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스카이 SKY와 스키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채택 이유


Ⅱ. 본론


1. 스키마의 정의


2. 광고 전 스키마


3. 광고분석(기업의 광고전략)

1) 광고내용

2) 광고를 통한 기업의 메시지

3) 하위유형화


4. 광고 후 스키마

1) 그림 - node의 형성

2) 장기 기억속의 정보 저장

3) 정교화이론(ELM)에 의한 스키마 분석


5.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Ⅲ. 결론 - 우리가 생각하는 SKY가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 채택 이유

SKY가 처음 휴대폰 시장에 런칭하던 당시 휴대폰 시장은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 시장에 접어든 단계였다. 하지만 성숙된 시장에 비해 제품의 기능 및 디자인은 획일성을 탈피하지 못한 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당시 SK텔레콤은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휴대폰이 무엇인가에 대해 모기업인 SK텔레콤의 고객분석 자료를 토대로 휴대폰 개발기획에 들어갔고 약 2년여의 시간이 지난 1998년12월 28일 모델명 IM-700, 제품명 ‘SKY’가 탄생 하게 된다.
우리는 SKY를 이야기하면 휴대폰을 떠올리게 되고 휴대폰 SKY를 이야기하면 ‘It's different’를 연상하게 된다. 조금은 남들과 다르고 싶다는 우리의 욕구를 반영하듯 ‘It's different'라는 카피는 깨끗하고 푸른 하늘이 암시하는 자유를 배경으로 우리의 눈길을 끌었다.


Ⅱ. 본론

1. 스키마의 정의
개념들의 복합구성체인 마디(node) 와 연결고리(link)로 구성되며, 저장되어 있는 내용을 개념이라 한다. 각 마디 안에 저장된 개념은 외보 또는 내부자극에 의하여 활성화된다. 어느 한개념이 활성화되면 연결고리를 통하여 관련개념들이 게속적으로 활성화하게 된다. 이와 같은 과정을 활성화의 확산이라 한다. 이때 활성화된 개념의 전체 시스템을 스키마라 한다.
스키마의 모양은 어의기억의 개념 상호간에 있어 일종의 연결망을 형성하고 있는 네트워크 모델이다. ‘낙수가 바위를 뚫는다’고 말한다. 브랜도와 연관되는 컨셉트를 지속적으로 광고함으로써 브랜드와 컨셉간의 연결고리가 굵어지는 것이다. 그리하여 단일한 컨셉에 바탕을 둔 캠페인 광고가 브랜드 파워를 키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삼성전자의 애니콜 광고분석
  • SKY1998년 후반 SK텔레텍이 스카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휴대폰을 시장에 선보였을 당시 휴대폰 시장은 삼성 ‘애니콜’과 LG ‘싸이언’에 의해 주도되고 있었다. 당시의 주 고객은 중장년층이었기 때문에 SK텔레텍은 ‘TTL이라는 획기적인 멤버십제도를 도입하여 신규시장의 젊은 소비자층을 확보하였다. 또한 당시에는 해외 휴대폰 브랜드와 국내 대기업의 휴대폰 브랜드가 치열한 격전을 벌이고 있었고 휴대폰의 통화품질 논쟁이 한창이던 시절이었

  • [조사방법론] 영화광고의 영,한 제목에 따른 호감도 조사
  • 소비자 심리의 이해, 서울, 나남, 1992, p. 144차배근, op. cit, p. 30차배근, op. cit, p. 312(단위: 명)ID영화광고의 영/한 제목에 따른 호감도 조사안녕하십니까? 바쁘신 가운데 본 설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저는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에서 광고PR을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현재 저희는 ‘영화 의 영문과 한글 제목이 얼마나 영화에 호감을 주는가’를 연구해 보고자 이번 설문지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 연구를 위해 귀하의 의견을 듣고자

  • 휴대폰 브랜드 광고전략
  • 소비자에게 있어서 자아표출 수단 그에 맞는 스타일성 강조 패션성 - 차별적인 무명 모델의 기용 : 신선한 모델에서 오는 신선감을 신제품의 이미지와 연결 차별화된 모델 SKY광고컨셉과 크리에이티브 - 역발상의 코믹함으로 극도의 선명함 강조 다른 선명한 화면을 강조하는 TV, 노트북, DVD등의 제품들은 대부분 광고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명함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스카이 광고에서는 선명하지 못해 기회를 놓치게 된 이

  • [광고와 홍보] 스카이 SKY광고 분석
  • 스카이는 지역구마다 하나 혹은 둘 정도로 A/S 서비스가 매우 취약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은 A/S 부분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8년 12월부터 현재까지의 SKY광고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SKY의 자아상징 개념의 휴대폰 광고가 등장하기 전까지의 휴대폰 광고는 다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통신기기 라는 본원적 기능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었다. 그러나 SK텔레텍의 SKY는 소비자들이 휴대폰의 통화품질에만 관심을 두는

  • [광고심리와 소비자 행동] 이미지광고조사 -스카이, 미샤
  • SKY 와 MISSHA 선정이유 이미지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머리 속에서 어떠한 인지와 사고의 변화를 유발시 키느냐에 있다. 이것은 고객의 태도 변화를 유도하고, 또 고객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사고를 어떻게 떠오르게 하고, 변화시키고, 자극시키고, 영향을 미치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SKY의 경우 이런면에서 잘 되었다고 생각하여 잘된 이미지 광고로 선정하였는데‘스카이’가 짧은 기간 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