드’ 개발
- 인근 호텔 투숙객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의 서비스 제공
ㆍ약점(weakness)
- 아웃백은 타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예약 대기 시간이 길다.
- 아웃백에 대한 고객 인지도의 부족
- 런치타임에 제공되는 음식의 가격과 디너타임에 제공되는 음식의 가격이 심한 격차를 보 이는 것
ㆍ기회(opportunities)
- 한국 최대의 관광지 제주도에 아웃백의 서비스를 전하는 것과 동시에 제주도 내 관광계열전공 학생들에게 고용창출의 기회를 제공
- 제주라는 지역의 특성화를 살린 메뉴 개발로 고객 유치
ㆍ위협(treat)
- 제주는 인구가 57만명에 달하지만 고기 등 주요 식재료 배송에 어려움이 있어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의 도내 진출은 미약한 상태.
- 좁은 시장, 치열한 경쟁상태 : 빕스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모두 제주시내 서부지역에 위치해 지리적으로도 경쟁관계를 탈피하기 어려워 상호 메뉴의 차별화 등에 주력하고 있음

2. 경쟁사 분석

업계 부동의 1위는 지난 1997년 한국에 들어온 'OUTBACK steak house'이며, 2위는 네 개 브랜드 중 2005년부터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CJ푸드빌의 'VIPS'이다. 두 기업과 그 외의 다른 브랜드들은 경제 불황타개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쳤다.
VIPS
할인권, 11주년 기념 기획 세트, 런치메뉴
TGI Friday’s
14,000원에 에피타이저, 메인,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3Course Meal’출시
BENNIGAN’S
유기농 원료 사용, 조리사가 직접 조리하는 ‘쉐프 레스토랑’표방,
가격 인상으로 고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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