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쓰리세븐(777)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산 업 분 석
2. 해 외 진 출 국 가 분 석
3. 경제적.문화적 분석
4. 법률적.정치적 분석
5. 시장점유율, R&D개발 및 실적 분석
6. 4P 분 석
7. S W O T 분 석
8.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 산업 분석
가.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쓰리세븐회사의 산업은 손톱깎이를 비롯하여 각종 미용도구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으로서, 제조에 있어서는 노동집약적 장치산업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판매에 있어서는 대형 유통회사, 화장품 전문업체, 잡화용품업체 및 기타 도소매업체 등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하여야 하는 유통업의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이 업종은 개인 위생관리 용품의 생산을 통하여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손, 발톱 미용에 대한 미의 창조 욕구가 증대되면서 이에 대한 충족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방향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또한, 동 산업은 경제적 성장과 비례하여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도가 고조되는 상관관계가 있어 주로 선진국에서 활성화되어 왔으며, 국내에서는 1970년을 전후하여 초기적 생산체제가 갖추어지기 시작하여 1980년대 후반부터는 국산제품이 세계시장을 주도할 정도로 품질 및 가격경쟁력 면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손톱깎이 및 매니큐어 셋트 시장은 당해 산업의 특성상 문화, 경제적 발전과 비례하여 시장규모가 성장함을 고려할 때, 향후 시장의 성장 여력은 충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는 현재 손,발톱 미용에 대하여 전혀 관심이 없는 후진국들이 잠재적 소비자라고 할 수 있으며, 기존의 소비국가들 또한 경제적 발전이 가일층되는 것과 비례하여 고부가가치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에 부상하고 있는 Nail-Art와같이 손ㆍ발톱 미용에 대한 새로운 미용관리 개념의 도입과 관련 시장의 확대를 감안한다면 향후 당해 산업의 성장 잠재력은 최소 연평균 10% ~ 20%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