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 TiVo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nalyze the situation from the consumer's standpoint.
2. considering the standpoint of the networks, the advertisers, and the cable/satellite companies: what do they have to do prepareing for tivo?
3. Thinking about the competiton: What are Microsoft's potential strengths and weaknesses in this market.
4. How woud you describe and characterize TiVo's action plasn as given at the end of the case? How do you ecaluate the planned communication campaign? Does your situation analysis suggest and alternative plan?
5. explain the possibility of diffusion of tivo in korea market. who will be the primary customers in korea?
본문내용
1. Analyze the situation from the consumer's standpoint.


-What is tivo?-

TiVo는 기기 내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방송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 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만든 셋톱박스와 관련 서비스를 포함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제품군은 Personal Video Recorder(PVR), Digital Video Recorder(DVR), Personal Digital Recorder Reader (DDR), Intelligence Video Recorder(IVR), or on-demand TV 등의 명칭으로 분류된다. TiVo는 기본적으로 Rewind 기능과 Pause 기능은 물론, 동시녹화, 생방송 정지 기능을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능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더 큰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속성으로 Thumb up/down기능과 Preference Engine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프로그램 선호도와 예약 현황, 즐겨보는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분석하여 맞춤 추천 및 자동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TiVo는 소비자의 TV 시청을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ersonalize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1) What factors facilitate its adoption?

현대인들은 고도화된 산업 사회 속에서 과거에 비해 매우 바쁜 생활 속에서 여유를 잃어가며 일상을 보내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환경 속에서 일과 인간관계에 대한 압박감과 이에 비해 증가한 소득은 사람들의 여가 생활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켰다. 현대인들은 여가생활을 더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여러 가지 일들을 하고 있는데, 그 중 TV 시청은 현대인의 여가 생활에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에게 제공되는 가운데 소비자는 각자 뚜렷한 개성과 선호를 가지고 이를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을 보고자 한다. 특히 일에 쫓겨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놓치는 경우나 정작 쉬는 날에는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 때 이들이 생각하게 되는 불편함을 해소해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TiVo이며, 그 때문에 사람들은 TiVo를 구입한다. 우선 TiVo는 편리하다. 기존의 VCR에 비해 디지털 기기로서의 특성을 십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보다 적절하게 충족시켜줄 수 있다. 이들은 TV를 보기 힘든 평일에 방송되는 자신들이 보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거의 대부분을 녹화시켜 자신이 여유 있는 시간에 볼 수 있다. 이 때 방송 시간대에 변경이 있더라도 TiVo는 이를 자동적으로 인식하여 빠짐없이 녹화해 주기 때문에 고객은 TiVo를 통해 매우 적은 노력으로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TV 가이드나 예고를 보지 않고도 자신이 좋아할만한 프로그램을 TiVo가 추천해주어 TV 시청에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을 구입한다. TiVo는 현대인들이 여가를 보다 즐겁고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고자 하는 가치를 충족시켜줌으로써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TiVo 마케팅사례분석
  • TiVo의 혁신적인 제품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TiVo가 어떤 제품인지, 정확하게 인식하고 있지 못하며, 또한 집중되지 못하고 분산된 광고 탓에 모호하고 애매한 이미지로밖에 받아들이지 못하고 어떤 기능을 가진 제품인가를 확실히 알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선도자의 이점을 살려 초기 가입자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장세분화를 실시하여 타겟 시장에 대한 집중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매장에서 TiVo의 제품시연과 판촉활동을 함

  • [간접광고, PPL, 제품배치] 간접광고(PPL, 제품배치)의 증가 원인, 간접광고(PPL, 제품배치)의 실태, 간접광고(PPL, 제품배치)의 문제점, 간접광고(PPL, 제품배치) 사례, 향후 간접광고(PPL, 제품배치)문제의 개선 방안 분석
  • 김상훈 - TV 간접광고에 대한 인식 및 운용 방안에 관한 연구남승현 - 방송 드라마에서의 PPL, KAA저널 5월호, 2003방송사업자 재원구조 변화에 따른 정책전망 : 간접광고와 가상광고를 중심으로 - 한국방송광고공사박성용 - PPL에 대한 자율적 규제기준이 바람직, 월간 광고계동향, 2001박관우 - 연예산업에 나타난 PPL 사례 및 영향 연구이시훈 - 드라마 간접광고 실태와 문제점, 신문과방송, 11월호, p58-62, 2003정연우 - 간접광고, 어떻게 할 것인가?, 2004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마케팅과 유통능력을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서로 상호보완적인 능력으로서 능력은 높았다고 볼 수 있다.- 몰입성 : 1년 6개월 동안 디지털 셋톱박스의 인증을 위해 협력하였고, 각자의 영역에 서 오랜 기간 노력하고 많은 돈을 투자하였기 때문에 몰입성은 높다고 볼 수 있다.삼성전자와의 제휴가 끝난 후, 휴맥스는 세계 최대 PVR(개인용 비디오 녹화기)업체인 美 티보(TiVo)社와 공동브랜드로 美 대형 가전유통 전문점인 서킷시티, 굿가이즈 등에 공급

  • 웹 2.0의 트렌드와 성공사례 분석
  • 사례성공사례 분석Ⅲ글로벌 전자상거래의 14% 차지등록된 이용자의 2.1억명, 세계 33개국에 진출이베이(전자상거래)상거래형일 1억개 이상 비디오 클립 조회구글이 16억 6천만 달러에 인수(2006.10)유투브(동영상 공유)오락형가입자 1.3억명(2006.11)뉴스코퍼레이션이 6억 달러에 인수(2005.7)마이스페이스(인맥커뮤니티)커뮤니티형미국 검색시장 47% 점유(2006.12)시가총액 1,494억 달러로 IBM에 필적(2006.12)구글(검색)정보/지식형특징주요기업플랫폼

  • [방통대 미디어영상학과 3학년 영상제작입문 공통]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 마케팅을 선보여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참조). 또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증강현실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데, 여성복 전문 사이트인 Tobi.com의 경우 웹캠에 찍힌 모습에 Tobi.com이 판매하는 옷을 합성해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의 선택을 돕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아직까지 온라인에 기반하고 있지만, 향후 TV에도 카메라가 내장된다면 충분히 방송서비스로도 확대될 수 있는 사례들이다. 2) 소셜 텔레비전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