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소비자행동]구매의사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구매 의사 결정 과정 》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 문제 인식 → 정보의 탐색 → 대안의 평가 → 구매 의사 결정 → 구매 후 행동 ] 이렇게 다섯 단계로 나누어보았다.
ex) 나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함께 제시하면서 더욱 높은 이해와 자세한 과정을 상세하게 볼 수 있다...나의 의사결정과정을 함께 적음으로서 높은 레포트 점수를 받으리라고 믿는다.
- 목차
-
문제 인식
정보의 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의사 결정
구매 후 행동
ex) 나의 구매의사결정과정
- 본문내용
-
여름이 다가옴과 동시에 디자인이 뛰어난 반팔 티셔츠의 필요성을 인식한 나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 문제 인식 → 정보의 탐색 → 대안의 평가 → 구매 의사 결정 → 구매 후 행동 ] 이렇게 다섯 단계로 나누어보았다. 1. 문제 인식 평소에 패션 스타일에 관심이 많던 나는 복학 후 더욱 더 패션 쪽에 신경을 쓰고 다녔다. 그리고 이제 완연한 여름 날씨가 되서 그런지 사람들은 여름 옷을 입고 다니는 추세다. 군대를 다녀온 후에 몇 년동안 장롱에서 입지 못하게 된 옷들이 많아짐과 동시에 여름 옷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인식했다. 그리하여 나는 이번 기회에 반팔 티셔츠의 필요성을 느끼고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다. 반팔 티셔츠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라운드 티셔츠는 너무 평범해 보이고, 브이넥 티셔츠는 쇄골이 너무 드러나고, 반팔 남방은 더워 보이는 이미지 때문에 나는 반팔 카라넥 티셔츠를 구입 하기로 했다. 내 옷장을 열어보니 내 여름 옷들은 알록달록 밝은 색이 대부분 이었다. 이번에는 깔끔한 검정색이 구입하고 싶었는데 마침 여자 친구도 나에게는 검정색이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해서 검정색으로 구입 하기로 했다. 반팔 카라넥 검정색 티셔츠를 구입하기 위해서 정보 탐색에 들어가게 되었다. 2. 정보의 탐색 ① 내부탐색 : 지금까지 옷을 사왔는 경험과 나의 지식을 바탕으로 옷을 살때의 주의점을 살펴 보았다. ② 외부탐색 : ◉ 개인적 원천 : 가족, 친구, 이웃, 친지 ◉ 상업적 원천 : 광고, 판매원, 판매상, 포장, 진열 ◉ 공공적 원천 : 대중 매체,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조직체 ◉ 경험적 원천 : 취급, 조사, 제품 사용
여름이 다가옴과 동시에 디자인이 뛰어난 반팔 티셔츠의 필요성을 인식한 나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 문제 인식 → 정보의 탐색 → 대안의 평가 → 구매 의사 결정 → 구매 후 행동 ] 이렇게 다섯 단계로 나누어보았다.
1. 문제 인식
평소에 패션 스타일에 관심이 많던 나는 복학 후 더욱 더 패션 쪽에 신경을 쓰고 다녔다. 그리고 이제 완연한 여름 날씨가 되서 그런지 사람들은 여름 옷을 입고 다니는 추세다.
군대를 다녀온 후에 몇 년동안 장롱에서 입지 못하게 된 옷들이 많아짐과 동시에 여름 옷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인식했다.
그리하여 나는 이번 기회에 반팔 티셔츠의 필요성을 느끼고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다.
반팔 티셔츠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라운드 티셔츠는 너무 평범해 보이고, 브이넥 티셔츠는 쇄골이 너무 드러나고, 반팔 남방은 더워 보이는 이미지 때문에 나는 반팔 카라넥 티셔츠를 구입 하기로 했다.
내 옷장을 열어보니 내 여름 옷들은 알록달록 밝은 색이 대부분 이었다. 이번에는 깔끔한 검정색이 구입하고 싶었는데 마침 여자 친구도 나에게는 검정색이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해서 검정색으로 구입 하기로 했다.
반팔 카라넥 검정색 티셔츠를 구입하기 위해서 정보 탐색에 들어가게 되었다.
2. 정보의 탐색
① 내부탐색 :
지금까지 옷을 사왔는 경험과 나의 지식을 바탕으로 옷을 살때의 주의점을 살펴 보았다.
② 외부탐색 :
◉ 개인적 원천 : 가족, 친구, 이웃, 친지
◉ 상업적 원천 : 광고, 판매원, 판매상, 포장, 진열
◉ 공공적 원천 : 대중 매체,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조직체
◉ 경험적 원천 : 취급, 조사, 제품 사용
자료평가
- 깔끔하고 좋네요ㅋㅋㅋㅋ
- eksw***
(2009.11.22 11:10:51)
- 내용이 많이 빈약합니다. 이론 없이 주관적 경험에 치중하였습니다.
- aje***
(2007.11.26 15:16: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