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소득수준의 향상과 주 5일제 근무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와 소비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하여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F 등의 국내에 진출한 대규모 패밀리레스토랑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로 인한 높은 이익 또한 기대되고 있다. 뿐 만 아니라 주 5일제 근무, 가족 중심의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외식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여 현재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투자와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웃백 역시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2004년 10월 현재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최대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타 패밀리레스토랑 업체의 투자와 성장 등으로 인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포화 상태와 과다경쟁 체제 속에서 아웃백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상 개척은 물론이고, 기존의 패밀리레스토랑을 찾는 고객에게 아웃백 만의 강력한 이미지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1. 국내의 패밀리레스토랑 현황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1998년 2천 4백억 원에서 2002년 3천 8백억 원에 이르렀고, 2005년이면 8천억 원대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월간 식당, 2003.02) 그러나 장기화 된 국내외의 경기악화와 외식업체간의 과다한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의 악화로 성장속도가 매우 둔화 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현재 상위 4개 업체 패밀리 레스토랑의 수는 1999년 26개에서 2003년 87개로 3배가량 늘어났다. 그 반면에 일부업체는 할인 쿠폰의 수량을 확대하고, 카드사와의 제휴마케팅으로 할인을 하는 등 출혈 정책까지 쓰는 바람에 수익성이 나빠져 일부 기업들은 올해 들어 적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Ⅱ. OUTBACK STEAK HOUSE
1. OUTBACK STEAK HOUSE의 탄생과 성장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답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 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조사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 차별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놀부의 경영전략 분석
  • 연구목적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 한다. 그 중 식 문화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산업은 세계 어디에서나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구촌 환경이 글로벌화 하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식 문화도 상당부분 외국문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맥도널드, 피자헛과 같은 서구의 대형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외식업체들이 대규모의 자본을 기반으로 하여 높은 시장 분

  • [경영전략론] 마르쉐 전략분석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주름잡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근 10년도 안 되는 사이에 급성장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비슷한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의 고객들의 소비자 행태를 살펴볼 때에도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산업 중에도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우리는 업계 1위 격인 T.G.I Friday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선정하는 대신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독특한 영업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마르쉐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

  • [마케팅] 외식산업에서 CJ푸드빌의 개선전략
  • “ 변화하는 외식 산업에서의 CJ푸드빌의 개선 전략 ”< THEME >소비자 Life 환경 변화에 따라,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CJ 푸드빌은 고객의 needs를 어떻게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지 분석하고자 한다.업계 1위 아웃백과 CJ 푸드빌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분석 하였다.목 차서론 - CJ 푸드빌 회사 소개1) 빕스2) 스카이락3) 델쿠치나4) 시젠5) 스위트리6) 한쿡7)

  • [마케팅]변화하는 외식 산업에서의 CJ푸드빌의 개선 전략
  • “ 변화하는 외식 산업에서의 CJ푸드빌의 개선 전략 ”< THEME >소비자 Life 환경 변화에 따라,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CJ 푸드빌은 고객의 needs를 어떻게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지 분석하고자 한다.업계 1위 아웃백과 CJ 푸드빌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분석 하였다.목 차서론 - CJ 푸드빌 회사 소개1) 빕스2) 스카이락3) 델쿠치나4) 시젠5) 스위트리6) 한쿡7)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