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 TiVo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nalyze the situation from the consumer's standpoint.
2. considering the standpoint of the networks, the advertisers, and the cable/satellite companies: what do they have to do prepareing for tivo?
3. Thinking about the competiton: What are Microsoft's potential strengths and weaknesses in this market.
4. How woud you describe and characterize TiVo's action plasn as given at the end of the case? How do you ecaluate the planned communication campaign? Does your situation analysis suggest and alternative plan?
5. explain the possibility of diffusion of tivo in korea market. who will be the primary customers in korea?
- 본문내용
-
1. Analyze the situation from the consumer's standpoint.
-What is tivo?-
TiVo는 기기 내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방송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 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만든 셋톱박스와 관련 서비스를 포함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제품군은 Personal Video Recorder(PVR), Digital Video Recorder(DVR), Personal Digital Recorder Reader (DDR), Intelligence Video Recorder(IVR), or on-demand TV 등의 명칭으로 분류된다. TiVo는 기본적으로 Rewind 기능과 Pause 기능은 물론, 동시녹화, 생방송 정지 기능을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능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더 큰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속성으로 Thumb up/down기능과 Preference Engine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프로그램 선호도와 예약 현황, 즐겨보는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분석하여 맞춤 추천 및 자동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TiVo는 소비자의 TV 시청을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ersonalize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1) What factors facilitate its adoption?
현대인들은 고도화된 산업 사회 속에서 과거에 비해 매우 바쁜 생활 속에서 여유를 잃어가며 일상을 보내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환경 속에서 일과 인간관계에 대한 압박감과 이에 비해 증가한 소득은 사람들의 여가 생활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켰다. 현대인들은 여가생활을 더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여러 가지 일들을 하고 있는데, 그 중 TV 시청은 현대인의 여가 생활에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에게 제공되는 가운데 소비자는 각자 뚜렷한 개성과 선호를 가지고 이를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을 보고자 한다. 특히 일에 쫓겨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놓치는 경우나 정작 쉬는 날에는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 때 이들이 생각하게 되는 불편함을 해소해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TiVo이며, 그 때문에 사람들은 TiVo를 구입한다. 우선 TiVo는 편리하다. 기존의 VCR에 비해 디지털 기기로서의 특성을 십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보다 적절하게 충족시켜줄 수 있다. 이들은 TV를 보기 힘든 평일에 방송되는 자신들이 보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거의 대부분을 녹화시켜 자신이 여유 있는 시간에 볼 수 있다. 이 때 방송 시간대에 변경이 있더라도 TiVo는 이를 자동적으로 인식하여 빠짐없이 녹화해 주기 때문에 고객은 TiVo를 통해 매우 적은 노력으로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TV 가이드나 예고를 보지 않고도 자신이 좋아할만한 프로그램을 TiVo가 추천해주어 TV 시청에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을 구입한다. TiVo는 현대인들이 여가를 보다 즐겁고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고자 하는 가치를 충족시켜줌으로써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